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18일 로동신문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투쟁정신-자력갱생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 관한 소식은 날이 갈수록 온 나라를 격동으로 설레이게 하고있다.

전원회의에서 제시된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가장 정확하고 구체적인 투쟁방략을 높이 받들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변혁기를 열어나가는 오늘의 투쟁에서 기어이 승리자가 될 일념 안고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드높은 기세로 하여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부글부글 끓고있다.

자력갱생, 자급자족은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의 기본종자, 주제이다.

우리의 눈앞에 어리여온다.

당 제8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자강력을 증대시켜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전인민적인 투쟁속에서 자력갱생은 주체조선의 국풍으로,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투쟁정신으로 더욱 공고화되였다고 절절히 말씀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엄한 영상이.

위대한 력사와 전통은 계승되여야 더욱 빛난다.

주체조선의 국풍,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투쟁정신인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추켜들고 혁명의 년대마다에서 승리만을 이룩하여온것처럼 사회주의건설의 획기적전진을 이룩하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도 우리 당의 령도따라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더욱 억세게 틀어쥐고나갈 천만인민의 신념과 의지가 총진군대오에 세차게 맥박치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자력갱생을 구호로만 들고나갈것이 아니라 발전의 사활적인 요구로 내세워야 하며 오늘의 사회주의건설을 추동하는 실제적인 원동력으로 전환시켜 자력으로 부흥하는 새로운 력사를 창조하여야 합니다.》

오늘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자기의 힘밖에 없다.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지니고 자기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모든것을 우리 식으로 창조하고 발전시켜나가야 그 어떤 최악의 조건에서도 최상의 성과를 이룩할수 있다.

자력갱생에 우리가 살아나가고 앞길을 개척할수 있는 근본담보가 있다.

이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인민의 심장속에 억척같이 심어주신 투쟁의 철리이다.

돌이켜보면 우리앞에 언제 한번 시련과 난관이 가로놓이지 않은적 없었지만 우리 인민이 오직 승리와 전진만을 이룩할수 있은것은 자력갱생의 위대한 혁명정신이 있었기때문이다.

력사적인 당 제7차대회를 몇달 앞둔 주체105(2016)년 3월 어느날에 있은 이야기가 되새겨진다.

그날 일군들과 같이하신 자리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항일혁명투쟁시기에 마련된 자력갱생의 전통에 대하여 감회깊이 회고하시였다.

항일무장투쟁초기에 일부 사람들은 일제와 싸우자면 수류탄이 있어야 한다고 하면서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자그마한 수류탄공장설비를 보내줄것을 요구하는 편지를 보낸적이 있었다.그런데 그 나라 사람들은 아무런 소식도 보내오지 않았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자력갱생을 해야겠다고 강하게 결심하신것이 바로 그때였다.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것, 혁명을 추동하는데서 결정적인것은 자기 힘을 최대한으로 발동하는것이며 남들의 원조는 부차적인것이라는것이 위대한 수령님께서 더욱 굳히신 립장이였다.

수십년전의 나날을 돌이켜보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더욱 심장깊이 간직하신것은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며 오직 자기 힘으로 자기 운명을 개척하여야 한다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투철한 자주사상, 자력갱생의 정신을 계승하여 기어이 발전과 번영을 안아오실 불변의 의지가 아니였던가.

자력갱생의 공격전으로 사회주의의 찬란한 래일을 앞당겨오실 이렇듯 투철한 신념과 의지를 안으시였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얼마후에 열린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의 연단에서 오늘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자기의 힘밖에 없다고 다시금 확언하시면서 우리는 사회주의건설의 총로선과 자강력제일주의를 항구적인 전략적로선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위대한 승리를 이룩하며 온 사회를 김일성-김정일주의화하는 력사적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여야 하겠다고 언명하시였다.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경제강국건설에서 새로운 앙양을 일으킬데 대하여 밝힌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전원회의,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나갈데 대한 문제를 기본의제로 제기하고 자력갱생을 우리 당의 정치로선으로 재규정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 자력부강의 기치높이 전대미문의 준엄한 난국을 정면돌파하여 나라의 자주권과 최고리익을 끝까지 수호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로운 활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불멸의 대강이 제시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

크나큰 격동과 정력적인 투쟁으로 이어진 그 나날 우리 당의 자력갱생전략은 적들의 비렬한 방해책동을 자강력증대, 내적동력강화의 절호의 기회로 반전시키는 공격적인 전략으로, 사회주의건설에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정치로선으로 심화발전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가리키신 전진과 비약의 활로따라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창조와 건설의 동음을 높이 울리며 전인민적대진군을 다그쳐오는 나날 우리 인민은 자력갱생이야말로 그 어떤 엄혹한 환경속에서도 발전과 번영을 안아오는 강력한 보검임을 사무치게 절감하였다.

지금도 인민의 리상향, 산간의 리상도시로 눈부시게 일떠선 삼지연시를 돌아보느라면 우리는 그 누구의 도움을 바래서도, 그 어떤 유혹에 귀를 기울여서도 안된다고, 오직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길을 불변한 발전의 침로로 정하고 지금처럼 계속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들고나가야 한다고 하시며 천만의 심장마다에 자력갱생의 신념을 새겨주시던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모습이 안겨온다.

자력갱생의 창조물로 거연히 일떠선 원산군민발전소의 웅자를 바라보느라면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방대한 발전소건설공사를 도자체의 힘으로 완공한 강원도인민들이 너무도 대견하시여 이 발전소는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며 자력자강을 원동력으로 틀어쥐고나갈 때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다시금 실증해준 발전소, 우리 당의 굴함없는 공격정신이 슴배여있는 발전소라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던 그이의 음성이 귀전에 메아리쳐온다.

