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19일 로동신문

 

철강재생산에서 실질적인 전진을
가져올 열의로 들끓는다

금속공업부문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금속공업과 화학공업부문부터 정상궤도, 활성화단계에 확고히 올려세우기 위한 사업에 력량을 집중하며 그에 토대하여 다른 부문들도 다같이 추켜세우는 방향으로 나가야 합니다.》

금속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인 올해 철강재생산에서 혁신을 이룩하기 위해 분발해나섰다.

5개년계획도 첫해 계획이 잘 세워지고 제대로 집행되여야 최종목표점령에로 확신성있게 나아갈수 있다는것을 깊이 자각한 금속공업성의 일군들은 지금 올해 철강재생산과 물질기술적토대의 정비보강에서 실제적인 성과를 거둘수 있게 사업계획과 임무분담안을 혁신적으로, 보다 세부적으로 작성하는데 주력하고있다.이와 함께 주요제철, 제강소들과 철광석, 전극, 내화물생산기지들의 생산정상화에서 당면하게 나서는 문제들을 푸는데도 힘을 넣고있다.

새로운 각오를 안고 5개년계획수행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북방의 철의 기지 김책제철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1월에 이어 2월에도 철강재증산을 위한 투쟁을 완강하게 전개하고있다.지금 산소열법용광로직장과 산소분리기분공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보수에 필요한 자재와 부속품들을 예견성있게 준비하여놓고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더욱 짜고들면서 적은 원가로 많은 철강재를 생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있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뚜렷한 증산성과로 자립경제발전을 힘있게 추동해나갈 각오밑에 분투하고있다.용광로직장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은 어렵고 부족한것이 많은 속에서도 산소열법용광로운영방법을 더욱 개선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면서 선철생산계획을 어떤 일이 있어도 무조건 수행하기 위해 과감한 생산돌격전을 벌리고있다.강철직장, 산소분리기2직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도 설비들에 대한 점검보수를 짜고들고 기술규정과 표준조작법의 요구를 엄격히 지키면서 설비가동률과 철강재의 생산성을 더 높이기 위한 사업을 심화시키고있다.특히 련합기업소의 기술집단은 주체철생산체계의 기술적완성과 생산활성화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분발하고있다.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생산토대의 정비보강에 력량을 집중하면서 철강재생산을 늘이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강선의 로동계급이 앞장에 서자.

이것이 지금 강철직장을 비롯한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모두의 가슴속에 간직된 한결같은 자각이다.특히 보산제철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빠른 시일안에 회전로의 가동률을 높일수 있는 준비사업을 실속있게 다그치면서 로보수를 따라세워 현행생산을 일정계획대로 내밀고있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와 은률광산, 재령광산, 흥남전극공장을 비롯한 련관단위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할 드높은 열의 안고 적극적인 투쟁을 벌리고있다.이들은 애로와 난관을 완강하게 극복하면서 현행생산의 활성화와 생산토대의 정비보강을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전개하고있다.

이들만이 아니다.

경제발전의 중심고리에 력량을 집중하여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금속공업부문과 밀접한 련계를 가지고있는 여러 기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철강재증산을 위한 사업을 적극 떠밀어주기 위하여 노력하고있다.

강철전선을 돕는 일이자 곧 전력증산을 위한 일이라는것을 자각한 전력공업부문의 일군들은 금속공장들에 필요한 전기를 원만히 보장하기 위한 작전을 세우고있다.

석탄공업부문에서도 금속공장들에 석탄을 우선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실무적대책을 빈틈없이 짜고들고있으며 교통운수부문의 일군들도 야금기지들에 원료, 연료를 제때에 원만히 실어보내주기 위한 수송조직과 지휘에 힘을 넣고있다.

본사기자 리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