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19일 로동신문

 

조선청년의 강용한 기상과 투쟁본때로 당대회결정
관철의 첫해 진군길을 앞장에서 열어나가자

청년전위들의 궐기대회와 결의행진 진행

 

우리 당이 가리킨 력사적진군방향을 따라 사회주의건설의 획기적전진을 가져오기 위한 새로운 대고조전구마다에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낄 청년들의 혁명적기상과 전투적기백이 온 나라에 차넘치고있다.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청년전위들의 궐기대회가 18일 평양시청년공원야외극장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비서 리일환동지와 청년동맹, 관계부문 일군들, 시안의 청년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였다.

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동맹 중앙위원회 위원장 박철민동지가 연설하였다.

연설자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인민애가 응축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소식에 접한 청년전위들의 가슴가슴은 환희와 격정, 승리의 신심으로 높뛰고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을 기어이 관철할 불타는 열의에 넘쳐있다고 피력하였다.

그는 청년들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이 온 나라에 차넘칠 때 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 진군에서부터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가져오려는 우리 당의 구상이 빛나는 현실로 펼쳐지게 될것이라고 말하였다.

모든 청년들이 당의 품속에서 자라난 로동당의 아들딸답게, 주체조선의 청춘들답게 새로운 승리의 신심드높이 올해의 총공격전에서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갈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금속, 화학, 전력, 석탄공업을 비롯한 기간공업부문의 청년들이 올해 전투목표수행의 선두에서 생산정상화, 활성화의 동음을 기운차게 울려나가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농업부문의 청년들이 우리 당의 구상을 알곡증산으로 꽃피울 일념 안고 포전마다, 이삭마다 충성의 구슬땀을 뿌리며 경공업부문 청년들도 인민경제계획완수자들을 해마다 배출한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나가며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련대적혁신의 불길,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릴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청년들이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활로를 열어나가는 조선청년의 슬기와 기상을 떨칠 배짱을 지니고 창의고안, 기술혁신운동에 떨쳐나서며 학생청년들은 열심히 배우고 지식을 련마하여 사회주의건설에 참답게 이바지할 쟁쟁한 인재들로 튼튼히 준비하여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도덕기강을 더욱 철저히 세우고 사회와 집단, 동지들을 위해 헌신하는 미덕과 미풍의 선구자가 되며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적현상들을 무자비하게 짓뭉개버릴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세계적인 보건위기가 날이 갈수록 증대되는 속에서도 인민의 안녕과 조국의 안전을 굳건히 지켜가는 우리 당의 헌신의 로고를 순간도 잊지 말고 모든 청년들이 나라의 방역장벽을 더욱 철통같이 다지는데 적극 떨쳐나서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전국의 청년동맹조직들이 사상교양단체의 본분에 맞게 동맹내부사업에 주력하고 혁명적사업체계와 규률을 확립하며 청년동맹일군들이 청년대오의 기관차, 능숙한 정치활동가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훌륭히 수행함으로써 올해를 청년동맹의 전투적위력이 남김없이 발휘되는 영웅적투쟁과 전진의 해로 되게 하여야 할것이라고 그는 강조하였다.

연설자는 위대한 김정은시대 청년전위의 강용한 기상을 떨치며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첫해 진군을 자랑찬 혁신과 전진으로 빛내이기 위하여 힘차게 싸워나갈것을 전국의 청년들에게 열렬히 호소하였다.

대회에서는 청년동맹중앙위원회 부위원장 강영진동지, 속도전청년돌격대 지휘관 리금철동지, 김정숙평양제사공장 로동자 김영미동지가 결의토론을 하였다.

토론자들은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의 진군길에서 위력한 실천의 무기, 혁신의 무기를 받아안은 온 나라 청년들이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울 충천한 기세와 드높은 열의로 심장의 피를 펄펄 끓이고있다고 토로하였다.

그들은 대오안에 당중앙의 유일적령도체계를 더욱 철저히 세우며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전투장 그 어디에서나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이 타번지게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청년동맹조직들에서 비상히 앙양된 청년들의 열의를 계속 고조시켜 청년돌격대활동과 대중적기술혁신운동, 청년작업반, 청년분조운동을 더욱 활기있게 벌림으로써 온 나라를 청년판으로 끓어번지게 하며 새 기술창조와 재자원화사업에서도 청년들이 앞장서게 하여야 할것이라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제기되는 문제를 자력갱생의 정신으로 풀어나가며 과학적인 타산과 책략밑에 전투계획을 면밀히 세우고 그날 과제는 그날로 무조건 수행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동맹사업에서 경직된 사고와 형식주의, 요령주의, 패배주의를 불사르고 올해를 청년동맹조직들과 일군들의 면모에서 근본적인 개선을 가져오는 전환의 해, 혁신의 해로 되게 할것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토론자들은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첫해 진군의 날과 달을 말이나 글이 아니라 청춘의 땀방울이 스민 과감한 실천행동으로 빛내여나갈 의지를 토로하였다.

대회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드리는 맹세문이 채택되였다.

이어 청년전위들의 결의행진이 진행되였다.

참가자들은 우리 당의 령도를 영웅신화창조의 불길로 받들어온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을 가장 훌륭하게, 가장 완벽하게 관철해나갈 신심드높이 행진보폭을 기운차게 내짚었다.

혁명적이며 전투적인 구호와 글발들이 씌여진 프랑카드, 손구호들을 들고 《위대한 김정은동지 따라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자!》,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자!》를 비롯한 구호에 우렁차게 화답하며 거리를 행진해가는 대오마다에는 우리 당의 척후대, 익측부대, 결사대로서의 영예를 빛내일 열혈청춘들의 혁명적기백이 용솟음쳤다.

공화국기와 청년동맹기발을 대오앞에 펄펄 휘날리며 당대회결정관철을 위한 첫해 진군에서부터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값진 재부들을 더 많이 창조하려는 참가자들의 충천한 기세는 시간이 흐를수록 고조되였다.

《높이 날려라 우리의 당기》, 《조선의 모습》, 《조선청년행진곡》, 《전진하는 사회주의》 등의 노래선률들이 수도의 거리를 진감하는 속에 당과 사상도 숨결도 발걸음도 같이하는 미덥고 끌끌한 청년들에게 시민들이 손을 흔들어주며 고무해주었다.

청년전위들의 궐기대회와 결의행진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의 성새를 이루고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오늘의 진군길에서 사회주의조선의 무궁무진한 잠재력과 불패의 기상을 만천하에 과시할 청년전위들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를 힘있게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