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11일 로동신문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내각총리 김덕훈동지의 토론

 

토론자는 총비서동지의 강령적인 보고를 전폭적으로 지지찬동하면서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과학적인 방도들을 똑바로 찾아쥐고 경제사업에서 실제적인 혁신을 이룩하려는 내각의 책임적인 결심을 피력하였다.

내각이 올해 전투목표를 당의 의도에 맞게 설정하지 못하고 발전지향성과 력동성, 견인성, 과학성이 결여된 계획수자를 제출한데 대하여 심각히 비판하면서 총비서동지께서 거듭 강조하신대로 무거운 일감을 기꺼이 걸머지고 인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하여 분투하겠다고 토론하였다.

토론자는 당이 제시한 정비, 보강전략과 자력갱생을 경제사업의 주선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올해 경제사업계획부터 혁신적으로 세우며 경제관리방법을 개선하는데서 나서는 중심고리들을 적극적으로 대담하게 해결해나가겠다고 언명하였다.

경제사업체계와 질서를 정리정돈하고 경제사업에 대한 국가의 통일적지도와 전략적관리를 실현해나가면서 사회주의기업책임관리제를 정확히 실시하여 근로자들이 경제관리의 실제적인 주인이 되게 하기 위한 현실성있는 방법론을 완성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내각은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국가적인 자력갱생, 계획적인 자력갱생, 과학적인 자력갱생의 요구에 맞게 인민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설비, 자재의 국산화를 적극 추진하도록 하며 금속, 화학공업부문에 힘을 집중하여 철강재와 화학제품들을 충분히 생산보장할수 있는 토대를 축성하겠다고 언급하였다.

올해부터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현존생산공정을 정비, 보강하는 사업을 힘있게 내밀며 하나의 성과로 열가지를 얻을수 있는 대상들에 힘을 집중하여 지속적인 생산장성을 이룩할수 있는 밑천을 하나하나 마련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올해에 높이 세운 전투목표들을 수행할수 있는 방도는 일군들의 사상관점과 일본새에서 근본적인 혁신을 일으키는데 있다고 하면서 토론자는 내각성원들이 비상한 각오와 책임성을 가지고 경제사업을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을 지향하고 장려하는데로 확고히 전환시키겠다고 언급하였다.

내각사업이자 당중앙위원회사업이고 당 제8차대회 결정집행이자 내각사업이라고 하시면서 대담하게 사업을 전개하라고 하신 총비서동지의 가르치심을 깊이 새기고 분발하고 또 분발하여 완강한 실천으로 올해 경제계획을 반드시 수행하겠다고 엄숙히 결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