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10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

조선로동당 중앙검사위원회 사업총화보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에서 당 제7차대회 결정을 관철하는 과정에 이룩한 성과와 경험, 나타난 결함과 교훈을 전면적으로 분석총화하시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위한 투쟁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들을 제시하시였습니다.

지금 전체 당원들과 인민들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혁명의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며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다그쳐나갈 필승의 신심과 확고한 의지에 넘쳐있습니다.

대표자동지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밑에 총결기간 당건설과 당활동, 당사업전반에서는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났습니다.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이 높아지고 당사업과 당활동이 심화발전되는 현실은 당재정관리사업에서도 변혁을 일으킬것을 요구하였습니다.

당재정관리사업은 당사업과 당활동을 재정물질적으로 보장하며 당안의 살림살이를 책임지고 꾸려나가는 매우 중요한 사업입니다.

당재정관리사업을 개선하여야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강화하며 당대외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릴수 있도록 재정물질적으로 담보할수 있습니다.

우리 당이 인민을 위한 좋은 일을 하나라도 더 찾아하고 모든 분야에서 발전의 기준, 본보기를 마련하기 위하여서도 그에 대한 물질적보장사업이 따라서야 합니다.

당의 강화발전과 혁명과 건설에서 당재정이 차지하는 위치와 중요성을 깊이 통찰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총결기간 당재정관리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과학적인 지침을 제시하시고 정력적으로 지도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주체107(2018)년 11월 제2차 전당재정경리일군강습을 소집하도록 하시고 력사적서한 《혁명발전의 새로운 요구에 맞게 당재정경리사업에서 전환을 일으키자》를 보내주신것은 당재정관리사업을 혁신하는데서 결정적계기로 되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서한에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당재정관리에 관한 사상리론을 발전풍부화하시고 당재정경리사업에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고귀한 지침을 밝혀주시였습니다.

당의 강화발전을 재정물질적으로 확고히 담보하는것을 기본임무로 틀어쥐고나가며 당재정관리사업에서 혁명적원칙을 철저히 견지하고 정연한 당재정규률과 질서를 확립하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당재정관리사업은 새로운 높이에 올라서게 되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재정관리사업과 관련한 당의 방침과 정책, 규정과 세칙에 대한 학습을 실속있게 진행하고 당재정통제와 검열을 심화시키기 위한 혁명적인 조치들을 취해주시였으며 당재정경리부문의 여러 단위를 찾으시여 당재정관리사업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습니다.

또한 당재정이 당안의 살림살이를 꾸려나갈뿐아니라 인민생활향상에도 이바지하도록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여 우리 당재정의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성격이 높이 발양되도록 하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혁명적이며 과학적인 사상과 령도가 구현되는 과정에 각급 당조직들과 당일군들속에서 당재정관리사업에 대한 옳바른 관점과 립장이 확립되게 되고 당재정예산편성과 집행에서 커다란 성과가 이룩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당재정수입이 체계적으로 늘어나고 자립적인 당재정토대가 강화되였습니다.

국가에서 취한 새로운 경제관리조치들에 의하여 많은 근로자들의 수입이 높아지고 그에 따라 당비수입이 늘어났습니다.

당기관에서 운영하는 기관, 기업소들에서 당정책관철의 혁명적기풍이 발휘되고 현대과학기술이 적극 도입되였으며 경영관리가 개선되여 생산이 늘어난것도 예산수입이 빨리 증대되게 된 요인으로 되였습니다.

당출판인쇄부문에서는 경영활동을 짜고들어 당원들과 근로자들에게 귀중한 사상정신적량식을 주는 출판물들을 수많이 발행하였으며 예산납부금을 늘이였습니다.

그리하여 당재정은 당사업과 당활동, 당안의 살림살이를 꾸려나가는데 필요한 지출을 보장하면서도 많은 예비를 조성하게 되였습니다.

이것은 우리 당재정이 매우 자립적이고 공고한 토대를 가지고있으며 재정수입을 보다 늘일수 있는 커다란 잠재력과 가능성을 가지고있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들은 당재정을 공고히 하여 당의 강화발전에 이바지하려는 우리의 수백만 당원들과 당재정경리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충성심과 자력갱생의 고심어린 탐구와 투쟁기풍이 안아온 결실입니다.

다음으로 당사업과 당활동이 심화되고 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건설이 힘있게 추진됨에 따라 당재정지출이 늘어났습니다.

총결기간 당재정은 당을 강화하고 그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높이는데 지출되였습니다.

당중앙의 유일적령도밑에 전당과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며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재정비하기 위한 사업이 심화되였으며 이로부터 당재정지출이 체계적으로 늘어났습니다.

당재정은 우선 전당과 전체 인민을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로 튼튼히 무장시키고 사회주의건설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기 위한 사상공세를 보장하는데 지출되였습니다.

주체혁명의 새시대의 요구에 맞게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실들과 조선혁명박물관을 잘 꾸리고 관리운영하는 사업,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혁명활동을 보여주는 당력사수록사업, 혁명력사와 업적을 연구고증하는 사업을 재정적으로 보장하였습니다.

당원들과 근로자들, 청소년학생들속에서 필수5대교양과 자력갱생교양, 사회주의교양을 진공적으로 벌리고 전체 인민을 백두산정신으로 무장시키며 혁명적대진군에로 추동하기 위한 선전선동사업이 심화되는데 따라 선전교양비가 증가되였습니다.

