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5일 로동신문

 

비상방역사업을 첫자리에 놓고
보다 강도높이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생방역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야 하겠습니다.》

각지 단위들에서는 새해에 들어와서도 긴장되고 동원된 태세를 늦추지 않고 비상방역진지를 철통같이 다지기 위한 방역전을 강도높이 전개해나가고있다.

화학공업부문 공장, 기업소들에서 비상방역사업의 도수를 더욱 높이고있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 일군들은 새해전투의 첫자리에 비상방역사업을 놓고 항상 의심하고 항상 고민하면서 단위의 방역체계에서 사소한 빈틈도 없게 앞질러가며 해당한 대책을 강구하고있다.

이곳 일군들이 특별히 중시하는것은 방역초소사업을 더욱 강화하는것이다.

지난해에 련합기업소에서는 겨울철기간 기온이 떨어지는데 맞게 방역초소들에 로동자, 기술자들이 자체의 힘으로 창안제작한 자동수감식손소독기재를 갖추어놓고 보온대책을 철저히 세웠다.그리하여 일기조건에 관계없이 류동인원들에 대한 체온재기, 손소독을 정확히 진행할수 있게 하였다.

이에 토대하여 련합기업소에서는 비상방역체계를 보다 물샐틈없이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비상방역지휘력량을 보강하고 담당제, 책임제를 실속있게 실시하여 2중, 3중으로 구축해놓은 비상방역진지에 자그마한 틈도 나타나지 않게 필요한 대책을 적극적으로 강구하고있다.

2.8비날론련합기업소에서는 진료소의 보건일군들이 방역전초선을 지켜섰다는 높은 책임감을 가지고 비상방역사업에서 자기의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련합기업소일군들은 보건일군들과의 사업을 짜고들어 그들이 오늘의 비상방역전에서 자신들이 맡은 임무의 중요성을 보다 깊이 자각하고 더욱 분발하게 하고있다.또한 진료소를 짧은 기간에 개건하고 해당 설비들을 일식으로 갖추어주기 위한 사업을 짜고드는 등 조건이 어려운 속에서도 비상방역사업강화에 필요한 물질적조건을 원만히 보장해주는데 힘을 넣고있다.

진료소의 보건일군들은 매일 담당한 작업현장들을 돌아보면서 검병검진사업을 책임적으로 하고있으며 종업원들속에서 소독규정을 엄격히 지키고 작업과정에 방역학적요구와 어긋나는 현상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교양과 통제를 강화하는 등 전초병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이악하게 노력하고있다.

청진화학섬유공장에서는 인견팔프생산공정건설이 마감단계에서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공장일군들은 이러한 실정에 맞게 공사장에 철통같은 방역체계를 세우는 사업을 모든 사업의 첫자리에 놓고 진행하고있다.

공장에서는 현장에 방역초소들을 더 전개하고 방역력량을 강화하였으며 기재와 물자도 우선적으로 보장해주고있다.

수시로 공사장을 돌아보면서 공사실적에 앞서 비상방역사업정형을 료해하고 대책하는것은 공장책임일군들의 어길수 없는 일과로 되고있다.

공장에서는 이것으로 그치지 않고 공사현장에 선전선동수단들을 전개하고 여러 계기에 해설선전도 실감있게 벌려 로동자, 기술자들이 최대로 각성분발하여 올해에도 서로 방조하고 서로 통제하는 대중적인 방역분위기를 고조시키게 하고있다.

신의주화학섬유공장에서는 방역초소를 새로 건설하기 위한 사업을 중요한 문제로 내세우고 필요한 자재보장대책을 철저히 세워 빠른 시일안에 끝내는 한편 해당 성원들이 겨울철에도 불편없이 맡은 임무를 원만히 수행할수 있도록 생활조건보장을 따라세우고있다.그리고 여러 기술기재를 받아들여 정황이 발생하는 경우 해당 기관에 즉시 통보하고 대책을 보다 철저히 세울수 있게 하고있다.

이밖에도 각지의 화학공업부문 공장, 기업소일군들은 오늘날 가장 선차적이며 중핵적인 사업은 비상방역전이라는 투철한 관점을 가지고 늘 머리를 쓰고 적극 실천하면서 비상방역진지를 억척으로 다지기 위한 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얼마전 이른새벽 동창군비상방역기관의 한 일군은 서둘러 문밖을 나섰다.바람이 불면서 날씨가 퍼그나 추워졌던것이다.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소독기재들이 영향을 받지 않을가 걱정이 앞선 일군은 군에 전개된 방역초소들을 돌아보려고 부지런히 걸음을 옮기였다.

