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3일 로동신문

 

위대하신 우리 어버이
무궁토록 모시고 받들리

 

온 나라 인민이 크나큰 격정속에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였다.

위대한 태양의 축복속에 찬란한 미래를 락관하며 새해를 뜻깊게 맞이하는 우리 인민처럼 복받은 인민이 또 어디 있겠는가.

새해를 맞으며 전체 인민에게 축원의 인사를 삼가 드린다고 하시면서 온 나라 모든 가정의 소중한 행복이 더 활짝 꽃피기를 부디 바라며 사랑하는 인민들의 귀한 안녕을 경건히 축원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인민에 대한 열화의 정과 사랑이 넘쳐나는 친필서한의 구절구절을 새겨볼수록 인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하여 헌신의 천만리를 수놓아오신 우리 원수님 생각에 가슴이 젖어든다.

정녕 이 땅에 넘쳐나는 인민의 웃음소리, 우리 조국의 밝은 미래는 어떻게 지켜지고 꽃펴나는것이던가.

류달리도 엄혹하였던 지난해의 날과 달들이 못 잊을 추억속에 어려온다.

온 세계를 휩쓰는 악성전염병의 소용돌이속에서, 련이어 들이닥친 큰물과 태풍에 의한 재해속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의 유산인 조국과 인민의 안녕을 굳건히 수호하기 위해 자신을 깡그리 불태우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형언할수 없는 시련과 난관들이 중중첩첩 막아나섰던 지난해의 날과 달들을 인민에 대한 불같은 사랑, 희생적인 헌신의 자욱으로 아로새겨오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령도가 없었다면 우리 인민이 어떻게 환희에 넘쳐 새해를 맞이할수 있으랴.

오로지 인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한 길에 자신의 온넋을 깡그리 바치시며 멸사복무의 려정을 끝없이 수놓아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하기에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의 마음과 마음은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 위대한 태양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로 끝없이 달리고있다.

그런데 인민이 드리는 고마움의 인사, 새해 축원의 인사를 받으셔야 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온 나라 인민들에게 사랑의 친필서한을 보내시였으니 천만의 심장 어찌 보답의 맹세로 더욱 불타지 않을수 있겠는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가 있어 우리 혁명, 우리의 사회주의는 끄떡없으며 우리 조국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희망찬 새해의 언덕에서 찬란한 래일을 향하여 힘차게 달려갈 이해의 진군길을 내다보며 우리 인민모두가 가슴마다에 새겨안는 철석의 맹세가 있다.

그것은 바로 영광스러운 우리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하는 웅대한 강령을 높이 받들고 초소와 일터마다에서 대혁신, 대비약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릴 굳은 결의이다.

이해에도 우리 혁명의 앞길에는 무수한 도전들이 가로놓일수 있다.그러나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만을 굳게 믿고 따르면 승리가 오고 보다 큰 행복을 맞이하게 된다는것을 철리로 깊이 간직하였기에 우리 인민은 배심든든하다.

지난해 10월의 경축광장에서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깊은 연설의 구절구절이 우리의 심장을 다시금 세차게 울려준다.

언제나 현명한 스승이 되여 지혜와 슬기를 주었고, 무한한 힘과 용기를 안겨주었으며 결사적으로 옹위하고 성심으로 받들어주며 당의 구상과 로선을 빛나는 현실로 만들어준 력사의 전능한 창조자인 위대한 우리 인민을 떠나서 어찌 우리 당의 영광넘친 75년사에 대하여 한순간인들 생각할수 있겠는가고 하시면서 당에서 대고조를 호소하면 천리마를 타고 호응했고 대건설을 작전하면 속도전으로 화답했으며 당의 결심을 물불을 가림없이 무조건 실천해내고야마는 위대한 인민이 항상 곁에 있었기에 우리 당은 언제나 든든하였고 어떤 곡경속에서도 이 땅에 기적의 년륜을 새겨올수 있었다고 뜨겁게 말씀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

위대한 인민이 항상 곁에 있었기에!

