주체109(2020)년 12월 30일 로동신문

 

최대로 각성분발하여
비상방역사업에 총력을 집중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 한사람한사람의 생명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며 전체 인민이 건재하고 건강해야 당도 있고 국가도 있고 이 땅의 모든것이 다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커다란 불안과 우려를 자아내는 신형코로나비루스의 류입을 철저히 막기 위하여 각지에서 일군들과 근로자들, 주민들이 순간도 탕개를 늦춤이 없이 최대로 각성분발하여 비상방역사업에 적극적으로 떨쳐나서고있다.

겨울철비상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우고 방역진지를 철통같이 다지기 위한 사업이 시중군에서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군에서는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을 비롯한 모든 단위의 일군들이 겨울철기간에 지켜야 할 비상방역규정을 환히 꿰들고 이에 기초하여 자기 단위 근로자들의 방역열의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정치사업, 해설선전을 실속있게 벌려나가도록 하고있다.특히 해당 공장, 기업소들에서 단위의 특성에 맞게 방역초소들을 합리적인 위치에 설치하고 생산현장에 대한 소독사업을 강화하는데 큰 힘을 넣게 하고있다.

군안의 각 단위의 일군들은 겨울철조건을 고려하여 소독기재의 보온대책을 철저히 세우게 하는 한편 더운물보장을 위한 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시중군량정사업소에서는 평방당 책임제가 정확히 집행되고있는가를 수시로 료해대책하며 특히 위생담당성원들이 건물바닥, 각종 가공설비 등에 대한 소독에서 자그마한 빈틈도 없게 책임성을 높여나가도록 하고있다.량곡보관창고에 대한 소독사업에도 각별한 주의를 돌리고있다.

군에서는 또한 은덕원을 비롯하여 주민들이 자주 리용하는 곳에서 누구나 마스크착용과 사회적거리두기를 비롯한 비상방역규정을 무조건 준수하도록 장악통제를 강화하고있으며 각 단위 종업원들에 대한 검병검진을 깐깐히 하고 감기를 비롯한 질병을 미리막는 사업에서 의료일군들이 본분을 다해나가게 하고있다.

인민대학습당의 일군들이 비상방역사업을 인민의 안녕과 조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운 당의 뜻을 심장깊이 새기고 겨울철비상방역대책을 철저히 세우고 방역진지를 철통같이 다지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고있다.

인민대학습당에서는 소독해야 할 면적이 많은 단위의 특성에 맞게 매일 많은 량의 소독수를 생산할수 있는 기지를 자체로 튼튼히 꾸려놓은데 기초하여 소독회수를 배로 늘이였다.그리고 종업원들을 적극 발동하여 구석구석에 이르기까지 소독사업을 정상화하고있다.

뿐만아니라 자체의 기술력량으로 소독수자동분무기도 제작하여 모든 출입구들과 종업원들이 자주 오가는 곳에 설치하여 손소독을 실속있게 하도록 하고있으며 누구나 체온재기와 마스크착용 등 비상방역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다.

위생담당성원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여 위생선전사업을 강화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이와 함께 비상방역기간에 맞게 전력, 석탄, 화학, 경공업, 건설부문을 비롯하여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절실하게 요구하는 과학기술자료들을 국가망을 통하여 보급하기 위한 사업도 적극 짜고들고있다.

일군들은 오늘의 비상방역사업은 곧 조국과 인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차대한 사업이며 당 제8차대회를 보위하기 위하여 순간도 탕개를 늦춤이 없이 최대로 각성분발하여야 한다는 내용으로 사상교양사업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진행하면서 모든 종업원들이 초긴장상태를 계속 견지하도록 하고있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철강재생산을 힘있게 벌리는 속에서도 비상방역사업을 강도높이 내밀고있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은 비상방역전이 가지는 중요성을 로동자, 기술자들속에 더욱 깊이 인식시키기 위한 선전공세를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들이대는 한편 모든 직장, 작업반들에서 서로 방조하고 서로 통제하는 대중적인 방역분위기를 고조시키도록 빈틈없는 조직사업을 짜고들고있다.

