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월 31일 로동신문

 

모두다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투쟁에로!

사회주의건설의 획기적전진을
추동하는 선전화들 창작

 

최근 만수대창작사, 중앙미술창작사, 평양미술대학, 철도성미술창작사에서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전인민적총진군을 추동하는 선전화들을 창작하여 내놓았다.

선전화 《강철로 당을 받들자!》, 《우리의 원료에 의거하는 주체적인 화학공업으로!》는 자립경제의 쌍기둥인 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을 추켜세워 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인민생활을 향상시킬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할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전력, 석탄, 기계공업을 비롯한 기간공업부문이 들고일어나 경제적잠재력과 위력을 가일층 강화하며 전반적경제건설을 힘있게 견인할데 대한 사상이 선전화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필요한 전력을 더 많이 생산하자!》, 《모든 힘을 집중하여 더 많은 석탄을 생산하자!》, 《현대적이며 능률적인 기계제품들을 적극적으로 개발생산하자!》, 《광물증산으로 인민경제적수요를 충족시키자!》에 반영되여있다.

수송사업을 혁명적으로 개선하여 철도수송수요를 원만히 보장하며 치산치수사업을 전군중적운동으로 벌려 조국산천을 로동당시대의 금수강산으로 꾸려나갈것을 호소하는 선전화들도 나왔다.

《이민위천》, 《일심단결》, 《자력갱생》을 숭고한 정치리념으로 내세우고 인민들에게 실질적인 복리를 안겨주기 위한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사상을 반영한 선전화 《인민을 위한 창조물을 더 많이 일떠세우자!》, 《당이 제시한 알곡고지를 무조건 점령하자!》, 《선질후량의 원칙에서 제품의 질을 높이자!》, 《인민들에게 더 좋은 의료상혜택을 안겨주자!》가 있다.

선전화 《핵심적이며 선진적인 첨단기술개발을 촉진하자!》, 《우리의 미래를 마음놓고 맡길수 있는 교육으로!》는 사회주의건설을 견인하는 기관차이며 국가경제의 주되는 발전동력인 과학기술을 발전시키고 새 세기 교육혁명을 다그쳐나갈데 대하여 강조하고있다.

새로 창작된 선전화들은 당대회가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을 기어이 완수함으로써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새로운 승리를 앞당겨갈 천만인민의 혁명열, 투쟁열을 더해주게 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