이 얼마나 가슴벅차게 하는 절세위인의 크나큰 믿음의 세계인가.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을 자신들의 운명을 지켜주고 꽃피워주시는 위대한 어버이, 운명의 태양으로 믿고 따른다.

인민의 행복, 인민의 웃음, 인민의 삶과 미래를 해칠수 있는 수많은 격난들이 겹쳐들었지만 우리 조국이 그리도 굳건하고 우리의 사회주의가 힘차게 전진할수 있은것은 바로 이 땅에 위대한 수호자, 위대한 인민의 어버이가 계시기때문이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한평생 품에 안아 보살펴주신 우리 인민, 그 인민을 위대한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며 인민을 위해서는 한몸이 그대로 모래알이 되여 흩어진대도 더 바랄것이 없다는 진정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과 믿음을 지니시고 겹쌓이는 시련의 언덕을 웃으며 넘으시였고 그 누구도 체험해보지 못한 로고와 심혈을 기울이시며 오로지 인민을 위한 길에서 가장 큰 희열과 락을 찾으시는 우리 원수님이시다.

내 나라, 내 조국을 세기의 상상봉에 우뚝 올려세우고 우리 인민을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인민으로 내세우시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누구도 상상 못할 담대한 작전도 펼치시고 누가 감히 엄두를 낼수 없는 결단도 단호히 내리시는것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모든 사색과 활동의 기준으로 삼으시는것은 인민의 요구와 리익이다.

인민의 운명을 믿음직하게 지키고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을 꽃피우는것을 필생의 사명으로 간직하시고 빛나게 실천해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

지난 한해동안에만도 우리 원수님의 인민에 대한 전설같은 사랑의 이야기들은 그 얼마나 만사람의 심금을 세차게 울려주었던가.

우리 혁명이 헤쳐온 길은 걸음마다 막아나서는 무수한 고난을 뚫고헤쳐야 하는 험로역경이였지만 지난해는 예상치 못했던 돌발적인 위험들이 인민의 생명과 행복, 국가의 안전을 위협하며 겹쳐들었던 참으로 엄혹한 시련의 나날이였다.

하지만 그 어떤 재앙도 우리 인민의 삶과 행복을 앗아가지 못했고 사회주의의 힘찬 전진을 가로막을수 없었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우리모두가 불굴의 혁명신념과 불같은 조국애, 견인불발의 투쟁정신으로 계속 힘차게 투쟁한다면 난관은 격파될것이며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가 온 나라 전체 인민의 실생활로 될 새로운 승리를 맞이하게 될것이라고 확언하시였다.

온 나라에 인민의 웃음소리를 더 높이 울려가시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지난해의 날과 달들을 결사의 분투로 맞고보내시며 인민의 행복을 지키고 꽃피워주시였다.

되새길수록 가슴뜨거워오른다.

지난해에 경애하는 원수님의 지도밑에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지키기 위한 문제들이 심도있게 토의된 중요회의만도 그 몇번이였고 나라의 여러 지역을 휩쓴 자연피해를 하루빨리 가시고 재해지역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보금자리를 안겨주기 위해 취해진 사랑의 조치들은 또 얼마였던가.

개성시에 뜻하지 않은 상황이 조성되였을 때에는 자신께서도 세계적인 대재앙을 막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개성시인민들과 언제나 함께 있을것이라고 하시며 그곳 인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한 온갖 사랑의 조치들을 취해주시고 은파군 대청리의 큰물피해상황을 보고받으시고서는 인민이 당한 불행이 그리도 가슴아프시여 큰물이 사품치고 감탕이 질벅한 험한 길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련일 현지에 나가시여 실태를 직접 료해하시면서 피해복구와 관련한 구체적인 가르치심을 주신 우리 원수님이시다.

