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8일 로동신문

 

무적필승의 최정예혁명강군을 가진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자랑이며 힘이다

주체적혁명무력건설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

 

주체적혁명무력의 성스러운 행로에 또 한돌기 자랑찬 년륜을 아로새기며 건군절의 아침이 밝아왔다.

2월 8일, 새겨볼수록 이날이 안고있는 력사적의미가 가슴벅차게 안겨온다.

우리 조국이 걸어온 자랑찬 승리의 로정도, 시련의 광풍을 맞받아뚫고 사회주의한길로 보무당당히 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강용한 기상도 력사의 이날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2월 8일이야말로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사변적인 날이다.

뜻깊은 건군절을 맞이한 온 나라 인민은 세기와 세대를 이으며 무적의 군력으로 우리 조국과 인민을 굳건히 지켜주시고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온 누리에 떨쳐주신 위대한 수령님들께 숭고한 경의를 드리며 우리 혁명무력발전의 최전성기를 펼쳐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을 우러러 최대의 영광과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삼가 드린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영웅적조선인민군이 아로새겨온 백승의 력사가 있기에 주체조선의 영광스러운 100년사가 있는것이며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천만년사가 확고히 담보되여있는것입니다.》

우리 숭엄히 건군의 그 나날에로 추억의 노를 저어간다.

정규화된 혁명군대, 자기의 강력한 민족군대를 건설하는것은 해방된 우리 나라를 완전한 자주독립국가로 건설하는데서 나선 매우 절박하고 중대한 력사적과제였다.

하지만 해방후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웠던 그 시기에 정규군대를 창설한다는것은 누구나 쉽게 내릴수 있는 용단이 아니였다.

정규무력건설경험도 없었고 군사간부도 부족하였다.한편 사대주의, 교조주의에 물젖은자들은 다른 나라만 쳐다보면서 정규적혁명무력건설을 음으로양으로 반대해나섰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중이떠중이들의 온갖 궤변과 책동을 짓부셔버리시고 정규화된 혁명군대를 자체의 힘으로 건설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시켜나가시였다.

그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정규군건설에 필요한 지휘관들을 키워내기 위해 몸소 현지에 나가시여 평양학원의 터전도 잡아주시고 중앙보안간부학교를 비롯한 군사정치간부양성기지들의 교육교양사업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으며 땅크병, 포병, 공병, 통신병 등 정규무력의 여러 병종부대들을 조직하고 정규군건설에 필요한 무장장비를 자체의 힘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현지지도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가시였다.

주체37(1948)년 2월 8일, 드디여 정규적혁명무력의 탄생을 온 세상에 선포하게 될 력사의 새날이 밝아왔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인민의 진정한 무장력인 조선인민군의 창건을 긍지높이 선포하시였다.

조국이 해방된지 불과 2년 남짓한 기간에 혁명적정규무력을 건설한것은 우리 수령님께서만이 창조하실수 있는 력사의 기적이였다.

비록 짧은 기간에 창건된 청소한 인민군대였지만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을 모시여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이 땅에 기여든 침략자들에게 무자비한 징벌을 안길수 있었으며 년대와 년대를 이어 혁명강군의 본때를 남김없이 과시할수 있었다.

어버이수령님의 품속에서 불패의 정규무력으로 자라난 조선인민군의 력사는 대대로 희세의 천출명장들을 높이 모시여 백전백승하여온 영광스러운 로정이다.

탁월한 령군술과 강철의 담력으로 우리 혁명무력발전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신 위대한 장군님의 거룩한 영상이 숭엄히 어려온다.

정녕 잊을수 없다.

우리 조국앞에 시련과 난관이 중중첩첩으로 막아나서던 그때 위대한 장군님께서 걷고걸으신 선군의 자욱자욱을.

진정 우리 장군님께서 사생결단의 의지로 헤쳐가신 선군혁명천만리가 있어 우리 혁명무력은 무적강군의 위용을 남김없이 과시할수 있었으며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만대의 번영을 위한 강력한 군사적담보가 마련되게 되였다.

오늘 우리 혁명무력의 진두에는 또 한분의 천출명장이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서계신다.그이를 높이 모시여 영웅적조선인민군은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맞이하고있다.

얼마나 위대한 령도의 날과 달들이 흘렀던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전군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군건설의 총적임무로 밝혀주시고 인민군대를 세상에서 으뜸가는 혁명강군으로 키우시기 위해 끝없는 심혈과 로고를 바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군건설사상과 업적을 전면적으로 심화발전시키고 인민군대를 사상정신의 위력, 도덕의 위력으로 백승떨쳐가는 불패의 강군으로 키우시는데 선차적인 의의를 부여하신 우리 원수님이시다.

인민군부대들을 찾으실 때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탁월한 군사사상과 군건설업적을 끝없이 빛내여나가도록 하시고 모든 인민군장병들이 위대한 전승의 력사와 전통으로 튼튼히 무장하도록 하신 사실, 조선인민군 제4차 중대장, 중대정치지도원대회를 비롯한 전군적인 대회합들을 조직하도록 하시고 그것이 우리 혁명무력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는데서 뚜렷한 리정표가 되도록 이끌어주신 뜨거운 손길…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가 있기에 오늘 인민군장병들은 김일성-김정일전략전술과 영웅적전투정신, 대담무쌍한 공격방식과 완벽한 실전능력을 소유한 현대전의 능수, 진짜배기싸움군들로 자라나고 우리 인민군대는 사회주의조국과 인민의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하는 제일결사대로, 최강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겸비한 무적의 강군으로 더욱 강화되고있다.

정녕 희세의 천출명장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우리 조국청사에 뚜렷이 새겨진 2월 8일이 더욱 빛나고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이 확고히 담보되는것이다.

당의 위업에 끝없이 충실한 혁명적당군, 진정한 인민의 군대로 긍지높고 무적필승의 위용을 떨치는 인민군대야말로 절세위인들의 애국의 고귀한 결정체이며 이런 혁명적무장력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인민의 크나큰 긍지이며 자랑이다.

우리 혁명무력의 강화발전에 쌓으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을 끝없이 빛내여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영웅적조선인민군의 앞길에는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빛날것이다.

글 본사기자 심철영
사진 본사기자 한광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