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8일 로동신문

 

사설

조선로동당의 령도에 끝없이 충실한 혁명적당군이
있기에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은 필승불패이다

 

조선로동당화된 불패의 혁명무력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국가, 우리 인민의 커다란 자랑이고 힘이다.

당 제8차대회에서는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인민군대를 참다운 당의 군대로, 무적필승의 최정예강군으로 더욱 강화발전시켜 우리 당의 새로운 력사적진군을 최강의 군사력으로 담보할데 대한 강령적과업을 제시하였다.우리 인민군대를 철저히 조선로동당화하는것, 바로 여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이 있고 우리 국가와 인민의 강대함과 창창한 전도가 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37(1948)년 2월 8일 항일의 전통을 계승한 혁명적정규무력인 조선인민군을 창건하신것은 주체의 군건설사와 우리 당의 혁명위업수행에서 거대한 의의를 가지는 력사적사변이였다.

당의 령도를 받는 정규무력이 탄생함으로써 우리 당은 자기의 위업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갈수 있는 강력한 군사적담보를 가지게 되였으며 우리 공화국은 장구한 기간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자랑스러운 행로를 수놓아올수 있었다.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나라마다 군대가 있다.하지만 우리 인민군대처럼 당의 사상과 위업을 그처럼 충직하게, 그처럼 순결하게, 그처럼 변함없이 받들어나가는 혁명적무장력은 세상에 없다.

불패의 혁명적당군, 국가방위의 주체, 참다운 인민의 군대로서의 조선인민군의 진면모와 강용한 기상이 만방에 떨쳐지고 우리 인민의 긍지와 자부심이 비상히 높아지고있는 시기에 맞이하고있는것으로 하여 올해의 건군절은 더욱 의의깊은 명절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인민군은 우리 당의 품에서 태여나고 자라난 당의 군대이며 인민군대의 강대성의 원천은 당의 혁명사상과 령도에 있습니다.》

혁명투쟁에서 당과 군대는 불가분리의 관계에 있다.혁명적당은 군대를 틀어쥐여야 불패의 위력을 발휘할수 있고 혁명군대는 당의 령도를 받아야 무적필승의 전투대오로 위용떨칠수 있다.

조선인민군의 창건과 강화발전의 전 로정은 당의 위업에 충실한 혁명무력건설사로 빛나고있다.

천리혜안의 선견지명을 지니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무력건설의 합법칙적요구와 조국과 인민의 장래운명을 깊이 통찰하시고 우리 인민군대를 명실공히 로동당의 사상으로 숨쉬고 로동당의 령도만을 받는 당의 군대, 혁명의 군대로 건설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일찌기 혁명무력에 대한 령도의 첫 자욱을 새기시던 시기에 인민군대가 《경애하는 김일성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당중앙위원회를 목숨으로 사수하자!》는 구호를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가도록 하시였으며 혁명령도의 전기간 우리 인민군대를 진정한 당의 군대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온갖 심혈을 다 바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인민군대는 혁명의 준엄한 고비마다 당중앙을 무장으로 결사옹위하고 당의 구상과 의도를 맨 앞장에서 빛나게 실현해나가는 전투대오로서의 위용을 남김없이 떨칠수 있었다.

조선인민군은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펼쳐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는 비범한 예지와 탁월한 령군술, 무비의 담력과 강인담대한 배짱, 열화같은 믿음과 사랑으로 주체의 혁명적당군건설사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시는 희세의 령장이시다.

혁명의 계승기, 새로운 발전기에 가장 중요한것은 당과 대중의 일심단결을 백방으로 다지는것과 함께 혁명의 기둥이며 국가방위력의 중추인 인민군대를 당에 무한히 충실한 전투대오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키는것이다.인민군대의 정치사상강군화, 군사기술강군화를 군력강화의 기본으로 틀어쥐고 철저히 실현하여 우리 군대를 최정예당군으로 만들어야 한다는것이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전군에 당의 유일적령군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도록 하시고 인민군대를 조선로동당화할데 대한 당군건설로선을 제시하시였다.인민군대의 정치사상적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하기 위한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는 전군을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할데 대한 혁명적로선에도 빛발치고있고 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모든 부대들을 항일의 7련대, 전화의 근위부대들로 튼튼히 준비시키기 위하여 새겨오신 거룩한 자욱에도 력력히 어리여있다.

인민군지휘성원들과 함께 백두전구를 찾으시여 빨찌산의 혁명정신, 빨찌산의 충실성의 전통을 줄기차게 이어가도록 하시고 인민군부대들에 대한 현지시찰의 길에서 군인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도록 세심히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령도밑에 인민군대의 정치사상적위력은 더한층 강화되였다.

