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2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자력갱생대진군의 힘찬 발걸음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1월전투목표 수행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예비와 가능성을 남김없이 탐구동원하고 기술혁신운동과 사회주의경쟁운동을 활발히 벌려 생산적앙양을 일으켜야 합니다.》

당 제8차대회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인민경제 여러 부문과 단위에서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생산돌격전을 힘있게 벌려 1월전투목표를 수행하였다.

 

석탄공업부문에서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석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탄부들이 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려 1월전투목표를 빛나게 완수하였다.

석탄공업성에서는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기간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절실히 요구하는 석탄을 원만히 생산보장하기 위한 작전을 구체적으로 세우고 첫달부터 그 실현을 위한 경제조직사업을 짜고들었다.

모든 탄전들에서 석탄증산으로 당의 크나큰 믿음에 보답하려는 탄부들의 열의가 세차게 분출되였다.

나라의 석탄생산에서 큰 몫을 담당하고있는 서부지구 탄광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증산투쟁의 선두에서 내달렸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의 탄광들에서는 굴진에 력량을 집중하는 한편 현존생산잠재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1월전투목표를 앞당겨 수행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덕천, 개천,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여러 탄광 탄부들은 나라의 대동력기지와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필요한 석탄을 원만히 보장할 불같은 열의밑에 부족되는 설비부속품, 자재들을 자체로 마련하고 막장마다에서 교대가 따로 없는 힘찬 투쟁을 벌려 매일 계획보다 많은 량의 석탄을 생산하였다.

구장, 안주, 함남, 온성, 명천, 강동, 경원, 천내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부들은 부닥치는 난관을 맞받아 뚫고나가며 련속천공, 련속발파로 굴진성과를 확대하면서 교대당 실적을 끌어올리였다.

 

경공업부문에서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경공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새로운 5개년계획기간에 인민생활향상에서 뚜렷한 전환을 가져오려는 비상한 각오를 안고 첫달부터 소비품생산을 힘있게 밀고나갔다.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경공업성적으로 수십개에 달하는 모든 지표들에 대한 1월전투목표가 완수되였다.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첫 진군길에서 방직공업부문이 앞장에 섰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 신의주방직공장, 사리원방직공장, 구성방직공장, 9월방직공장에서 매일 맡겨진 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며 사회주의증산경쟁을 힘있게 벌린 결과 1월 30일까지 방적실과 일반천생산목표를 훨씬 넘쳐 수행하는 성과가 이룩되였다.

잠업비단공업국에서도 생산잠재력을 효과있게 동원리용하여 일반천과 비단실생산을 늘이였다.

편직공업부문, 신발공업부문에서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달부터 맡겨진 생산목표를 어김없이 수행하기 위한 투쟁이 활발히 벌어졌다.거의 모든 편직공장과 신발공장에서 원료준비를 착실히 하고 내부예비와 가능성을 최대한 탐구동원하며 생산돌격전을 벌려 1월전투목표를 달성하였다.

일용공업부문, 식료공업부문의 공장들에서도 생산조직을 짜고들며 증산투쟁을 힘있게 다그쳤다.그리하여 경공업성적으로 뜨개옷, 양말, 신발, 치솔, 세수비누, 화장품류 등 수십개 지표의 1월전투목표가 수행되였다.

 

림업부문에서

 

당 제8차대회 결정을 높이 받들고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에 진입한 림업부문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채벌장마다에서 힘찬 투쟁을 벌려 1월전투목표를 빛나게 수행하였다.

림업성과 각 도림업관리국의 일군들은 통나무생산에서 혁신적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실속있게 해나갔다.림산사업소, 갱목생산사업소일군들이 생산설비와 로력을 총동원하여 산지통나무생산을 늘이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면서 마감나르기에 동원된 자동차들의 실동률을 높여 인민경제 여러 부문과 단위에 통나무가 제때에 가닿도록 생산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들었다.

생산의 큰 몫을 담당한 량강도, 자강도림업관리국의 로동자들이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맞받아 뚫고나가며 줄기찬 투쟁을 벌리였다.연암, 강계갱목생산사업소를 비롯한 여러 림산사업소, 갱목생산사업소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나무베기에 힘을 집중하면서 운반수단들을 효과적으로 리용하여 통나무생산에서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

평안남도림업관리국의 로동자들은 한대의 통나무라도 더 생산하여 탄광들에 보내줄 일념밑에 내부예비를 최대한 탐구동원하고 기계톱을 비롯한 설비들의 가동률을 높여 매일 높이 세운 전투목표를 넘쳐 수행하였다.

함경남도, 평안북도, 강원도, 함경북도림업관리국의 림산사업소, 갱목생산사업소에서도 겨울철조건에서 생산량을 늘일수 있는 채벌장들에 력량을 집중하고 합리적인 사이나르기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실적을 올리였다.

 

단천지구광업총국에서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단천지구의 광산, 공장, 기업소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연, 아연광물과 전기아연, 마그네샤크링카 등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주요지표들에 대한 1월전투목표를 수행하였다.

단천지구광업총국에서는 검덕광업련합기업소를 비롯한 생산단위들의 전망을 열기 위한 작전을 치밀하게 짜고드는것과 함께 현행생산계획을 무조건 수행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빈틈없이 진행하였다.

검덕광업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광부들이 천길지하막장에서 증산투쟁을 힘있게 벌리였다.고경찬영웅소대의 일본새를 본받아 막장조건에 맞는 새로운 작업방법을 널리 받아들이기 위한 투쟁이 활발히 벌어져 일별전투목표를 넘쳐 수행하는 굴진, 채준, 채광소대들이 늘어났다.

대흥청년영웅광산과 룡양광산, 백바위광산의 일군들과 광부들도 부닥치는 모든 난관을 이악하게 뚫고나가면서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단천마그네샤공장, 성진내화물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조건이 어렵고 부족한것이 많을수록 자체의 내적잠재력을 총발동하고 새로운 기술혁신안을 대담하게 받아들여 생산의 동음을 순간도 멈추지 않았다.

단천제련소에서도 흐름식으로 된 전반생산공정에 대한 기술관리를 짜고들어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요구하는 류산을 생산보장하였으며 전기아연생산목표도 성과적으로 달성하였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