어찌 그뿐이랴.

어버이수령님 탄생 105돐을 맞으며 주체의 최고성지 금수산태양궁전지구에 솟아오른 려명거리를 비롯하여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쳐 일떠세워주신 자력갱생의 고귀한 창조물들이 어려온다.

위대한 당을 따라 성스러운 혁명의 길을 걸어오는 나날 자력갱생을 생명으로, 생존방식으로 체질화한 우리 인민, 당의 부름이라면 산도 떠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이런 훌륭한 인민과 함께라면 천리길, 만리길을 간다고 하여도, 천만대적이 앞을 가로막는다고 하여도 두려울것이 없다는 믿음을 지니시였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찾으시는 곳마다에서 자기 힘을 믿으면 만리도 지척이고 남의 힘을 믿으면 지척도 만리이라는 진리를 신념의 표대로 새겨주시였다.

어제는 위험천만한 화선으로, 오늘은 창조와 건설의 동음높은 공장과 건설장으로, 사회주의바다향기 풍겨오는 포구에 이르기까지 찾고찾으시며 총비서동지께서 안겨주신 믿음과 기대를 가장 귀중한 재부로 새겨안고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결사관철의 뢰성을 높이 울리였다.

지난해 예상치 않았던 도전들이 우리의 전진을 가로막아나섰지만 나라의 곳곳마다에 선경마을들이 일떠서고 당창건 75돐을 뜻깊게 맞이하기 위한 투쟁과 충성의 80일전투를 통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진일보를 위한 소중한 성과들이 마련될수 있은것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안겨주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 있었기때문이 아니던가.

피해복구전구를 우리 당이 전력을 투하해야 할 최전선으로 정해주시고 수도의 당원들을 조선로동당의 존엄사수전, 인민사수전에로 불러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의 믿음에 최정예수도당원사단 전투원들과 인민군군인들은 전화위복의 기적적현실을 펼치는것으로 화답하였다.

백두밀림의 병기창에 나래치던 연길폭탄정신, 빈터우에서 세기의 하늘높이 천리마를 떠올린 천리마시대의 투쟁정신이 벅찬 숨결이 되고 맥박이 되여 온 나라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이 정면돌파전에서 전례없는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고 혁혁한 성과를 이룩한것이야말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걸출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지난해 우리 당창건 75돐경축 열병식에서 하신 연설에서 장구한 투쟁로정에서 다져진 당과 인민대중의 일심단결이 있고, 우리 사회주의가 키워내고 마련한 인재력량과 자립의 밑천은 분명 우리의 전진을 추동하고 가속하는 강력한 힘으로 될것이라고 하시면서 남들이 겪어보지 못한 무수한 고난과 시련의 고비들을 넘어오면서 남들이 엄두도 낼수 없는 모든것을 다 해낸 우리 당과 인민은 더 큰 용기와 신심, 비상한 열정과 각오를 가지고 새로운 발전과 번영에로의 진군을 시작할것이라고 선언하시였다.

자력갱생, 바로 여기에 우리 혁명을 전진시키고 발전시킬수 있는 원동력이 있다.

자력갱생은 우리 인민을 찬란한 미래에로 떠밀어주는 가장 강위력한 힘이고 엄혹한 시련기를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로 전환시키는 만능의 보검이다.

자력갱생만이 우리가 살길이고 갈길이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에서 제시된 과업관철을 위한 투쟁이 힘있게 전개되고있는 오늘의 현실은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더욱 높이 발휘할것을 요구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 제8차대회에서 하신 력사적인 결론에서 우리 혁명앞에 나선 중대한 력사적과제는 전당이 이민위천, 일심단결, 자력갱생을 다시 깊이 새기고 더 높이 들고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고 하시면서 《이민위천》, 《일심단결》, 《자력갱생》 바로 여기에 우리 당의 향도력을 높일수 있는 근본비결이 있고 우리 당이 군중속에 더 깊이 뿌리박기 위한 근본방도가 있으며 우리가 유일하게 살아나가고 앞길을 개척할수 있는 근본담보가 있다고 엄숙히 말씀하시였다.

주체조선의 국풍, 조선혁명의 유일무이한 투쟁정신인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더욱 높이 발휘하여 우리자체의 힘, 주체적력량을 백방으로 강화하며 우리 식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비약을 일으키고 확실한 전진을 이룩해나가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부터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가져올수 있는 구체화된 실천의 무기, 혁신의 무기를 마련한 의의깊은 회합으로 기록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경제사업에서 특별히 중시하고 혁신적으로 구현하여야 할 문제는 국가적인 자력갱생, 계획적인 자력갱생, 과학적인 자력갱생이라고 강조하시였다.

력사가 일찌기 알지 못하는 장기적인 가혹한 환경속에서 자체의 힘으로 살아가는 법, 적과 난관을 이기는 법, 자기의 존엄과 권리를 지키는 법을 배운 영웅적인민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가리키신 새로운 전진과 승리의 활로따라 나가는 길에서 또 어떤 기적을 안아오는가를 세계는 보게 될것이다.

이 세상 제일로 위대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계시고 그이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뭉친 영웅적인민이 있으며 고난과 시련속에서 더욱 굳게 다져진 자강의 억센 힘이 있기에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는 확정적이다.

본사기자 백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