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26일 로동신문

 

위대한 당을 따라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위대한 향도의 당이 펼친 조국번영의 웅대한 설계도를 안고 천만이 떨쳐나섰다.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강성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우리 당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기에 천만산악도 두렵지 않고 못해낼 일도 없다는 신심으로 천만의 심장이 무한히 격동되여있다.

한 나라, 한 민족에게 있어서 그 어떤 재부보다 귀중한것은 앞날에 대한 확신이다.우리 인민의 가슴속에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우리 앞날은 밝고밝다는 믿음이 꽉 차있다.하기에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력사적진군길에 나선 인민의 발걸음은 그리도 기운찬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수령님과 장군님께서 마련하신 사회주의대진군의 빛나는 전통을 계승발전시켜 혁명의 최전성기를 열어나가야 하며 수령님과 장군님의 념원대로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기어이 실현하여야 합니다.》

력사적인 당 제8차대회에서 결론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엄한 영상을 우러르며 인민의 심장은 세차게 달아올랐다.

사회주의건설의 주체적힘, 내적동력을 비상히 증대시켜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새 승리를 이룩해나가자는것이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이라고 하시면서 전당이 새로운 로정을 시작할 비상한 각오와 자신감, 열정을 안고 당대회가 가리킨 력사적진군방향을 향해 용감하게 나갈데 대하여 말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의 호소따라 떨쳐나선 전체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백두에서 시작된 우리의 행군길, 빈터우에서도 재더미우에서도 주저앉지 않고 시련의 눈보라속에서도 멈추지 않은 성스러운 투쟁행로를 꿋꿋이 이어갈 맹세로 가슴 불태우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따르는 길에 승리가 있고 영광이 있다는 확신, 그이의 구상과 뜻을 꽃피우는 길에 참다운 번영이 있고 찬란한 미래가 있다는 철석의 신념으로 인민의 심장은 세차게 고동친다.

사회주의길은 전인미답의 길이다.더우기 적대세력들의 전대미문의 발악적책동을 짓부시며 국가건설에서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빛나게 실천해나간다는것은 사실 남들같으면 상상도 할수 없는 일이다.

하지만 우리는 억세게 전진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것이다.

혁명의 년대마다 우리 인민은 언제나 겹쌓이는 시련과 난관앞에서 주저앉은것이 아니라 용기백배 맞받아나갔으며 더욱 강해지였다.

그 추동력이 바로 일심단결과 자력갱생이다.

사회발전을 추동하는 힘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큰 힘은 일심단결의 위력이다.다른 나라에서는 가질수도 없고 흉내낼수도 없는 일심단결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상징이며 바로 여기에 주체조선의 불가항력적위력이 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우리 당과 혁명대오는 수령의 사상과 뜻으로 숨쉬고 사고하는 불패의 통일체로 더욱 공고해지고 당의 전투적위력은 비상히 강화되였다.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우리 혁명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이룩된 경이적인 성과와 사변들은 그 어느것이나 다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안아온것이다.

우리 혁명투쟁의 경험은 자기 운명을 자기 손에 틀어쥐고 제힘으로 개척해나가려는 인민대중의 투철한 자주정신, 신념과 의지의 힘을 총폭발시키면 이 세상에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지나온 력사는 아무리 막강한 물질경제적밑천을 가지고있어도 대중이 사상의지적으로 발동되지 않으면 혁명과 건설이 침체와 답보를 면할수 없지만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발양시키면 불가능도 가능으로 전환시키고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할수 있다는것을 확증해주었다.

우리 당이 재더미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고 사상 최악의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과 변혁들을 줄기차게 창조할수 있은것은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총폭발시켰기때문이다.

인민을 믿고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분발승화시키는데 역경을 순경으로 전환시키는 묘술이 있고 혁명의 승리적전진이 있다는것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이다.

그이의 손길아래 우리 인민은 백절불굴의 혁명정신과 자강력을 지닌 강의한 인민으로 더욱 성장하였다.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에 시원을 둔 우리 인민의 자강력은 시련과 난관이 겹쌓였던 지난해 계속혁신의 영웅서사시를 아로새기며 보다 억세여졌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야말로 우리 국가의 약동하는 힘, 모든 승리와 번영의 원동력이며 천만군민이 지닌 무궁무진한 정신력이야말로 창조와 혁신, 세기의 기적을 낳게 하는 거대한 힘, 강성번영과 비약의 나래이다.

