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25일 로동신문

 

우리 식 사회주의생활양식을 더욱 활짝 꽃피워나가자

사상도 문화도 도덕도 우리의것이 제일

 

흘러가는 생활의 갈피갈피를 펼쳐보면 그 어디에나 자랑스럽게, 당당하게 자부할수 있는 우리 식이 있다.

사람들모두가 혁명적이며 고상하고 건전한 사상정신적풍모, 집단주의적인생관을 지니고 서로 돕고 이끌며 값높고 보람찬 삶을 꽃피워가는 우리 사회,

옷을 입어도 우리의 체질과 정서에 맞는 조선옷을 즐겨입고 우리의 곡조, 우리의 장단에 맞추어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며 자기식대로 미래를 가꾸어가는 우리 생활,

우리의 사상, 우리의 문화, 우리의 도덕이 제일이며 우리의 사회주의가 제일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의것을 귀중히 여기고 빛내여나가는 여기에 조선민족제일주의가 있으며 내 나라, 내 조국의 존엄을 떨치고 부강번영을 앞당기는 참다운 애국이 있습니다.》

해당 사회제도의 진보성과 반동성은 그 사회제도에 어떤 사상이 지배하는가에 따라 갈라진다.

자본주의사회의 사상적기초는 개인주의, 황금만능주의이다.그것은 사람들의 건전한 자주의식을 마비시키고 정신적불구자로 만들며 부패타락하고 말세기적인 생활풍조를 낳고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인간의 가장 존엄높고 행복한 삶을 담보해주는 사회주의사상이 있다.

지나온 년대들은 사회주의사상이 혁명과 건설, 사회생활전반에 철저히 구현되여온 과정이며 또한 그 사상의 힘이 거창한 전변과 기적, 미덕과 미풍들을 낳은 과정이기도 하였다.

세인을 감동시키는 력사의 기적들, 아름다운 이야기들이 이 땅우에 얼마나 많이 아로새겨졌던가.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구호와 함께 천리마시대가 어떻게 탄생했고 류례없이 간고한 시련속에서 사회주의를 수호해낸 력사의 기적이 어떻게 이루어졌던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남을 위해 자기의 생명을 내대고 남의 괴로움과 아픔을 가셔주기 위해 정성을 다하였던가.다리를 잘 쓰지 못하는 학생을 업고 매일 수십리나 되는 등교길을 오고간 감동깊은 미담이며 환자의 광명을 찾아주기 위하여 자기의 결막까지 주저없이 바친 미덕이 과연 어떻게 태여났던가.

사상의 힘이였다.그것은 곧 사회주의사상을 간직한 사람들이 꽃피운 우리 제도의 참모습이였다.

실로 사회주의사상은 이 땅의 인간들에게 남을 위해 자기를 바칠줄 아는 고상한 풍모를 갖추게 해주었으며 그 사상은 오늘도 수천수만의 참되고 아름다운 인간들을 자래우고있다.

문화와 도덕도 우리의것이 제일이다.

문화는 민족의 우수성을 특징짓는 중요한 표징의 하나이며 민족의 발전은 문화의 발전과 밀접히 결부되여있다.

우리의 문화는 그 우수성으로 하여 예로부터 세계에 널리 알려졌으며 로동당시대에 더욱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다.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민족문화의 우수성이 훌륭히 계승되고있으며 전체 인민이 건전한 사상정신적풍모와 높은 과학기술지식, 풍부한 문화적소양을 지닌 능력있는 혁명인재로 준비되고있다.

나라의 이르는 곳마다에 사람들의 물질문화생활에 이바지하는 기념비적창조물들이 일떠서 인민들에게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안겨주고있다.마식령스키장과 문수물놀이장, 미림승마구락부와 중앙동물원, 양덕온천문화휴양지를 비롯한 사회주의문명의 별천지들에서 인민의 행복이 끝없이 꽃펴나고 공장과 농장, 일터와 마을들에서 희열과 랑만에 넘친 생활이 펼쳐지고있다.

오늘날 사회주의문화의 새로운 개화기를 마련하여 인민들을 새 세기 우리 식의 문명에로 인도하려는것은 우리 당의 원대한 목표이며 리상이다.그 목표, 그 리상에 떠받들려 우리의 사회주의문화는 날이 갈수록 더욱 발전하게 될것이다.

우리 인민은 고상하고 건전한 사회주의도덕생활을 통해 참다운 삶을 꽃피워가고있다.

사회주의도덕은 인간에 대한 사랑과 집단주의에 기초하고있는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가장 우월한 도덕이다.

남이야 어떻게 되든 일신의 안락만을 추구하면서 사는것이 아니라 혁명적동지애와 의리에 기초하여 서로 돕고 이끌면서 사회와 집단을 위해 살도록 하는데 사회주의도덕의 본질적우월성이 있다.

오늘 우리 나라에서는 사회주의적도덕이 사람들의 마음속에 자리잡고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 철저히 구현된 결과 이르는 곳마다에서 고상하고 건전한 도덕기풍이 활짝 꽃펴나고있다.

혁명선배를 존대하고 웃사람과 스승을 존경하며 형제들과 이웃들, 동지들사이에 참된 의리를 지켜가는것이 우리 사회의 풍모이다.

진정 우리의 사회주의는 가장 혁명적이며 인민적인 사상과 문화, 도덕이 지배하고 그것으로 하여 굳건하고 아름다운 참다운 인민의 사회이다.

우리의 사회주의가 제일이다!

이런 긍지와 자부심을 심장깊이 간직하고 우리는 사회주의 이 제도를 끝없이 사랑하고 빛내여갈것이다.

본사기자 리철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