당재정은 또한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와 정치국회의를 비롯한 중요당회의들과 대회들을 성과적으로 보장하는데 지출되였습니다.

중요한 로선상문제들과 정책적문제, 조성된 정세에 대처한 대책적문제들을 당중앙위원회 전원회의, 정치국회의를 비롯한 당회의에서 토의결정하는 체계가 복원되여 혁명의 참모부로서의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이 비상히 높아졌습니다.

중요당회의들이 정상적으로 진행됨으로써 회의비가 대폭 늘어났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우리 국가의 전략적지위와 영향력이 비상히 높아지고 당대외활동이 활발히 진행되여 국제사업비가 증가되였습니다.

당재정은 이와 함께 당사업과 당활동, 당안의 살림살이를 보장하는데 돌려졌습니다.

총결기간 당재정은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들에도 지출되였습니다.

당재정은 당중앙의 의도대로 려명거리와 삼지연시, 어랑천발전소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평양종합병원과 같은 국가적인 중요대상건설에도 이바지하였습니다.

당재정은 또한 우리 당의 숭고한 후대사랑, 미래사랑의 뜻을 받들어나가는데서 한몫 단단히 하였습니다.

당재정은 지난해 큰물과 태풍피해를 입은 함경남북도의 피해지역 인민들에게 많은 모포를 긴급히 보내주고 전례없이 큰 규모에서 벌어진 자연피해복구전투에 많은 세멘트와 물자들을 생산보장한것을 비롯하여 뜻밖의 자연재해를 입은 인민들의 불행을 가셔주는데 기여하였습니다.

우리 당이 인민을 위한 통이 큰 사업들을 전개하는데 당재정을 지출한것은 결코 자금이 남아돌아가서가 아닙니다.

위대한 인민을 섬기고 인민을 위하여 투쟁하는것을 무상의 영광으로 여기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인민에 대한 열화와 같은 사랑이 우리 당재정사업에 그대로 미쳐 억만금의 자금도 인민을 위한 일에 아낌없이 돌려지게 되였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당들이 있지만 인민의 안녕과 복리증진을 위하여, 자연재해를 당한 인민의 고통을 가셔주기 위하여 당재정을 지출하는 당은 오직 인민의 삶과 행복과 미래를 지켜주는 어머니당, 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만족을 모르고 욕심이 많은 인민의 심부름군당인 조선로동당밖에 없습니다.

총결기간 도, 시, 군당위원회들의 당재정예산도 성과적으로 집행되였습니다.

총결기간 당재정예산편성과 집행에서 이룩된 성과는 당중앙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고 당의 사상과 방침을 철저히 관철하는데 당재정관리사업을 결정적으로 개선강화하기 위한 근본방도가 있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습니다.

당중앙검사위원회는 중앙에서 진행한 검사자료들과 도당대표회들에 제출된 검사위원회사업총화보고에 기초하여 총결기간 당재정예산편성과 집행이 당중앙이 의도하는 방향에서 기본적으로 옳게 진행되였다는것을 확인합니다.

당재정관리사업에서는 커다란 성과가 있는 반면에 반드시 고치지 않으면 안될 결함들도 나타났습니다.

당재정경리부서들과 일군들은 나타난 결함들을 시급히 퇴치하고 당재정관리사업에서 새로운 전진을 가져와야 할것입니다.

대표자동지들!

오늘 당재정경리부문앞에는 당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에서 제시된 투쟁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들을 관철하기 위한 당의 활동을 재정물질적으로 담보하여야 할 중요한 임무가 나서고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당재정관리사업체계와 질서를 엄격히 세우고 규률을 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하시였습니다.

당재정경리부서들과 일군들은 당과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재정관리사업을 더욱 짜고들며 재정규률을 결정적으로 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당재정의 유일관리제원칙을 철저히 견지하여야 하겠습니다.

당재정경리부서들은 당재정관리사업에서 제기되는 중요하고 원칙적인 문제들을 빠짐없이 당중앙에 보고하고 유일적결론에 따라 집행하며 자의대로 처리하는 현상이 절대로 나타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당재정관리사업과 관련한 당의 방침과 지시를 지침으로 하여 활동하며 어떤 조건에서도 당의 비준과업을 무조건 집행하는 혁명적기풍을 세워야 합니다.

다음으로 당재정관리사업체계와 질서를 엄격히 세우고 규률을 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

당재정예산을 당정책적요구를 구현하여 현실성과 동원성이 보장되게 편성하며 일단 당에서 결론한 예산은 당적, 법적과제로 여기고 무조건 집행해나가야 합니다.

당비수납규률을 엄격히 지키도록 지도사업과 장악통제를 짜고들며 당재정예산수입과제를 맡은 단위들에서는 납부계획을 반드시 수행하여야 합니다.

당재정을 철저히 예산항목에 준하여 계획된 한도안에서만 쓰며 계획에 없는 자금과 물자를 지출하지 않도록 강한 규률을 세워야 합니다.

재정통제와 검열을 강화하며 당재정규률을 란폭하게 위반하는 현상에 대하여서는 엄하게 처벌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모든 당재정경리부서들과 일군들은 당재정관리사업의 의의와 중요성을 재인식, 재확인하고 당재정사업과 관련한 당의 방침과 지시를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당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하고 령도력과 전투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과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재정물질적으로 튼튼히 담보해나가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