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15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가 펼친 설계도따라 용기백배, 신심드높이 떨쳐나섰다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힘있는 조직정치사업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조직들은 경제사업에서 전환을 이룩하기 위한 근본열쇠가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심장속에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그들의 사상을 발동하기 위한 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당 제8차대회에서 하신 보고는 당의 령도따라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나아가는 천만군민의 가슴을 무한히 격동시키고있다.

당과 국가사업전반을 혁신하며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다음단계에로 이행시키는데서 나서는 명확한 투쟁과업과 방도들을 밝힌 불멸의 대강을 받아안은 각지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당대회의 사상과 정신으로 무장하고 실천에 구현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전개하고있다.

 

함경남도당위원회에서

 

함경남도당위원회에서 당 제8차대회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관철에로 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을 힘있게 불러일으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박력있게 진행하고있다.

우리 인민이 나아갈 투쟁의 앞길을 휘황히 밝힌 당 제8차대회에서는 경제발전의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여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킬수 있는 튼튼한 토대를 구축하는것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총적방향이라고 뚜렷이 명시하였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당의 새로운 투쟁로선과 전략전술적방침의 진수와 정당성을 깊이 인식하고 그 관철을 위한 투쟁에 한결같이 떨쳐나서도록 조직정치사업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벌리고있다.

화학공업을 비롯한 기간공업부문의 공장, 기업소들에서 당대회가 제시한 과업관철을 위한 대담하고 통이 큰 년차별목표를 세우고 시작부터 착실히 수행해나가도록 하고있다.

도안의 공장, 기업소들과 이르는 곳마다에서 격조높이 진행되는 다양한 선전선동활동은 대중의 정신력을 앙양시키며 그들모두가 당대회결정관철에 총매진하도록 고무추동하고있다.

도안의 당, 행정일군들은 당의 뜻대로 공장, 기업소들에서 원료와 자재, 설비의 국산화를 힘있게 다그치고 과학기술을 앞세워 나라의 경제발전에서 도가 차지하는 몫을 원만히 수행해나가기 위한 혁신적인 대책을 강구하고있다.

화학공업성과의 련계밑에 도일군들은 나라의 농업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중요한 몫을 맡고있는 흥남비료련합기업소와 2.8비날론련합기업소에서 자체의 기술력량에 의거하여 촉매의 국산화비중을 더욱 높이기 위한 사업을 줄기차게 내밀어 생산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도록 하는데 주되는 힘을 넣고있다.

이와 함께 함남지구탄광련합기업소에서 더 많은 석탄을 생산하여 화학공업기지들에 보내주기 위한 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흥남전극공장, 도송배전부, 도체신관리국을 비롯한 단위들에서도 제기되는 애로와 난관을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타개해나가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경공업공장들에서 재자원화를 생산활성화의 기본방도로 틀어쥐고 인민소비품생산을 늘이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도 따라세우고있다.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웅대한 과업관철에로 대중을 불러일으키는 도당위원회의 힘있는 조직정치사업에 의하여 도안의 공장, 기업소들에서는 새로운 혁신과 비약의 기상이 나래치고있다.

특파기자 김경철

 

자강도당위원회에서

 

자강도안의 각급 당조직들과 일군들이 새로운 결심과 각오, 비상한 열의밑에 당 제8차대회 과업관철에로 대중을 힘있게 불러일으키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리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의 첫걸음을 모든 일군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당 제8차대회에서 하신 보고의 사상과 진수를 깊이 체득하도록 하는것으로부터 힘있게 내짚었다.

도당위원회의 각 부서에서는 일군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보고에 대한 학습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진행하면서 지난 시기에 이룩된 성과, 나타난 결함과 원인, 교훈을 심각히 분석총화하도록 하였으며 당대회에서 제시된 과업관철을 위한 자기 부문의 투쟁목표를 면밀하게 세우고 그 수행방도들을 찾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도당위원회에서는 당 제8차대회를 계기로 비상히 앙양된 대중의 열의를 더욱 고조시키기 위한 일대 사상공세를 진공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선전선동부에서는 여러가지 다양한 선동자료를 도안의 선동원들에게 내려보내주기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시, 군들과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 건설장들에서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강령적과업관철에로 대중을 불러일으키는 힘있는 정치사업을 벌려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고있다.

도일군들과 직외강연강사, 도예술선전대 배우들을 망라한 집중강연선전대도 조직하여 강연선전활동을 공세적으로 벌리고있다.

사람들의 래왕이 많은 장소들에 방송선전차와 이동식음향증폭기재들을 전개하고 당 제8차대회에서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보고의 사상과 진수를 깊이 체득시키는 한편 녀맹예술선동대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려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을 북돋아주게 하고있다.

강계시, 동신군, 송원군, 전천군을 비롯한 시, 군의 출판물보급원들도 공장, 기업소, 협동농장들을 순회하면서 기동적이며 참신한 도서선전활동으로 대중의 정신력을 폭발시키고있다.

당 제8차대회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관철에로 대중을 불러일으키는 힘있는 사상공세에 의하여 어느 일터에서나 과감한 공격전이 벌어지고있다.

특파기자 전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