제정신으로 살고 제힘으로 흥하며 자기식으로 발전해나가려는 우리 인민의 드높은 자존심과 철석의 신념의 분출인 자력갱생,

사회주의강국에로의 길은 오직 하나 자력갱생에 있음을 가슴벅찬 현실속에서 불굴의 투쟁으로 체험한 우리 인민이다.

돌이켜보면 조선혁명의 장구한 력사, 우리의 부강조국건설력사는 자력갱생의 력사이다.이 나날에 우리가 전대미문의 고난과 시련을 겪었지만 언제나 승리할수 있은것은 자력갱생의 원칙을 고수하였기때문이다.자력갱생의 궤도우에 자주적인민의 존엄과 기상이 있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가 있다는것이 우리 혁명의 력사가 보여주는 진리이다.

자력갱생, 바로 이것이 우리 당을 따라 영원히 한길을 가는 참된 혁명가들의 투쟁본때이고 주체사상이 안고있는 무궁무진한 진리의 힘을 확신하는 신념의 강자들의 투쟁방식이다.

세계가 보란듯이 더욱 부강하게, 남들이 부러워하도록 더욱 행복하게 우리 조국과 인민을 안아올리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원대한 구상을 꽃피우는 길에 충성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치자.

정세와 조건이 어떻게 변하든 오직 자기 힘으로 일떠서고 자력갱생으로 미래를 앞당기겠다는 확고한 관점과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최대로 분발하자.

누구나 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자력갱생의 전형, 본보기단위로 만들기 위한 투쟁에 힘과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바치고 예비와 가능성, 잠재력을 최대한 탐구동원하여 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을 맹렬히 벌려나갈 때 세계를 압도하는 혁신적성과들을 이룩할수 있다.

모든것을 우리의 힘과 기술로 우리 식으로 만들어야 더욱 소중하고 빛난다는것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위대한 혁명실천으로 천만의 심장에 새겨주신 철리이다.국가경제발전의 새로운 5개년계획을 수행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더욱 높이 발휘할것을 요구하고있다.격동하는 시대는 당이 바라고 인민의 행복을 꽃피우는 일이라면 그 어떤 거창한 과제도 다 해내겠다는 정열과 왕성한 사업의욕을 가지고 통이 크게 일판을 벌리며 실천해나가는 투쟁본때를 요구한다.

우리 혁명의 앞길에는 의연히 시련과 난관이 가로놓여있다.

사회주의위업의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며 혁혁한 전진을 이룩하려면 보다 힘겨운 정면돌파전을 각오하여야 한다.그러나 최악의 조건과 시련속에서 남들같으면 엄두도 내지 못하는 위대한 승리를 쟁취한 우리 당과 인민에게 있어서 이제 극복하지 못할 난관이란 있을수 없다.노래에도 있듯이 불길속에서 강철이 단련되듯이 시련속에서 우리는 더 강해진다.

력사의 온갖 시련을 신념과 의지로 뚫고 역경도 순경으로 전환시키며 기적과 변혁을 창조하여온 천만의 무한대한 정신력이 있고 당의 구상과 결심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 불타는 충성심과 일심단결의 불가항력적힘이 있는 한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가리키신 력사적진군방향따라 산악도 폭풍도 맞받아뚫고 찬란한 래일을 마중가는 장엄한 진군길에 천만의 신념이 뢰성친다.

불굴의 정신력과 영웅적투쟁으로 조국해방전쟁의 위대한 승리를 안아오고 허리띠를 조이면서 전후복구건설을 짧은 기간에 훌륭히 해제낀 전승세대들처럼, 폭풍도 우뢰도 사나운 격랑도 우리의 앞길을 막을자 없다는 노래를 높이 부르며 조국번영의 새 력사를 창조한 천리마세대들처럼, 위대한 장군님 따라 고난의 길을 굴함없이 걸어온 승리자들처럼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새로운 승리를 향한 오늘의 진군길에 몸과 마음 다 바쳐 싸울 철석의 맹세가 1월의 조국강산에 울려퍼진다.

본사기자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