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9일 로동신문

 

인민이 심장으로 따르는 위대한 어머니당

 

우리 혁명발전의 새로운 고조기, 장엄한 격변기가 도래한 격동적인 시기에 온 나라 전체 인민의 크나큰 관심과 기대속에 진행되는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다음단계로 이행해나가려는 우리 당의 확고한 자신심의 표출인 동시에 영광스러운 조선로동당의 전투적행로에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특기할 정치적사변으로 되는 당 제8차대회의 날과 날이 흘러갈수록 우리 인민의 가슴은 세찬 격정으로 설레이고있다.

당 제8차대회의 개회사에서 이 시각 지난 5년간의 혁명사업을 총화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기 위한 투쟁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을 확정하는 본 대회에 대한 전당의 당원들과 온 나라 인민들의 관심과 기대, 열망은 대단히 크고 뜨겁다고, 언제나 당과 운명을 함께 하며 당을 절대신뢰하고 받들어왔으며 아낌없는 헌신과 노력으로 당 제8차대회를 보위해준 인민들의 커다란 믿음과 기대에 반드시 보답하기 위하여 우리는 대회사업에서 최고의 책임성과 열정을 발휘하여야 할것이라고 하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을 자자구구 새겨안으며 온 나라 인민들 누구나 다시금 심장으로 절감한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언제 어느 순간에나 인민을 하늘처럼 떠받들며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자기의 존재방식으로, 혁명적당풍으로 내세우고 우리 인민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을 안겨주기 위해 모든것을 다해가는 위대한 어머니당의 불같은 사랑과 정이다.

자기의 탄생을 알린 그때로부터 성스러운 행로에 백승만을 아로새겨온 위대한 조선로동당!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이겨내며 승리만을 떨쳐온 우리 당을 우러러 인민은 그 얼마나 많은 부름들을 혁명의 년대기에 새겨왔던가.

주체형의 혁명적당, 강철의 당, 불패의 당, 로숙하고 세련된 당…

이 모든 부름과 더불어 인민의 가슴마다에 깊이 새겨진 친근하고 정다운 부름이 있으니 천만자식을 한품에 안아 행복을 주고 영광을 주며 운명을 끝까지 보살펴주는 따사로운 그 품을 인민은 어머니당이라 부른다.

온 나라 인민이 스스럼없이 어머니라 부르며 따르는 위대한 당,

바로 여기에 이 땅의 천만아들딸들을 넓은 품에 안아 운명도 미래도 전적으로 책임지고 꽃피워주는 우리 당,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조선로동당의 참모습이 비껴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은 앞으로도 무한한 활력과 왕성한 열정으로 인민을 위해 정을 다하는 헌신의 당, 변함없는 어머니당으로 자기의 무겁고도 성스러운 사명을 다해나갈것이며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인민들의 운명을 전적으로 책임지는 자기의 본분에 무한히 충실할것입니다.》

혁명령도의 전기간 우리 당은 나아갈 침로를 정할 때마다, 준엄한 난국에 부닥칠 때마다 인민을 먼저 찾고 인민의 소박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였으며 인민의 진정에서 무궁무진한 힘을 얻군 하였다고 하시면서 조선로동당을 인민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고 오직 인민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복무하는 당으로 더욱 강화발전시켜오신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그 나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일군들과 당원들의 가슴속에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의 정신을 깊이 새겨주시였으며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당풍으로 되도록 현명하게 령도하여오시였다.

지금도 우리 인민은 민족대국상의 나날 천만의 가슴에 흘러들던 위대한 어머니의 목소리를 잊지 않고있다.

위대한 장군님을 잃은 상실의 아픔이 그 누구보다 크시였건만 오히려 조의식장을 찾는 인민들을 념려하시여 일군들에게 추운 겨울밤 추위속에서 인민들이 떨고있다는것을 아시면 우리 장군님께서 가슴아파하신다는것을 명심하고 인민들의 편의를 최우선, 절대적으로 보장해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최우선, 절대적으로!

