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22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5개년계획의 첫해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자!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에 나래치는 혁신의 기상

석탄공업부문에서 일정계획 드팀없이 수행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석탄공업부문에서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화력발전소들과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석탄을 충분히 대주어야 합니다.》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부터 석탄생산에서 뚜렷한 성과를 이룩할 드높은 열의 안고 떨쳐나선 석탄공업부문의 일군들과 탄부들이 완강한 실천력을 발휘하면서 일정계획을 드팀없이 수행하고있다.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사상과 정신을 깊이 학습하며 오늘의 한걸음한걸음을 보통때의 열걸음, 백걸음 맞잡이로 내짚어야 한다는것을 다시금 자각한 석탄공업성의 일군들은 전망생산토대강화와 함께 전력과 금속, 화학공업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석탄수요를 책임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생산조직과 지휘를 치밀하게 짜고들고있다.

석탄공업부문의 각급 당조직들에서 일군들과 탄부들이 석탄증산으로 당중앙을 결사옹위할 한마음을 안고 생산돌격전을 힘있게 벌리도록 사상전의 집중포화를 들이대고있다.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탄부들이 기세를 올리며 힘차게 내달리고있다.

룡등탄광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자신들의 당성, 혁명성, 인민성을 매일매일의 생산실적으로 검증받을 각오를 가지고 증산투쟁을 맹렬히 벌리고있다.일군들은 공무기지를 강화하여 탄차와 베아링을 비롯한 자재보장사업을 따라세우면서 막장들에서 앞선 채탄방법을 적극 받아들이고 탄부들의 로동조건, 생활조건을 개선하는데 힘을 넣어 대중의 앙양된 열의가 석탄증산에로 이어지도록 하고있다.

자신들이 기록해가는 실적이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계획수행과 잇닿아있다는것을 명심한 탄부들은 매일 백수십t의 석탄을 증산하며 계속혁신, 계속전진하고있다.

룡문탄광의 일군들과 탄부들도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자체의 힘으로 뚫고헤치면서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지펴올려 일정계획을 넘쳐 수행하고있다.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의 남덕, 회안, 인포, 풍곡, 송남청년탄광 일군들과 탄부들도 드세찬 공격전을 벌리고있다.이들은 혁명의 년대마다 석탄증산으로 당을 받든 전세대들의 투쟁정신을 본받아 부족한것은 찾아내고 없는것은 만들어내면서 매일 석탄생산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고있다.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전들에서도 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다.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은 현 실태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에 기초하여 석탄생산을 늘이기 위한 사업을 대담하게 전개해나가고있다.

제남, 형봉, 남양, 덕천탄광과 서창청년탄광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공업의 식량인 석탄을 더 많이 캐낼 불같은 열의밑에 자체의 실정에 맞는 여러가지 채탄방법을 받아들여 맡겨진 생산과제를 드팀없이 수행해나가고있다.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탄부들도 생산조건을 주동적으로 마련하면서 석탄생산을 늘이고있다.련합기업소에서는 령대청년탄광의 석탄운반능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공사를 계획적으로 추진하면서 탄광들호상간 사회주의경쟁을 방법론있게 짜고들어 모든 탄광에서 높은 생산실적이 기록되게 하고있다.

득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개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부들도 굴진을 앞세우고 합리적인 채탄방법을 적극 받아들이며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 더 많은 석탄을 보내주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리고있다.

안주지구탄광련합기업소, 강동지구탄광련합기업소, 함남지구탄광련합기업소, 천내지구탄광련합기업소, 온성지구탄광련합기업소, 명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에서도 당대회결정을 높이 받들고 뚜렷한 실적을 기록하고있다.

순천탄광기계공장, 은산탄광설비부속품공장, 덕천탄광기계공장을 비롯한 석탄공업부문의 여러 보장단위 로동자들도 탄광설비부속품과 소공구들을 하나라도 질좋게 만들어 탄부들에게 보내주기 위한 투쟁에 지혜와 정열을 바쳐가고있다.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을 높이 받들고 떨쳐나선 석탄공업부문 일군들과 탄부들의 헌신적인 투쟁에 의하여 생산성과는 계속 확대되고있다.

본사기자 정경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