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2월 16일 로동신문
탁월한 위인, 희세의 정치지도자 여러 나라에서 회고행사 진행
로씨야련방공산당 아무르주지부위원회
조선인민이 이룩한 모든 성과는
조선에서는
조선의 현실은
벨라루씨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그루빠 책임자는 이렇게 언급하였다. 12월 17일은 전인류에게 있어서 최대의 상실의 날, 슬픔의 날이다.
선대수령의 혁명위업을 드팀없이 계승하신
로씨야련방공산당 하바롭스크변강위원회
조선은 자주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고있다고 하면서 그는 조선인민이 앞으로도
민주꽁고의 주체사상연구조직 인사들도
해당 나라의 정당, 단체, 기관의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한 모임들에서는 발언들이 있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그이께서는 여러 나라에서의 사회주의좌절을 기화로 더욱 악랄해지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짓부시고 조선식사회주의를 수호하시였다. 그이에 의하여 조선은 막강한 군력을 가진 나라로 전변되였다.
조국과 인민을 위해 끝없이 헌신하신
그이의 업적은 세기와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이다. 모스크바평화기금 리사장은 이렇게 토로하였다.
선대수령의 사상과 위업은
로조친선관계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국제적련대성그루빠 책임자는 해마다 12월 17일이면 진보적인류는
민족사회주의당(로므니아) 최고리사회 위원장, 우크라이나 《선군의 보검》 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전 네팔정부 부수상은 온 사회의
먄마동종의학과학연구소 소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네팔에서 진행된 회고모임에서는
여러 나라 정당지도자들 높이 칭송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그이께서는 조선의 통일위업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고 조선반도문제의 평화적해결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시였다.
나이제리아인민진보당 전국위원장은
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부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그이께서는 제국주의의 책동으로 전세계가 어려움을 겪고있던 시기에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이끌어나가시는 훌륭한 모범을 창조하시였다. 그이께서 발표하신 사회주의사상에 관한 고전적로작들은 혁명적인민들에게 새로운 길을 밝혀주었다.
조선인민을 이끌어 자랑찬 승리를 떨치신
자애로운 어버이의 고결한 한평생 여러 나라와 지역의 출판보도물들 특집
민주꽁고신문 《라 쁘로스뻬리떼》 7일부는
신문은 다음과 같이 서술하였다.
그이께서는 정력적인 활동으로 나라의 정치사상진지를 반석같이 다지시고 조선로동당을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보살펴주는 어머니당으로 건설하시였으며 조선식사회주의의 우월성이 높이 발휘되도록 하시였다.
선대수령들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해나가시는
인민을 세상에 부럼없이 행복하게 살게 하시려는것은
아랍조선협조리사회 인터네트홈페지, 네팔인터네트잡지 《네팔 투데이》는 5일과 8일
글들은 참다운 인민의
에짚트신문 《알 나쉬르》 4일부도
그이는 동서방을 막론하고 누구나가 매혹되지 않을수 없는 희세의 위인이시였으며 선군의 보검으로 인류의 머리우에 평화의 푸른 하늘을 펼쳐준분이시였다. 세계평화위업에 쌓으신 그이의 공적은 인류사에 길이 아로새겨질것이다.
한편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 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 영국조선친선협회,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영국련대위원회는 2일 공동으로 인터네트홈페지에
【조선중앙통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