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2일 로동신문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빛나게 실현해나가시는 걸출한 위인

여러 나라 정당지도자들, 인사들 격찬

 

이민위천, 일심단결, 자력갱생의 리념을 더 높이 들고 빛나는 새 승리를 향하여 끊임없이 전진비약하는 조선로동당의 불패의 령도력은 세계 여러 나라 각계인사들의 경탄을 자아내고있다.

그것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되신것을 열렬히 축하하여 여러 나라의 정당지도자들이 보내여온 축전과 축하편지들에 그대로 반영되여있다.

단마르크의 공산당 위원장은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되신 소식에 접한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그이께 가장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김정은동지는 조선혁명의 최고수뇌이시며 단결의 중심이시다.

그이께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밑에 조선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조선인민의 안전과 미래를 굳건히 수호해나가실것이다.

새유고슬라비아공산당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높이 추대되신것은 조선인민이 당의 두리에 하나로 굳게 단결되여있다는것을 보여주는 뚜렷한 증시이다.

또한 그이에 대한 조선인민과 조선로동당원들의 신뢰와 지지, 믿음의 분출이기도 하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새롭고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할것이다.

김정은각하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추대되신것은 력사에 특기할 사변이라고 하면서 이란이슬람교련합당 총비서는 그이의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은 가장 강위력한 당으로 더욱 강화발전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거대한 성과를 달성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민주꽁고공산당 총비서는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총비서로 추대되신것은 세계 수많은 나라의 혁명적인민들에게 있어서 커다란 영광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빛나게 실현해나가시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인민의 리상과 지향을 절대적기준으로 하여 로선과 정책을 수립하시고 인민의 리익과 편의를 우선시하는 원칙에서 모든 시책을 실시해나가도록 하신다.

그이께서는 오로지 인민의 안녕과 행복을 위하여 위험천만한 최전연시찰길에도 오르시고 건설장의 험한 길도 걷고계신다.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조선인민은 주체위업을 빛나게 완성할것이다.


* *


조선의 통일과 평화를 위한 국제련락위원회 서기장은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는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나가려는 조선혁명가들의 불굴의 의지를 과시한 대회합이였다, 당대회가 제시한 로선은 전체 조선로동당원들과 조선인민을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전진을 이룩하도록 고무하고 미래에 대한 커다란 희망을 안겨주었다고 격찬하였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를 통하여 조선로동당의 위대성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였다고 하면서 브라질선군정치연구쎈터 위원장은 이번 당대회는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의 정당성을 더욱 뚜렷이 확증하였으며 주체의 사회주의길로 곧바로 나아가려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의지를 다시금 과시하였다고 강조하였다.

공산당련맹-쏘련공산당 중앙리사회 비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혁명위업의 훌륭한 계승자이시다.

그이의 령도따라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은 강국건설의 새로운 봉우리들을 점령하였으며 이것은 인민조선의 영웅적년대기에 영원히 빛날것이다.

김정은동지를 총비서로 높이 모신 조선로동당은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조선인민을 새로운 승리에로 향도해나갈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