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27일 로동신문

 

과감한 공격전으로 혁명의
새 승리를 앞당기자

 

시련과 난관을 박차며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향하여 질풍쳐 내달려야 할 우리 조국의 앞으로의 5년, 력사의 순간과도 같은 이 세월은 우리 조국과 인민에게 있어서 결코 보통의 날과 달이 아니다.

폭풍사나운 혁명의 년대들을 승리와 영광으로 수놓아온 성스러운 조선로동당의 75년사를 80년에로 억세게 잇고 우리 식 사회주의건설에서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하며 강대한 영웅조선의 기상을 만방에 떨쳐야 할 중대한 시기이다.

바로 이런것으로 하여 조국과 혁명앞에, 후대들앞에 우리 당원들, 이 나라 공민들이 지닌 시대적사명감과 임무는 매우 무겁고도 영예롭다.

하기에 지금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에서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열의는 끝없이 격앙되여있으며 기세는 하늘을 찌를듯 높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두다 사회주의위업, 주체혁명위업의 승리에 대한 확고한 신심을 안고 당중앙위원회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갑시다.》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진행된 뜻깊은 올해는 새로운 국가경제발전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이다.

첫해 사업에서부터 혁신적인 성과들이 이룩되여야 보다 큰 신심을 가지고 5개년계획의 최종목표를 향하여 확신성있게 나아갈수 있기에 우리 당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를 열고 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부터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가져올수 있는 구체화된 실천의 무기, 혁신의 무기를 마련하여주었다.

여기에는 경제발전에서 관건적고리로 되는 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의 발전으로부터 시작하여 전력, 석탄, 채취, 기계공업, 림업을 비롯한 기간공업부문의 현행생산과 생산토대를 보강하기 위한 중점과제들, 농업부문에서 올해에 반드시 점령해야 할 알곡고지목표, 경공업부문에 원료, 자재를 원만히 보장하여 인민소비품생산을 늘일데 대한 문제 등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반드시 수행해야 할 투쟁과업과 투쟁목표들이 뚜렷하게 명시되여있다.

투쟁과업은 방대하고 투쟁목표는 높지만 혁명적진군의 첫 보폭을 내짚은 천만인민의 심장마다에는 당이 결심하면 우리는 무조건 한다는 필승의 신념만이 세차게 고동친다.

과연 그 무엇이 우리 인민으로 하여금 주저와 동요를 모르고 더욱 억척같이 일떠서 광명한 래일에로 용진하게 하는것인가.

그것은 바로 우리에게 위대한 사상의 힘, 정신의 힘이 있기때문이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지금도 우리 식 사회주의건설을 새 승리에로 인도하는 위대한 투쟁강령을 제시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열정넘친 모습, 그이께서 하신 력사적인 결론의 구절구절이 천만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준다.

사회주의건설의 주체적힘, 내적동력을 비상히 증대시켜 모든 분야에서 위대한 새 승리를 이룩해나가자는것이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이라고 하시면서 다시말하여 우리의 내부적힘을 전면적으로 정리정돈하고 재편성하며 그에 토대하여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하면서 새로운 전진의 길을 열어나가야 한다는것이 본 대회를 통하여 재확인된 조선로동당의 혁명적의지이라고 천명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모든 난관을 정면돌파하면서 새로운 전진의 길을 열어나가자!

백번 쓰러지면 백번 다시 일어나 내달리는 불굴의 투쟁정신, 시련의 폭풍우가 세찰수록 방어가 아니라 만난을 맞받아 뚫고나가는 과감한 공격정신의 제일체현자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만이 이렇듯 전체 인민에게 혁명열을 백배해주는 투쟁의 기치를 안겨주실수 있는것이다.

전인민적인 총공격전, 바로 이것이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의 기본사상, 기본정신에서 가슴벅차게 새겨안을수 있는 혁명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우리의 투쟁전략, 전진방식이다.

돌이켜보면 비범한 예지로 력사의 흐름을 정확히 판단하고 멀리 앞을 내다볼줄 아는 위인, 무비의 담력과 배짱을 지닌 걸출한 위인이라야 대담한 공격전으로 시대와 력사발전을 옳게 주도해나갈수 있으며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굳건히 수호하고 혁명을 곧바른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나갈수 있다.

령도자가 위대하면 인민은 불가능을 모르는 영웅적인민으로, 자기의 숭고한 리상을 실현하는 길에서 사소한 답보도 모르는 백절불굴의 인민으로 강해진다는것은 조선혁명의 자랑찬 력사가 보여주는 진리이다.

