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8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키는 휘황한 길을 따라 곧바로 나아가려는 철석의 신념과 의지

론설

당의 위업에 끝없이 충실한
우리 인민의 혁명적풍모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진행되고있는 지금 온 나라 전체 인민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면적발전을 이룩해나갈 불같은 일념으로 가슴끓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인민은 당을 자기 운명의 전부로 믿고 당의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위대하고 영웅적인 인민입니다.》

당은 혁명의 향도적력량이며 당의 령도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의 생명선이다.인민대중이 당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갈 때 혁명이 승승장구하고 사회주의위업이 줄기차게 전진하게 된다.

조선혁명의 장구한 력사는 우리 당이 인민대중을 백승의 한길로 인도하여온 자랑찬 로정인 동시에 우리 인민이 당의 사상과 령도를 한마음한뜻으로 받들어온 빛나는 행로이다.혁명의 큰 산들을 줄기차게 넘어오는 과정에 형성되고 끊임없이 공고발전되여온 당과 인민대중의 일심단결은 우리 혁명의 불패성의 담보이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불가항력적위력이다.당만을 굳게 믿고 당과 생사운명을 함께 해나가며 당에 무한한 힘과 용기를 주는 둘도 없는 지지자, 조언자, 방조자, 당에 대한 진함없는 충효심과 왕성한 투지, 성실한 노력으로 당정책의 정당성을 립증해나가는 불굴의 투사, 바로 여기에 우리 인민의 참모습이 있다.

우리 인민은 당의 사상과 로선을 절대적인 진리로, 혁명적신념으로 간직한 충직한 인민이다.

당의 사상과 로선을 가장 정당한것으로 받아들이고 확고한 신념으로 간직한 인민만이 언제 어디서나 당의 사상의지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며 당의 구상과 의도를 실현하는 길에서 혁명성과 전투력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갈수 있다.

당의 사상과 로선은 우리 혁명이 백승을 떨칠수 있게 하는 전투적기치이다.우리 인민은 당의 사상과 로선을 모든 사고와 실천의 출발점, 유일한 기준으로 삼고 당의 령도를 그 어떤 의무감에 의해서가 아니라 티없이 맑고 깨끗한 충성심을 가지고 진심으로 받들어나가고있다.당의 로선과 정책을 무조건 접수하고 당의 령도를 끝까지 받들어나가려는 전체 인민의 확고한 의지를 초석으로 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우리 당의 위업이 불패인것이다.당의 사상과 의도를 투쟁과 생활의 지침으로 삼고있는 우리 인민처럼 사상정신적으로 투철하고 강직한 인민은 세상에 없다.

지난해는 류례없이 간고하고 힘겨운 시련의 해였다.혹독한 도전과 장애속에서도 우리 인민은 위대한 당의 정면돌파전사상을 높이 받들고 혁명적진군의 보폭을 힘차게 내짚었고 추호의 동요나 흔들림없이 당에서 취하는 모든 조치들을 절대적으로 지지하며 곤난을 맞받아 뚫고왔다.비록 생활에서 애로와 부족한것이 있어도 억척같이 뻗치고 일어나 당의 결정과 지시를 국가와 자기자신, 후대들의 운명과 직결된 사활적인 요구로 받아들이고 80일전투에로 부른 당의 호소에 피끓는 심장으로 화답해나섰다.당의 구상과 결심을 그 무엇이든 지지하고 따르는 인민의 끝없는 충실성은 우리 당의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이다.

지금 우리 인민들속에서 날이 갈수록 더욱더 강렬해지는것은 희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한 열화같은 신뢰심과 다함없는 흠모의 정이며 위대한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는 한 우리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철석의 신념이다.오직 당이 가리키는 길로만 힘차게 나아가려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열의와 투쟁기세는 충천하다.

우리 인민은 당의 부름에 헌신과 실천으로 대답하며 당정책을 결사관철해나가는 혁명적인민이다.

당에 대한 충실성은 당이 제시한 로선과 정책을 절대적인 진리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무조건 철저히 집행해나가는데서 집중적으로 표현된다.

우리 인민은 당정책을 절대성, 무조건성의 원칙에서 끝까지 관철하는것을 혁명적본분으로, 삶의 요구로 간직하고있다.당의 결정지시를 관철하는 길에서 할수 있는가 없는가를 론하기 전에 죽으나사나 기어이 해야 한다는 사상적각오와 립장을 가지고 그 어떤 시련과 난관도 맞받아 뚫고나가는것이 우리 인민이다.《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한다!》, 이 구호에는 자기의 피와 땀을 아낌없이, 서슴없이 바쳐 당의 로선과 정책을 끝까지 관철하고야마는 우리 인민의 결사관철의 정신이 그대로 맥박치고있다.

당의 요구라면 준엄한 사선도 웃으며 헤쳐나가는 우리 인민의 혁명적기질은 지난 한해의 전인민적인 결사전에서 더욱더 부각되였다.날로 악화되는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속에서도 우리 인민은 어려움을 완강히 이겨내면서 방역사업에서 전인민적인 자각적일치성을 견지하고 방역의 안정적형세를 시종일관 철저히 보장하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을 높이 받들고 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과 인민군군인들을 비롯하여 전체 인민이 자연재해복구투쟁에 산악같이 떨쳐일어나 나라의 곳곳에 2만여세대의 새 살림집들을 훌륭히 일떠세웠다.우리 인민의 앙양된 애국열의에 의하여 충성의 80일전투기간 사회주의건설의 진일보를 위한 소중한 성과들이 마련되였다.사상초유의 재난과 재해속에서 이룩된 이 자랑찬 성과들은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와 존엄높은 당에 영광과 힘을 보태기 위하여 성의와 노력을 다한 우리 인민의 불굴의 투쟁정신, 투쟁기풍이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오늘 우리 인민은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또다시 새로운 승리에로 도약시켜야 할 성스러운 사명을 지니고있다.모진 시련과 난관이 겹쌓여도 충성의 일편단심을 간직하고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키는 휘황한 길을 따라 곧바로 힘차게 나아가려는 우리 인민의 신념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당의 현명한 령도가 있고 당과 사상과 뜻, 발걸음을 함께 해나가는 충직하고 강의한 인민이 있는 한 우리의 앞길은 그 누구도, 그 무엇으로써도 막지 못할것이며 우리 혁명은 자기의 로정을 따라, 자기 시간표대로 끊임없이 전진발전해나갈것이다.

장임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