피해지역 인민들이 평양의 하늘을 바라보며 자신을 기다린다고, 집을 잃고 한지에 나앉은 인민들이 이 비바람속에서 자신을 기다린다고 하시며 언제 산사태가 무너져내릴지 모르고 물먹은 철길로반들이 어느 시각에 주저앉을지 모르는 그 험한 길에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저없이 나서시였다.

그이의 거룩한 자욱자욱에서 온 나라 인민들은 자기들에게로 더욱 뜨겁게 와닿는 위대한 어버이의 다심한 손길을 페부로 절감하였으며 그 손길을 놓는다면 운명도 미래도 없다는 철의 진리를 다시금 심장으로 새기게 되였다.

언제나 사랑에 넘쳐있는 위대한 어버이의 뜨거운 말씀이 귀전에 울려온다.

언제인가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자기의 본성으로, 신성한 정치리념으로 하고있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것은 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관계없이 반드시 걸머지고 실행하여야 할 최급선무이며 또한 가장 영예로운 혁명사업으로 된다고, 우리 인민들과 후대들이 사회주의보건의 혜택속에서 가장 선진적인 의료봉사를 마음껏 받으며 모두가 무병무탈하고 문명생활을 누리면 우리 당에 그보다 더 기쁘고 힘이 되는 일은 없다고 하시던 그 말씀,

또 언제인가는 집과 가산을 잃고 림시거처지에 의탁하여 생활하고있는 수재민들의 형편과 고통이 이루 말할수 없을것이라고 하시며 지금과 같은 때에 다른 그 누가 아닌 우리 당이 그들을 전적으로 책임져야 하며 인민들이 겪는 고생을 함께 하고 그것을 덜어주기 위하여 그들곁으로 더 다가가야 한다고 우리 일군들에게 절절히 당부하시던 그 음성,

경애하는 원수님은 바로 이런분이시다.인민들과 후대들의 건강과 생명안전, 기쁨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며 저 하늘의 별을 따와야 할지라도 서슴없이 나서시는 우리 삶의 어버이, 은혜로운 태양이시다.

진정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심혈과 로고속에서 인민의 안녕이 굳건히 지켜지고 격정의 눈물없이 되새길수 없는 전화위복의 기적이 창조되였으며 그처럼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이 땅에는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질수 있은것 아니던가.

인민사랑의 최고화신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였기에 그 어떤 곤난과 시련도 우리들의 행복을 절대로 깨칠수 없다는것이 인민의 가슴마다에 차넘치는 신념이고 의지이다.

그렇다.

위대한 당을 따라 하늘땅 끝까지 가고갈 억척의 신념으로 불타는 천만군민의 힘찬 투쟁에 의하여 줄기찬 기적적성과들로 이어질 주체110(2021)년,

아직은 부족하고 어려운것이 많지만 밝은 래일에 대한 드높은 신심과 락관에 넘쳐있는 인민의 불같은 사상감정은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다함없는 신뢰심의 분출이다.

이 땅에서 일어난 경이적인 사변들과 기적들, 모진 시련속에서도 억척으로 지켜지는 인민의 행복이 말해주듯이 우리 원수님의 결심은 곧 조선의 실천이다.그이께서 계시기에 우리의 승리는 과학이며 더 좋은 래일이 반드시 앞당겨지게 된다.그이의 두리에 천만이 굳게 뭉친 일심단결의 위대한 힘을 당할자 이 세상에 없다.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심장속에 간직된 이 믿음, 이 긍지는 날이 갈수록 더해만 가고있다.

천하제일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주체의 조국, 사회주의조선은 끄떡없으며 미래도 찬란하다.

인민의 위대한 태양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천만년 높이 모시고 받들리!

력사의 그 어떤 광풍이 휘몰아쳐도 경애하는 원수님을 따라 사회주의한길로 끝까지 가고갈 천만군민의 신념의 메아리가 희망찬 새해의 이 강산에 더더욱 장엄하게 울려퍼진다.

본사기자 채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