어느 한 공장의 방역초소를 찾은 일군은 소독기재들의 보온상태를 다시금 세심히 료해하였다.초소성원들과 함께 그 어떤 강추위속에서도 소독기재들의 보온에서 자그마한 틈도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한 방도를 진지하게 토의하였다.한켠으로는 초소성원들이 늘 하는 일이라고 하여 만성적으로 대하지 않고 항상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도록 더욱 각성시키는 사업도 놓치지 않았다.

일군의 발걸음은 여러 방역초소에로 이어졌다.

초소들의 온도보장상태를 하나하나 알아보며 비상방역규정과 어긋나는 사소한 요소도 나타나지 않게 품을 들이는 일군의 긴장된 모습은 초소성원들은 물론 해당 단위 일군들도 마음의 탕개를 더욱 조이게 했다.

비상방역사업에서 만족이란 있을수 없다.

각급 비상방역기관 일군들부터가 이런 투철한 관점을 가지고 항상 의심하고 고민하면서 실질적이며 적실한 대책들을 강구해나갈 때 우리의 방역진지는 더욱 철통같이 다져지게 된다.

지난 3일 청진시 신암구역의 해안가에 전개된 어느 한 감시초소를 찾은 사람들이 있었다.구역당일군들이였다.

초소성원들의 얼굴에는 의아한 기색이 력력하였다.

새해 첫날에도 명절휴식을 뒤로 미루고 찾아왔던 일군들이였다.그때 그들은 초소성원들과 격식없이 이야기를 나누면서 새해에도 긴장성을 조금도 늦추지 말고 방역전초선을 굳건히 지켜가자고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었다.해안가에 대한 방역학적감시도 함께 하였다.그리고는 조용히 떠나갔다.

그런데 이틀만에 구역당일군들이 또다시 초소를 찾아온것이다.여기에는 사연이 있었다.

지난 시기에도 그러했지만 새해 첫날 일군들이 초소를 돌아볼 때 맵짠 바다바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초긴장상태를 계속 견지하면서 방역전초선을 믿음직하게 지켜가고있는 초소성원들이 참으로 미덥게 안겨왔다.한편 초소의 실태를 료해할수록 구역에서 이모저모로 관심을 돌려왔다고는 하지만 생활상애로가 없는것은 아니였다.하지만 초소성원들은 내색을 전혀 하지 않았다.이들의 생활조건을 잘 보장해주는것은 단순한 실무적문제가 아니였다.일군들은 이 문제를 방역전초선강화에서 떼여놓을수 없는 매우 중요한 문제로 보았다.구역에서는 초소성원들의 생활조건을 더 잘 보장해줄데 대한 문제를 놓고 진지하게 토의하였으며 즉시에 대책을 세웠다.

하여 구역당일군들은 여러가지 물자를 마련해가지고 감시초소를 다시 찾았던것이다.

아무런 불편없이 비상방역사업에 전심할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마련해주기 위해 애쓰는 구역일군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그대로 초소성원들의 열의를 비상히 높여준 말없는 정치사업이였다.

초소성원들은 자신들이 맡은 임무가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것을 다시금 깊이 새겨안고 방역전초선을 더욱 철통같이 지켜갈 결의를 가다듬었다.

송화군 온수협동농장에서는 방역진지강화에서 초급일군들이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하기 위한 사업을 당적인 사업으로 전환시켜 힘있게 내밀고있다.

농장에서는 초급일군들부터가 비상방역규정에 대하여 환히 꿰들고 그에 기초하여 대중속에 깊이 들어가 해설선전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게 하고있다.특히 초급일군들로 담당제를 실시하고 그들이 농장원들과 함께 일하면서 방역위기의식을 최대로 높이기 위한 사업을 실효성있게 하도록 하고있다.

또한 매일 사업총화에서도 비상방역사업부터 심도있게 분석총화하는 체계를 확고히 유지하여 초급일군들을 보다 각성분발시키고있다.

이곳 초급일군들은 비상방역사업을 강화하는데서 자신들이 맡은 임무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새겨안고 농장원들이 작업과정에는 물론 일을 시작하기 전과 일이 끝난 후 손소독과 작업도구소독 등 비상방역규정을 사소한 에누리도 없이 무조건 지켜나가도록 교양과 통제를 강화하고있다.그리고 장소와 계기에 구애됨이 없이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과 결부된 해설선전을 통속적으로 실감있게 진행하여 농장원들이 각성하고 또 각성하게 하고있다.

본사기자 리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