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10일 로동신문

 

일편단심 당과 수령을 받든 충신들의 한생에서

《장군님께서 하라고 하신대로만 하면
우리는 반드시 이긴다》

 

우리 혁명의 영광스러운 년대기에는 한생을 빛나게 산 사람들이 수없이 많다.혁명전사가 자기 수령을 받들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를 실천으로 보여준 충신들속에는 연형묵동지도 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에 대한 참다운 충실성은 현란한 말이나 격조높은 맹세속에 있는것이 아니다.》

연형묵동지가 자강도당위원회 책임비서로 일하고있던 주체85(1996)년 8월 어느날 깊은 밤이였다.

연형묵동지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걸어오신 전화를 받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지금 형편에서 전기문제를 푸는 가장 빠른 길은 우리 나라에 흔한 수력자원을 리용하여 도처에 중소형발전소를 많이 건설하는것이라고, 그래야 경제도 활성화시키고 인민생활문제도 풀어 고난의 행군을 승리적으로 결속할수 있다고 간곡히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절절한 음성을 되새기는 연형묵동지의 가슴에서는 전사된 도리와 의리를 다하지 못한 죄스러움의 눈물이 흐르고 또 흘렀다.

그로부터 얼마후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연형묵동지를 몸가까이 부르시였다.

어버이장군님께서는 그에게 순수 자체의 힘으로 일떠세워야 하는 중소형발전소건설에서 자강도가 맨 앞장에 설데 대하여 강조하시면서 자신께서는 자강도를 고난의 행군결속의 본보기단위로 정하였다고, 그런것만큼 잘해야겠다고 뜨겁게 고무해주시였다.

사실 자강도는 다른 도들에 비해 조건이 더욱 불리하였다.하기에 고난의 행군이 시작되면서 그 어느 도보다 자강도가 겪는 시련이 컸다.

그이께서 어찌 이 사실을 모르시랴.그러나 언제나 맞받아나가는 공격정신으로 역경을 순경으로, 화를 복으로 전환시켜나가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가장 어려운 시련을 겪는 자강땅에서부터 난관극복의 돌파구를 열어제낄 대담한 작전을 펼치시고 이 공격전의 진두에 사랑하는 전사를 세워주신것이다.

세상에 수령의 믿음을 지키는것처럼 고귀한 삶이 또 어디 있겠는가.

연형묵동지는 그이께서 주신 과업을 평범한 날의 백배, 천배의 믿음으로 무겁게 새겨안고 사생결단의 투쟁에 나섰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물이 흐르는 곳마다에 중소형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한 된바람을 일으키고 필요한 설비, 자재들을 도자체의 힘으로 해결하면서 강추위속에서도 언제와 건물공사, 발전설비생산과 설치를 힘있게 밀고나갔다.한편 두벌농사와 감자농사, 풀판조성과 잠업에서 혁신을 창조하도록 이끌면서 중요공장, 기업소들과 지방산업공장들을 살리기 위한 혁명적인 대책을 세워나갔다.

이 거창한 립체전은 그야말로 무에서 유를 창조해야 하는 결사의 전투였다.

그러나 연형묵동지는 조금도 비관하거나 락심하지 않았다.그는 발전소건설장과 공장과 농촌 등 가는 곳마다에서 《장군님께서 하라고 하신대로만 하면 우리는 반드시 이긴다.》고 웨치면서 걸린 문제를 앞장에서 풀어나갔다.

그의 열렬한 호소는 도안의 모든 인민들을 산악같이 일떠세웠고 드디여 자강땅에서는 온 나라를 놀래우는 기적이 창조되였다.

짧은 기간에 강계시와 장강군, 성간군 등 도처에 수십개의 중소형발전소 건설, 여기서 생산된 전기로 백수십개의 지방산업공장의 생산 보장, 수만세대의 살림집조명과 천수백세대의 전기난방화 실현!

이 성과를 두고 제일 기뻐하신분은 우리 장군님이시였다.

가장 어려운 때에 가장 불리한 조건에서 조국앞에 닥친 시련의 돌파구를 열어제낀 자강땅의 인민들이 너무도 미덥고 대견하시여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7(1998)년 1월 대소한의 추위도 무릅쓰시고 이곳을 찾으시였다.

불과 이틀동안에 20여개나 되는 많은 대상들을 다 돌아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강도인민들과 일군들이 고생을 하면서도 커다란 성과를 거둔데 대해 만족을 표시하시고 앞으로 자강도가 하여야 할 과업들을 일일이 밝혀주시였다.

당과 혁명앞에 무거운 임무가 나설 때마다 믿어주고 내세워주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손길은 연형묵동지의 심장에 백배의 힘이 용솟게 하였다.

우리 장군님께서 안겨주신 믿음이 있는데 두려울것이 무엇이고 못해낼 일이 무엇이랴.

연형묵동지는 그이의 원대한 구상과 의도를 실현하기 위한 통이 큰 목표를 세우고 밤낮을 잊고 뛰고 또 뛰였다.언제 날이 가고 언제 새날이 밝는지 몰랐다.

이렇듯 연형묵동지는 고난의 행군시기에 위대한 장군님의 의도대로 강계정신을 창조하는 력사적진군의 앞장에서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성스러운 의무를 빛나게 수행하였다.

우리 장군님께서 고난의 행군시기를 추억하실 때마다 강계정신과 더불어 값높이 평가하며 내세워주신 연형묵동지,

그의 한생은 우리들에게 깊이 새겨주고있다.

불타는 충성심을 지니고 어떤 역경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사람, 말은 적게 하여도 자신의 힘과 지혜를 다 바쳐가며 묵묵히 헌신하는 사람, 아무리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오로지 수령의 사상으로 숨쉬고 수령의 령도에 발걸음을 맞추어나가는 사람이 진짜배기충신이라는것을.

당 제8차대회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오늘의 장엄한 진군은 연형묵동지처럼 시련과 난관이 겹쌓이는 속에서도 필승의 신념으로 인민들을 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우는 불굴의 투사, 당중앙이 바라고 걱정하는 문제들을 사생결단의 의지로 기어이 해내고야마는 대담한 실천가형의 일군들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

본사기자 심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