항일의 그 나날로부터 혁명생애의 전기간 언제나 맞받아나가는 전략전술로 만난을 헤쳐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우리 인민은 한세대에 두 제국주의를 타승하는 영웅신화를 창조할수 있었고 빈터우에서 자주, 자립, 자위로 존엄높은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는 세기적변혁을 안아올수 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앞에 가로놓인 난국을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발동하여 헤치시며 적들과의 대결에서 언제나 주도권을 틀어쥐시고 대담한 공격전으로 사회주의수호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였으며 후손만대의 번영을 위한 강국건설의 주요목표들을 하나하나 점령해나가시였다.

시련과 난관이 겹쌓여도 오직 맞받아나가 혁명의 보다 큰 승리를 쟁취하는 우리 당의 혁명방식인 대담한 공격전은 또 한분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비범한 령도의 손길아래 이 땅우에 련면히 이어지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강도높은 투쟁과 과감한 련속공격전으로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우에 자체의 힘과 기술로 이룩해놓은 조국번영의 창조물들을 돌이켜보자.

창전거리, 은하과학자거리, 미래과학자거리, 려명거리를 비롯한 조국땅 방방곡곡에 솟아오른 새 거리, 새 마을들과 우리 인민이 누리는 사회주의문명이 과연 어떤것인가를 웅변으로 말하여주는 마식령스키장과 양덕온천문화휴양지를 비롯한 인민의 문화휴양지들, 나라의 국력을 만방에 떨치며 세인을 경탄시킨 민족사적사변들, 주체화, 정보화, 현대화가 실현된 공장, 기업소들…

어제와 오늘, 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강산이 변하는 놀라운 시대를 창조하며 질풍쳐 내달려온 우리 조국의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진군길은 그대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줄기차게 벌려온 공격전의 위력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남들같으면 몇개월도 지탱하지 못하고 물러앉았을 그처럼 혹독하고 위험천만한 격난속에서 나라의 전반적국력을 이렇듯 높은 경지에 올려세운다는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력사의 그 어떤 광풍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전인민적인 총공격전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전진을 멈춰세울수도 지체시킬수도 없었다.

시련과 난관이 막아설수록 우리 인민이 높이 추켜든 혁명의 붉은기는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전구마다에서 더욱 힘차게 휘날렸고 한해한해가 다르게 우리 국가의 힘은 끊임없이 비축되였다.

무엇이였던가.그렇듯 줄기차게, 그렇듯 굴함없이 과감한 련속공격전의 불길높이 조국과 인민을 승리에로 이끌어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심중에 깊이 간직된것은 정녕 무엇이였던가.

조국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책임감, 인민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사랑이였다.

전인민적인 총공격전, 창조대전의 진두에 서시여 천만대오를 이끌어오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령도의 자욱이 감회깊이 되새겨진다.

위대한 당을 따라 혁명의 머나먼 길을 꿋꿋이 걸어온 인민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을 간직하고계시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국번영을 위한 담대한 작전도 펼치시고 어렵고 방대한 과업이 제기될 때마다 언제나 인민들부터 찾으시며 우리 인민을 기적의 창조자들로 키워주시였다.

나라의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끌어올리기 위한 중대결단들도 우리의 미더운 군수공업부문 과학자들과 로동계급을 믿고 내리시였으며 적대세력들의 전대미문의 고립압살책동속에서 인민의 꿈과 리상을 앞당겨오기 위한 건설의 대번영기도 인민의 무궁무진한 힘과 창조력을 믿고 설계하시였다.

자력갱생의 힘으로 우리 식의 지하전동차를 만들어낼데 대한 과업도 우리의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을 믿고 맡겨주시였고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건설을 당창건 70돐전으로 다그쳐 끝낼데 대한 영예로운 과제도 청년들을 굳게 믿고 안겨주시였다.

당 제7차대회가 진행된 그해에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온 나라에 세차게 타번지였던 강원도정신, 바로 여기에도 인민에 대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하늘같은 믿음과 사랑이 얼마나 뜨겁게 어려있는것인가.