혁명적당군은 정치사상적으로뿐아니라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되여야 당의 위업수행에서 자기의 사명을 다할수 있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서는 현대전의 요구에 맞게 우리 식의 군사전략전술사상을 더욱 발전풍부화시키시고 전군적으로 훈련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우리 인민군대의 전투력과 실전능력을 한계단 높이도록 하시였다.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지키시려 무수한 도전과 난관을 강행돌파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이며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조선로동당식전략무기의 탄생과 비약적발전을 안아온 기적의 력사가 펼쳐지게 되였으며 우리 인민군대는 확고한 군사기술적강세를 틀어쥐고 적대세력들의 도발위협을 단호히 제압할수 있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의 당군건설력사는 인민군군인들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불보다 뜨거운 사랑의 서사시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있어서 인민군장병들은 단순히 총쥔 군인이 아니라 뜻과 생사운명을 같이할 혁명전우이다.군사임무수행중 뜻밖에 희생된 전사들 한사람한사람의 사진을 당마크가 새겨진 붉은 천에 정히 싸안아 영생의 삶을 안겨주시였으며 위험천만한 최전연초소들을 찾으시여 병사들에게 친어버이의 따뜻한 정을 부어주신분도 우리의 최고사령관동지이시고 지휘관들이 병사들을 어떻게 사랑하여야 하는가를 숭고한 귀감으로 깨우쳐주고 이끌어주신분도 우리의 원수님이시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강철도 녹일 열과 정은 오직 당만을 따르려는 우리 병사들의 붉은 신념, 혁명적지조를 억세게 하여주는 원천으로 되고있다.

우리 인민군대를 명실공히 혁명적당군으로서의 면모를 완벽하게 갖추고 그 어떤 침략세력도 단매에 짓부셔버릴수 있는 최정예혁명강군으로 키우신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시대와 혁명, 조국과 인민앞에 쌓아올리신 만고불멸의 애국업적이다.

당창건 75돐과 당 제8차대회에 즈음하여 성대히 거행된 열병식은 위대한 김정은시대에 혁명적당군으로서의 본태가 더욱 뚜렷해지고 그 전투적위력이 세계최강의 높이에로 급상승한 우리 인민군대의 참모습을 똑똑히 보여준 력사적사변으로 되였다.지금 온 나라 인민들은 수령사수, 조국수호, 인민보위의 사명에 무한히 충실한 인민군대의 강용한 기상에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승리적전진을 확신하고있다.

조선로동당화된 우리 인민군대는 당중앙을 목숨으로 사수하는 제일결사대, 제일근위대이다.

오늘 우리 인민군대가 높이 추켜든 기치도 조선로동당의 혁명사상이고 모든 군사사업과 군사활동의 총적지향도 당중앙을 결사옹위하고 당의 구상과 결심을 실천함에 있다.자기 령도자를 받드는데서는 우리 인민군대가 제일이다.령도의 중심, 단결의 중심을 맨 앞장에서 견결히 옹위해나가는 열혈충신들도 인민군대이고 당의 명령이라면 지뢰밭에도 서슴없이 뛰여드는 육탄영웅, 자폭용사들도 우리 인민군대이며 오직 당의 사상과 의지대로만 살며 투쟁하는 혁명적원칙의 소유자들도 인민군대이다.당중앙을 옹위하는 길에서는 살아도 영광, 죽어도 영광이라는 숭고한 인생관을 지닌 충신의 대부대가 있기에 우리 당의 위업은 필승불패이다.

조선로동당화된 우리 인민군대는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최강의 군사력으로 굳건히 담보해나가는 정예의 혁명무력이다.

우리 인민군대의 중요한 특징은 김정은군사전략전술과 주체전법을 소유하고 영웅적전투정신과 백두의 공격기상으로 싸워나가는 혁명적무장력이라는데 있다.우리 인민군대는 침략세력이 원하는 그 어떤 전쟁방식에도 다 대응해줄수 있고 단호히 제압분쇄할수 있는 강력한 전쟁수행능력을 갖춘 무적의 강군이다.우리의 총대는 조선로동당의 위업을 가로막으려는 원쑤들, 조국과 인민의 존엄과 자주권을 침해하려는자들에 대해서는 자비를 모른다.만약 적대세력들이 우리를 털끝만큼이라도 건드린다면 우리 인민군대는 가장 강력한 공격적인 힘을 선제적으로 동원하여 공화국령토밖에서 철저히 응징할것이다.

조선로동당화된 우리 인민군대는 당의 사회주의건설구상을 앞장에서 실현해나가는 척후대, 본보기집단이다.

