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12월 2일 《우리 민족끼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

《김정일애국주의는 사회주의애국주의의 최고정화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이 명언은 김정일애국주의의 지위를 밝힌 명언이다. 명언에는 김정일애국주의가 가장 숭고한 경지에 이른 사회주의적애국주의라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사회주의적애국주의는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사회주의와 하나로 결합시키고있는 진정한 애국애족의 사상이며 나라와 민족의 자주성을 귀중히 여기고 사회주의조국의 강화발전과 륭성번영을 위하여 견결히 투쟁하는 열렬한 혁명정신이다.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열렬한 사랑의 정신, 사회주의조국을 해치려는 원쑤들에 대한 비타협적인 투쟁정신, 사회주의조국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치는 헌신적복무정신이 사회주의적애국주의이다.

력사에는 봉건적충군사상에 기초한 애국주의도 있었고 부르죠아민족주의에 기초한 애국주의도 있었으며 오늘의 세계를 둘러보아도 나라마다 민족마다 자기식으로 주장하는 애국의 사상은 얼마든지 찾아볼수 있다.

하지만 사회주의적애국주의는 인민이 주인으로 된 참다운 인민의 조국, 위대한 수령을 높이 모시여 인민의 행복과 후손만대의 번영이 담보되는 인민의 보금자리인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사회주의조국에 대한 사랑의 감정이 가장 높은 경지에 이른 애국주의이다. 절세의 애국자, 불세출의 위인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애국의 세계는 보통의 애국과는 대비도 할수 없는 가장 강렬하고 헌신적이며 숭고한것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니시고 몸소 실천에 구현해오신 애국주의는 그 본질적내용으로 보나 커다란 생활력으로 보나 오직 장군님의 존함과만 결부시켜 부를수 있는 가장 숭고한 애국주의, 사회주의적애국주의의 최고정화이다.

김정일애국주의가 사회주의적애국주의의 최고정화로 되는것은 그것이 사회주의조국과 인민에 대한 가장 뜨겁고 열렬한 사랑이며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가장 적극적이며 희생적인 헌신을 본질적내용으로 하고있기때문이다.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이야말로 조국과 인민을 위한 길에서 그 어떤 만족도, 순간의 멈춤도 없이 헌신분투하신 한없이 숭고한 애국인것으로 하여 사회주의적애국주의의 최고정화로 된다.

우리 조국을 세상에서 제일 강대한 나라로 되게 하시려고 한생을 깡그리 다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결하고 숭고한 애국의 세계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김정일애국주의로 명명하시고 우리 혁명의 고귀한 사상정신적유산으로 빛내여주시였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우리 시대 혁명실천에서 거대한 생활력을 발휘하고있으며 이것은 김정일애국주의가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추동하는 가장 위대한 애국리념으로 된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 김정일애국주의는 사람들을 참된 애국자로 키우는 고귀한 정신적유산, 우리 인민모두를 열렬한 혁명가로 키우는 투쟁과 생활의 라침판이다. 김정일애국주의는 또한 주체조선의 생명이고 비약의 원동력인 일심단결의 위력한 사상정신적무기이고 조국보위를 위한 필승불패의 보검이다. 뿐만아니라 김정일애국주의는 사회주의강국건설과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의 강위력한 추동력이다.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시고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영원무궁할 만년재보, 억년기틀을 마련해놓으신 절세의 애국자 김정일장군님의 혁명유산, 김정일애국주의가 있어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승리, 조국번영의 찬란한 미래가 앞당겨지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을 심장마다에 새겨안은 우리 인민은 언제 어디서나 김정일애국주의의 요구대로, 위대한 장군님식대로 살며 투쟁해나감으로써 이 땅우에 부강번영하는 사회주의강국을 세계가 보란듯이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