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8일 로동신문

 

주체의 건군사에 빛나는 값높은 호칭들

 

항일의 전통을 계승한 혁명적정규무력인 조선인민군이 창건된 때로부터 73년이 되였다.

당의 품에서 태여나 자기 이름에 《인민》이라는 두 글자를 아로새긴 때로부터 장장 70여성상 조국과 인민에게 무한히 충효하며 국가방위의 주체,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 새로운 문명의 개척자로서의 성스러운 사명과 본분에 충실해온 인민군대의 공적은 력사의 갈피마다에 력력히 새겨져있다.

승리와 위훈으로 빛나는 자랑찬 년대기마다 우리 혁명군대가 받아안은 호칭들은 당과 조국과 인민의 최상의 믿음이며 시대가 주는 값높은 표창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동서고금의 그 어느 갈피에도 빈터우에서 자력건군의 대업을 실현하고 장기간에 걸치는 최악의 도전과 봉쇄속에서 최강의 무력을 키운 기적은 찾아볼수 없으며 이것은 오직 절세의 애국자이시며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부국강병의 거대한 업적입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지금으로부터 73년전인 주체37(1948)년 2월 8일 조선인민군의 창건을 선포하는 열병식에서 하신 력사적연설에서 인민군대의 성격과 사명에 대하여 밝히시면서 우리 혁명무력에 《진정한 인민의 군대》라는 고귀한 부름을 안겨주시였다.

새 조국건설시기에도 인민군대는 당과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손에 무장을 잡고 조국보위초소를 지키고있는 《우리 당과 인민의 무장력》이라는 위대한 수령님의 값높은 믿음속에 적들의 전쟁도발책동에 대처하여 나라의 방위력을 튼튼히 다져나갔다.

창건된지 2년밖에 되지 않는 청소한 우리 인민군대가 제국주의련합세력과 맞서싸운 조국해방전쟁은 탁월한 수령의 령도를 받는 군대가 진짜 강군임을 세계앞에 보여준 뚜렷한 계기였다.

탁월한 군사전략가이시며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보병총과 원자탄의 대결이라고도 말할수 있는 3년간의 전쟁에서 불멸의 전승신화를 창조한 우리 인민군대를 《영웅적인민군대》, 《용감무쌍한 군대》, 《무적의 군대》로 세계가 공인하였다.

전후시기 《통일전선의 군대》를 제창하는 온갖 잡소리들을 단호히 쳐갈기시고 우리 혁명무력이 주체의 혈통, 우리 당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을 굳건히 이어나가도록 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군은 항일무장투쟁의 계승자》이라는 고전적정식화를 내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가 있었기에 우리 인민군대는 당중앙의 두리에 굳게 뭉쳐 년대와 년대를 이어 조국수호와 인민보위의 길에서 조국과 인민의 믿음직한 보위자, 로동계급의 군대, 혁명의 군대로 위용떨치였다.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령도밑에 우리 인민군대는 불패의 혁명적당군으로 그 이름 빛내이며 당중앙을 무장으로 결사옹위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주체적인 군건설사상을 계승하고 빛나게 구현해나가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무력에 대한 당의 령도를 확고히 실현하는것을 군건설의 근본원칙으로 내세우시고 인민군대가 명실공히 당의 군대로서의 사명과 본분을 다해나가도록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

인민군대를 강화하지 않고서는 당도 강화할수 없고 정권도 유지할수 없으며 조국과 인민의 안전도 지켜낼수 없다는 신조를 안으시고 군력강화를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끄신 위대한 장군님의 령도가 있어 인민군대는 당의 혁명적무장력, 주체혁명위업의 수호자로 존엄떨칠수 있었다.

우리 당의 자위의 군사로선과 일당백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인민군대는 적들의 모험적인 도발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시며 그 어떤 강적도 단매에 때려부실수 있는 일당백의 혁명무력, 조국보위의 믿음직한 성벽으로 장성강화되였다.

제국주의련합세력과 단독으로 맞서 익측도 지원도 없이 싸워야 했던 가장 준엄하고 어려운 시기에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전면적으로 펼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선군정치실현의 핵심부대》,《당과 수령의 제일호위병》이라는 최상의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혁명의 주력군》, 《사회주의조국의 보위자》, 《인민의 행복의 창조자》라는 부름속에는 당중앙결사옹위의 기치를 높이 들고 당과 혁명에 무한히 충실해온 사상과 신념의 강군에 대한 크나큰 믿음과 기대가 어려있다.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을 위해 바치신 위대한 장군님의 불면불휴의 헌신이 있었기에 당군건설의 일대 전성기가 펼쳐지고 우리 인민군대는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보위할수 있었으며 《무적필승의 혁명강군》으로 그 이름 떨칠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최대의 애국유산인 우리 인민군대는 오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맞이하고있다.

전군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군건설의 총적임무로 내세우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군력강화의 4대전략적로선과 3대과업, 훈련혁명 5대방침을 비롯한 독창적인 군건설로선과 방침들을 제시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끄시여 인민군대를 정치사상강군, 도덕강군, 혁명의 믿음직한 척후대, 억척의 지지점, 최정예혁명강군으로 억세게 키워주시였다.

당의 리상과 포부를 투쟁목표로 정하고 사회주의건설의 주요전구마다에서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선구자, 본보기, 참다운 인민의 군대로 헌신분투해가는 우리 인민군대가 있어 우리 식 사회주의는 활력있게 전진하고있다.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나라마다 군대가 있지만 당마크를 군기에 아로새기고 《당군》이라는 고귀하고 영광스러운 호칭으로 불리우는 군대는 오직 우리 인민군대뿐이다.

절세의 위인들을 대를 이어 높이 모시고 당의 위업을 무장으로 받들어 조국보위, 혁명보위, 인민보위의 사명에 충실해온 우리 인민군대는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조선로동당의 붉은 기발을 제일군기로 추켜들고 충성의 한길로 가고갈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