여기에는 인민대중제일주의를 당건설과 당활동의 근본리념으로 내세우시고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고 인민의 꿈과 리상을 활짝 꽃피우기 위해 모든것을 다 바쳐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이 맥박치고있었다.

인민대중제일주의로 빛나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우리 당령도사의 갈피들을 더듬어볼 때면 우리 원수님이시야말로 인민을 가장 중시하고 존중하며 사랑하시는 인민대중제일주의의 최고체현자이시라는 열렬한 매혹과 흠모심이 세차게 북받쳐오른다.

인민은 어느 시대에나 있었다.그러나 인민이라는 그 숭고한 부름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끄시는 오늘의 시대에서처럼 최상의 높이에서 존엄있게 울린적은 일찌기 없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심중에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으로 정히 새겨져있다.

지금도 조선로동당창건 70돐경축 열병식 및 평양시군중시위에서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연설은 만사람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준다.

인민의 불같은 충정이 굽이치는 승리의 광장, 경축의 광장에 서고보니 우리 인민을 떠난 오늘의 이 자리를 어떻게 생각이나 할수 있으랴 하는 인민에 대한 고마움에 지금 이 시각 경건한 마음으로 사랑하는 우리 인민들의 정겨운 눈빛들을 마주하게 된다고 자신의 마음속진정을 피력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 어느 당도 이룩할수 없는 거대한 업적을 쌓은 가장 위대한 당, 가장 로숙하고 세련된 당의 영광스러운 력사를 돌이켜보는 뜻깊은 자리에서 하신 그이의 연설은 인민에 대한 칭송으로 일관되여있었다.

우리 당의 력사는 곧 인민이 걸어온 길이고, 우리 당의 힘은 곧 인민의 힘이며 우리 당의 위대함은 곧 인민의 위대함이고 우리 당이 이룩한 승리는 위대한 우리 인민의 승리라고 긍지높이 선언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연설은 우리 인민뿐아니라 온 세상 사람들을 무한히 격동시켰다.

한없이 숭고한 인민관을 지니시였기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에서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라는 혁명적구호를 제시하시고 전당에 주체의 인민관이 꽉 들어차고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해나가는 기풍이 확고히 지배하도록 정력적으로 이끄신것 아니던가.

《전당이 위대한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자!》를 당의 투쟁구호로 내세운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

그때로부터 당 제8차대회가 열리기까지의 기간은 불과 5년이다.

하지만 한 나라, 한 민족에게 있어서 순간이라고도 할수 있는 이 나날에 위대한 어머니당이 인민의 존엄과 영광, 행복을 위해 이룩한 승리들, 이루어놓은 결실들은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거대한것이다.

그처럼 어려운 최악의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기적적인 승리와 사변들을 안아온 우리 당,

그 은혜로운 손길아래 이 땅우에 눈부시게 솟아난 인민의 삶의 보금자리, 행복의 재부들은 정녕 그 얼마인지 모른다.

예상치 못했던 돌발적인 위험들이 련이어 들이닥쳤던 지난해에만도 우리 인민의 생명과 행복이 어떻게 지켜지고 꽃펴났던가.

되새길수록 가슴뜨거워오른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지도밑에 인민들의 생명안전을 지키기 위한 문제들이 심도있게 토의된 중요회의만도 그 몇번이였고 나라의 여러 지역을 휩쓴 자연피해를 하루빨리 가시고 재해지역 인민들에게 보다 훌륭한 보금자리를 안겨주기 위해 취해진 사랑의 조치들은 또 얼마였던가.

개성시에 뜻하지 않은 상황이 조성되였을 때에는 자신께서도 세계적인 대재앙을 막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개성시인민들과 언제나 함께 있을것이라고 하시며 그곳 인민들의 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한 온갖 사랑의 조치들을 취해주시고 은파군 대청리의 큰물피해상황을 보고받으시고는 인민이 당한 불행이 그리도 가슴아프시여 험한 길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현지에 나가시여 실태를 직접 료해하시면서 피해복구와 관련한 구체적인 가르치심을 주신 우리 원수님이시다.