당의 리상과 포부는 우리 군대의 투쟁목표이고 당의 걱정과 인민의 아픔은 우리 군대가 떠맡아안고 풀어야 할 최우선중대사로 되고있다.당에서 건설의 대번영기를 설계하면 려명거리, 양덕온천문화휴양지를 비롯한 현대문명이 응축된 기념비적창조물들을 일떠세웠으며 당의 뜻을 받들어 종자혁명의 불길을 앞장서 지펴올리고 황금해의 새 력사를 펼친 선구자, 창조의 거인들이 우리 인민군장병들이다.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받들어 무더위와 혹한속에서도 방역전선을 지켜 헌신분투하고 재난을 당한 인민들에게 훌륭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준 인민군장병들의 영웅적투쟁기풍과 희생정신은 우리 인민의 행복넘친 모습에 소중히 비껴있다.

우리 혁명의 시계초침은 당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인민군대의 발걸음에 맞추어 돌고있고 인민군대의 발걸음속도는 곧 우리 혁명의 전진속도이다.우리 국가의 발전을 위한 평화적환경을 확고히 담보하고 당정책관철에서 선봉적, 돌격대적역할을 수행해나가는 조선인민군이 있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는 활력있게 전진해나갈것이다.

오늘 우리앞에는 당 제8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이룩해나가야 할 무겁고도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있다.

전체 인민군장병들은 당대회가 제시한 전투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여 우리 당과 인민의 력사적진군을 무력으로 튼튼히 담보하며 주체조선의 존엄과 강대성을 만방에 떨쳐나가야 한다.

전군에 당의 유일적령군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워나가야 한다.

조선로동당의 사상과 령도는 인민군대의 제일생명이며 필승불패성의 근본원천이다.

전군에 당중앙의 명령일하에 절대복종하며 오직 당에서 하라는대로만 하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더욱 엄격히 세워야 한다.자기 령도자밖에는 그 누구도 모르는 사상과 신념의 강군이 되여야 한다.최악의 역경속에서도 당에 운명의 피줄을 잇고 혁명의 천만리길을 꿋꿋이 걸어가야 하며 당중앙을 무장으로 결사옹위하는 천겹만겹의 성새가 되여야 한다.그 어떤 조건과 환경속에서도 당의 명령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최상의 수준에서 결사관철하는 혁명적군풍을 더욱 철저히 확립하여야 한다.

인민군대는 국가방위의 주체, 인민의 수호자로서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

인민군대에서는 오중흡7련대칭호쟁취운동과 근위부대운동을 힘있게 벌려 사상적정예화를 계속 다그치고 전투적위력을 비상히 높여나감으로써 조국보위, 인민보위의 사명을 훌륭히 수행하여야 한다.인민군대안의 당조직들과 정치기관들에서는 사상과 도덕은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인민군대의 절대적우월성이며 불패의 힘의 원천이라는것을 명심하고 사상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다각적으로, 립체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우리 인민군대를 첨단화된 현대적인 군으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킬데 대한 당의 의도를 높이 받들고 모든 군종, 병종들을 세계최강의 군종, 병종으로 강화해나가야 한다.자연재해복구전투에서 발휘한 끝없는 충효심과 투쟁기풍으로 인민의 안녕과 행복을 위한 좋은 일을 더 많이 찾아하여야 한다.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쟁취하기 위한 투쟁에서 군민대단결, 군민협동작전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여야 한다.

인민군장병들은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불가능을 모르는 혁명강군의 위력을 남김없이 떨쳐야 한다.당의 의도대로 검덕지구를 국가적인 본보기산간도시, 광산도시로 일떠세우는 사업을 비롯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인민군대특유의 영웅적기상으로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과 혁신을 끊임없이 창조하며 주둔지역 시, 군들을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기 위한 군민협동작전에서 주동이 되고 선도자적역할을 하여야 한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명령지시라면 산도 떠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인민군대의 전투적기질을 따라배워 당의 로선과 정책을 무조건 철저히 관철하여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사업을 혁명적으로 기백있게 전개해나감으로써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목표들을 기어이 점령하여야 한다.전사회적으로 군사중시기풍을 확고히 세우고 인민군대를 적극 원호하는 국풍을 높이 발휘하여야 한다.

위대한 우리 당, 위대한 우리 국가를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서 무궁무진한 힘이 되고 위대한 우리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길에서 당이 제일 믿고 의지하는 억센 기둥이 되려는 인민군대의 신념과 의지는 확고부동하다.

지금 전체 인민군장병들은 우리 당의 믿음과 기대에 언제나 충성으로 보답하여온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혁명적당군의 영웅적기상을 남김없이 떨쳐갈 기백과 열정으로 충만되여있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최강의 정치군사적위력을 힘있게 떨쳐나가는 영웅적조선인민군이 있어 우리 국가와 인민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