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9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장으로 굽이치는 온 나라 인민의 충성의 마음

론설

위대한 당의 품에 안겨사는 크나큰 긍지

 

우리 식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획기적의의를 가지는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소식에 련일 접하고있는 전체 인민의 가슴가슴은 위대한 어머니당의 손길이 있어 우리의 래일은 더욱 아름다와지리라는 드팀없는 확신과 락관으로 세차게 설레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 당이 언제나 인민대중을 생명의 뿌리로,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으로 여기고 인민의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해온것으로 하여 우리 인민들은 당을 진정 운명의 등대로, 어머니로 믿고 따르게 되였으며 이 땅우에는 일심단결의 대화원이 자랑스럽게 펼쳐지게 되였습니다.》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혁명을 이끌어나가는 당이 자기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자면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참다운 어머니당으로 되여야 한다.자식들이 참된 인생행로를 걸어가라고 이끌어주고 따뜻이 돌봐주는 어머니와 같이 천만자식을 품어안고 온갖 심혈을 다 바치는 당의 품속에서 인민의 존엄과 행복이 지켜지고 영원한 미래가 담보되게 된다.

오늘 우리 인민은 오직 당만을 절대적으로 믿고 따르며 당과 생사운명을 같이해나가고있다.인민을 위해 온갖 사랑과 정을 다하고 그 어떤 천지풍파가 닥쳐와도 인민의 운명과 미래를 전적으로 책임지는 우리 당이 있기에 조국땅우에서는 시련과 난관은 있을지언정 비관과 절망은 없다.우리에게는 위대한 어머니당의 품이 있다, 이것이 이 나라의 수천만 아들딸들이 터치는 심장의 웨침이다.

우리 당의 품은 인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증진을 믿음직하게 지켜주는 진정한 어머니품이다.

인민을 위하여 헌신하는 당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인민의 생명안전과 건강이다.인민이 건재하고 건강해야 당도 있고 국가도 있다.

우리 당은 혁명령도의 전기간 인민들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시키는것을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우고 모든것을 아낌없이 바쳐왔다.인민에 대한 우리 당의 열화같은 사랑은 세기가 바뀌고 시련이 중첩되여도 변함없이 베풀어지는 인민적인 보건시책에도 어리여있고 이 땅에 솟아나는 사회주의재부들에도 비껴있다.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들의 건강과 안녕을 책임지는것은 조건의 유리함과 불리함에 관계없이 반드시 걸머지고 실행하여야 할 최급선무로 되고있다.어려우면 어려울수록, 방대한 투쟁과업이 나설수록 인민의 생명안전을 첫자리에 놓고 여기에 모든것을 지향시켜온것이 우리 당이다.

인민의 생명안전을 놓고서는 0.001%의 양보도 절대로 허용해서는 안된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이다.당중앙위원회 정치국 확대회의를 비롯한 여러 회의에서 세계적인 대류행전염병의 류입을 막기 위한 문제들이 주요의제로 토의되고 비상방역전이 보다 강도높이 전개되고있는 현실은 그 어떤 경제건설성과보다 인민의 생명안전을 더 귀중히 여기고 우선시하는 우리 당과 국가의 투철한 립장에 대한 뚜렷한 증시로 된다.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인민의 안전을 위해 할수 있는 모든것을 다해나가는 당의 품이 있어 우리의 앞날은 더욱 밝고 창창하다.

우리 당의 품은 인민의 행복을 지켜주고 더욱 활짝 꽃피워주는 참된 삶의 요람이다.

극소수 착취계급의 리익이 중시되는 자본주의사회는 절대다수 근로대중에게 있어서 생지옥이나 같다.사회의 령도적정치조직인 당이 인민사랑의 정치를 펼쳐나갈 때만이 사회의 모든것이 철두철미 인민의 복리증진에 돌려지고 어디에서나 인민을 위한것이 우선시되며 인민들의 행복넘친 생활이 펼쳐지게 된다.

인민대중제일주의는 우리 당의 정치리념이고 존재방식이며 활동원칙이다.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의 웃음과 행복을 마련하는 일보다 더 중요한 사업은 없다.나라의 재부를 통채로 기울여서라도 인민들이 아파하는 문제, 어려워하는 문제를 풀어주어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신조이다.

오늘 자연의 광란이 휩쓴 땅에 솟아난 전화위복의 창조물마다에는 인민을 위해 떠안은 고민을 더없는 무상의 영광으로 여기며 스스로 걸머지는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립장이 응축되여있다.조국땅 이르는 곳마다에서 울려퍼지는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는 인민이 당하는 불행과 고통을 가셔주기 위해 그 어떤 대용단도 주저없이 내리는 우리 당의 인민사랑의 정치가 안아온 고귀한 결실이다.

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만족이란 있을수 없고 그 어떤 타산도 앞세우지 말아야 한다는 숭고한 인민관을 지니고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려정을 줄기차게 이어나가는것이 우리 당이다.어머니당의 숭고한 뜻에 의하여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세상에 없는 광산도시,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할 사상초유의 산악협곡도시건설의 원대한 구상과 설계도가 펼쳐지고 인민을 위한 거창한 작전들이 과감히 전개될수 있었다.인민의 웃음과 행복을 굳건히 지켜주는 조선로동당이 있는 한 그 어떤 세계적인 대재앙도 우리를 불행에 빠뜨릴수 없고 우리의 광휘로운 미래를 빼앗을수 없다는것이 전체 인민의 가슴속에 소중히 간직된 억척불변의 신념이다.

우리 당이 영원히 어머니당으로 되자면 일군들이 항상 어머니다운 심정으로 인민들을 대하며 인민의 리익의 철저한 옹호자, 대중을 위하여 충실히 복무하는 인민의 충복이 되여야 한다.우리 일군들은 온 나라 인민들이 어머니당이라고 부르며 따르는 조선로동당의 품속에서 자라난 혁명의 지휘성원들이다.일군들이 인민들을 진심으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언제 어디서나 군중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요구와 애로를 제때에 책임적으로 풀어줄 때 당과 인민의 혈연적뉴대가 보다 공고해지게 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어머니당의 품속에서 살며 투쟁하는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더욱 깊이 간직하고 부강조국건설을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시대적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야 할것이다.

한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