피해지역 인민들이 평양의 하늘을 바라보며 나를 기다린다고, 집을 잃고 한지에 나앉은 인민들이 이 비바람속에서 자신을 기다린다고 하시며 언제 산사태가 무너져내릴지 모르고 물먹은 철길로반들이 어느 시각에 주저앉을지 모르는 그 험한 길에도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주저없이 나서시였다.

그이의 거룩한 자욱자욱에서 온 나라 인민은 자기들에게로 더욱 뜨겁게 와닿는 위대한 어버이의 손길을 페부로 절감하였으며 그 손길을 놓는다면 운명도 미래도 없다는 철의 진리를 다시금 심장으로 새기게 되였다.

언제나 인민에 대한 사랑과 정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는 위대한 어버이의 뜨거운 말씀이 귀전에 울려온다.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자기의 본성으로, 신성한 정치리념으로 하고있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것은 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관계없이 반드시 걸머지고 실행하여야 할 최급선무이며 또한 가장 영예로운 혁명사업으로 된다고, 우리 인민들과 후대들이 사회주의보건의 혜택속에서 가장 선진적인 의료봉사를 마음껏 받으며 모두가 무병무탈하고 문명생활을 누리면 우리 당에 그보다 더 기쁘고 힘이 되는 일은 없다고 하시던 그 말씀,

언제인가는 집과 가산을 잃고 림시거처지에 의탁하여 생활하고있는 수재민들의 형편과 고통이 이루 말할수 없을것이라고 하시며 지금과 같은 때에 다른 그 누가 아닌 우리 당이 그들을 전적으로 책임져야 하며 인민들이 겪는 고생을 함께 하고 그것을 덜어주기 위하여 그들곁으로 더 다가가야 한다고 절절히 당부하시던 그 음성,

저 하늘의 태양보다 더 뜨거운 그 사랑과 정에 받들려 피해지역 인민들은 군당위원회청사에서 생활하고 군당일군들은 천막에서 사업을 하는 가슴뜨거운 이야기가 꽃펴나고 수도의 당원들이 최정예사단을 뭇고 당중앙의 부름따라 함경남북도의 피해지역들에 달려나가는 격동적인 화폭들이 펼쳐졌다.

진정 오로지 마음속에 인민만을 안으시고 열화같은 정과 열로 인민의 행복한 삶을 지켜주고 꽃피우기 위한 은정어린 조치들을 거듭거듭 취해주신 우리 원수님의 그 사랑과 헌신이 있었기에 인민의 안녕이 굳건히 지켜지고 격정의 눈물없이 되새길수 없는 전화위복의 기적이 창조되였으며 그처럼 엄혹한 시련속에서도 이 땅에는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더 높이 울려퍼질수 있은것이다.

그렇다.우리 당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따라 전당에 인민을 존중하고 인민을 사랑하며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 혁명적당풍을 더욱 철저히 확립하였으며 세상에 둘도 없는 인민의 당, 헌신의 당으로서의 자기의 성스러운 본태와 진면모를 온 누리에 뚜렷이 과시하였다.

세상에는 수많은 당들이 있지만 우리 당과 같이 인민대중제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기 위해 헌신적으로 투쟁하는 당은 그 어디에도 없다.

위대한 어머니당, 조선로동당이 있기에 승리는 영원히 우리의것이며 이 땅에는 인민의 모든 꿈과 리상이 꽃펴나는 사회주의강국의 그날이 찬연히 밝아오리라는것이 당 제8차대회와 더불어 더욱 뜨겁게 굽이치는 이 나라의 민심이다.

그 어떤 고난과 시련이 막아선다 해도 위대한 어머니당에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그 손길따라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려는 인민의 신념과 의지는 백배해지고있다.

인민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는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마치와 낫과 붓을 아로새긴 성스러운 붉은 기폭에 인민의 운명을 간직하고 인민의 천만가지 행복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의 길을 열어나가는 우리 당은 영원히 백전백승하는 당, 위대한 어머니당으로 빛을 뿌릴것이다.

본사기자 강원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