용광로직장과 강철직장을 비롯한 각 직장 위생담당성원들이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하여 매 시기 시달되는 지시와 포치내용을 로동자, 기술자들속에 제때에 알려주고 그 집행대책을 즉시에 세워나가고있다.

또한 작업에 착수하기 전과 작업이 끝난 후 로동자, 기술자들에 대한 체온재기와 손소독을 규정대로 하도록 직장장들과 위생담당성원들의 책임성을 더욱 높이고있다.작업반들에서도 교대별로 인계인수사업을 할 때마다 휴계실과 사무실뿐만이 아니라 생산현장소독과 작업공구소독정형에 대하여 다음교대성원들에게 인계하는것을 생활화하게 하고있다.

뿐만아니라 작업과정에 모든 로동자들이 마스크착용과 거리두기를 비롯한 방역규정의 요구를 엄격히 준수하게 하고있다.

비상방역사업이 더욱 강도높이 전개되는데 맞게 련합기업소에서는 모든 직장, 작업반의 위생담당성원들이 정확한 마스크착용방법과 손소독방법, 겨울철조건에 맞게 비상방역사업을 진행하는데서 지켜야 할 행동질서 등을 종업원들에게 재인식시키기 위한 사업도 착실히 진행하게 하고있다.

련합기업소에서는 각 직장별로 구내의 하수망들에 대한 소독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하고 공공시설들을 방역학적요구에 맞게 관리유지하기 위한 사업에서도 평방당 책임제를 철저히 실시하여 자그마한 빈틈도 나타나지 않게 하고있다.

그리고 강을 끼고있는 련합기업소의 특성에 맞게 강가의 여러곳에 감시초소들을 더 전개하고 해당 성원들이 철새 등에 대한 방역학적감시를 강화하게 하고있다.

평양시려객운수종합기업소의 일군들이 긴장되고 동원된 태세에서 비상방역사업을 보다 강도높이 전개해나가고있다.

이곳 일군들은 수도의 려객운수사업을 맡은 기업소의 특성에 맞게 비상방역체계를 철통같이 다지기 위한 조건보장사업을 따라세우고 일별, 주별총화도 실속있게 진행하면서 강철같은 방역규률과 질서를 확립하는데서 사소한 빈틈도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데 큰 힘을 넣고있다.

지구별로 각 사업소들에 나간 기업소의 일군들과 해당 단위의 일군들은 무서운 대재앙을 초래하는 신형코로나비루스의 류입을 막기 위한 비상방역사업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인식시키기 위한 정치사업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진행하여 모든 종업원들이 비상방역사업에서 사고와 행동의 일치성을 철저히 보장하도록 하고있다.

사업소들에서는 운행을 마치고 도착한 차의 내부에 대한 소독사업에서 해당 종업원들이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도록 부단히 각성시키고있다.특히 려객들과의 접촉이 많은 의장품, 손잡이 등에 대한 소독사업을 매번 깐깐히 하도록 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시안의 뻐스, 무궤도전차, 궤도전차정류소들에 해당 성원들을 빠짐없이 배치하고 그들의 역할을 높여 려객들이 손소독과 체온재기를 철저히 한 다음 차에 오르게 하는 엄격한 방역체계를 유지하고있다.

해당 성원들은 정류소에서 차를 기다리는 동안 려객들이 방역학적요구에 맞게 거리두기를 철저히 하도록 요구성을 높이고있으며 모든 운전사들은 운행과정에 차안에서 비상방역규정이 정확히 준수되게 하는데서 책임과 본분을 다하고있다.

각 사업소일군들과 사령원들은 정류소들에 손님들이 많이 모이지 않도록 분당 차통과대수를 더 늘이는데 언제나 깊은 주의를 돌리고있으며 운전사들과 해당 성원들은 눈비가 내리는 경우에도 차의 정상운행을 보장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공구와 자재를 원만히 갖추고 즉시적인 대책을 세울수 있게 하는데 힘을 넣고있다.

여러 사업소에서는 이동식음향증폭기재와 차에 설치된 텔레비죤을 통해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 등과 관련한 자료들을 운행과정에 집중적으로 내보냄으로써 대중적인 방역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사업도 짜고들고있다.

본사기자 백성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