주체105(2016)년 12월 맵짠 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산세험한 강원땅의 원산군민발전소를 찾으신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강원도인민들에게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시려고 얼마나 마음쓰시였으면 이런 곳까지 오시였겠는가 하는 생각에 가슴이 저려들었다고, 이 발전소는 장군님의 체취가 그대로 어려있는 유복자발전소, 우리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이 깃든 발전소라고 절절히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사무치는 그리움을 안고 장군님의 유훈을 결사관철한 강원도인민들의 투쟁정신이 그리도 대견하시여 경애하는 그이께서는 그들을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라고 불러주시며 온 나라가 따라배우도록 할데 대한 최상최대의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모진 시련속에서도 어버이장군님께 다진 맹세를 지켜 사생결단의 각오와 백절불굴의 의지로 떨쳐일어나 수령의 유훈을 결사관철한 강원도정신의 창조자들을 따라배우기 위한 투쟁이 온 나라에 세차게 일어번지는 속에 이 땅에서는 새로운 기적과 성과들이 끊임없이 창조되였다.

그렇다.

조국력사에 일찌기 있어본적이 없는 천지개벽을 이룩하며 폭풍노도쳐 전진해온 우리 조국의 눈부신 비약에는 진정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철석의 의지, 불멸의 헌신이 깃들어있다.

자신께서는 늘 수령님과 장군님의 념원대로 우리 나라를 하루빨리 세상에서 제일 으뜸가는 강국으로 만들 생각을 하고있다고, 우리 나라를 세계의 상상봉에 올려세우자는것이 자신의 결심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생이 어린 사회주의조국을 천하제일강국으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 숭고한 리상을 위하여 앞장서 험난한 길을 걸으시며 자신을 깡그리 불태우시는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최악의 역경속에서도 인민의 보람찬 삶과 행복이 지켜지고 조국번영의 새로운 시대가 펼쳐진 오늘의 벅찬 현실은 그대로 그 어떤 엄혹한 환경속에서도 끊임없이 높은 목표를 제기하고 진두에서 나아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통이 큰 작전과 과감한 련속공격전이 안아온 위대한 결실이다.

이룩된 성과에 순간이나마 자만도취된다면, 조건과 환경에 빙자하면서 겹쳐드는 난관앞에 겁을 먹고 제자리걸음을 한다면 혁명의 머나먼 길을 줄기차게 내달릴수 없고 피로써 쟁취한 사회주의전취물을 지켜낼수 없다.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과 위력을 남김없이 떨치며 인민들에게 더욱 문명하고 행복한 생활을 안겨줄수 있는 그 길은 오직 과감한 련속공격전으로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서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는데 있다.

하기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 제8차대회를 일하는 대회, 투쟁하는 대회, 전진하는 대회로 빛내여주신데 이어 또다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를 소집하시고 당대회결정관철의 첫해 진군을 자랑찬 성과로 빛내이기 위한 웅대한 설계도를 펼쳐주시였다.

오로지 조국과 혁명, 인민을 위하여 새해의 려정에서부터 불철주야의 로고와 심혈을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자애로운 영상을 우러르며 그이의 품에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긴 이 나라 천만아들딸들이 어찌 시대와 혁명의 부름앞에 애국의 더운 피 펄펄 끓이지 않을수 있으며 오늘의 총공격전의 대하에 용약 뛰여들지 않을수 있으랴.

자나깨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를 충성으로 받들어나갈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는 사람, 당대회결정을 관철하기 전에는 죽을 권리도 없다는 결사의 각오를 가지고 당에서 제시한 투쟁목표를 수행하기 위하여 한몸 서슴없이 내댈줄 아는 사람이 시대의 참된 애국자이다.

전체 일군들과 근로자들이여,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만난을 과감히 돌파하며 쟁취한 값진 승리, 우리 국가가 올라선 존엄과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해야 할 의무가 바로 우리들에게 있다.

당의 존엄과 권위를 지켜 산악같이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투쟁을 세계가 주시하고있다.

우리 당을 위하여, 혁명을 위하여, 사회주의조국을 위하여 솟구치는 힘과 넘치는 열정을 총폭발시킬 때는 왔다.

당에서 대고조를 호소하면 천리마를 타고 호응했고 대건설을 작전하면 속도전으로 화답하며 당의 구상을 무조건 실천해내고야만 위대한 우리 인민의 결사관철의 투쟁정신을 오늘의 전인민적인 총공격전에서 남김없이 발휘하자.

모두다 원대한 포부와 리상을 안고 남들이 걸은 백걸음, 천걸음을 단 한걸음에 뛰여넘을 야심만만한 배짱에 넘쳐 일터마다에서 새로운 혁신, 대담한 창조, 부단한 전진의 보폭을 힘차게 내짚자.

희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고 당 제8차대회가 밝힌 우리 식 사회주의건설의 획기적전진을 위한 투쟁강령을 심장으로 받들고 한사람같이 궐기해나선 영웅적인민의 불굴의 정신력이 있기에 우리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본사기자 채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