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10일 로동신문

 

론설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

 

세월이 흐를수록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가슴속에 더욱 뜨겁게 차넘치고있는것이 바로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마음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대한 만민의 그리움과 칭송, 이것은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우리 장군님께 드리는 숭고한 경의의 표시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는 시대를 이끄는 령도자로서의 자질과 품격을 다 갖추고있으며 이미 시대와 력사앞에 세기적인 업적을 쌓아올렸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사회주의위업을 위하여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치시였으며 그 길에서 실로 거대한 세기적인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지난 20세기 말엽과 현세기의 첫 10년대는 인류력사에서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세계적인 대정치파동이 일어나고 진보와 반동,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사이의 투쟁이 가장 격렬하게 벌어진 시대였다.이 시대에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력사의 방향타를 억세게 틀어잡으시고 과학적인 통찰력과 비범한 예지로 사회주의를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좌절을 겪고있던 엄혹한 시련의 시기에 사회주의의 진리성과 우월성을 리론실천적으로 확증하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자주의 궤도우에 올려세우신 걸출한 령도자이시다.

시시각각 위협당하는 사회주의의 운명을 구원할 중대한 시대적사명을 맡아안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사회주의위업이 주체의 기치따라 힘차게 나아가도록 이끄시였다.력사의 반동들의 온갖 비방중상의 허황성과 반동성을 폭로하고 사회주의의 과학성과 진리성, 승리의 필연성을 명확히 밝힌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은 사회주의를 헐뜯던 원쑤들에게는 준엄한 철추로 되였고 진보적인민들에게는 자주와 사회주의재생을 위한 투쟁의 기치로 되였다.

지난 세기 말엽은 우리 식 사회주의가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라는것이 뚜렷이 검증된 시기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최악의 조건과 환경속에서 사회주의수호전과 사회주의건설을 성공적으로 이끄시여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은 정의이며 사회주의는 과학이라는것, 사회주의는 반드시 승리한다는것을 실천으로 확증해주시였다.

그처럼 어렵던 시기 고난의 행군, 강행군을 성공적으로 이겨내고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의 한길로 줄달음쳐올수 있은것은 우리 장군님의 위대한 사회주의건설리론이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제국주의자들과 온갖 반동세력이 련합하여 사회주의의 앞길을 가로막고 도전해나서고있는 조건에서 혁명적당들의 국제주의적단결과 련대성을 강화하는것을 사회주의위업의 성과적수행을 위한 중요한 요구로 보시고 그 실현을 위한 투쟁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시였다.

주체81(1992)년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전진시켜나갈데 대한 평양선언이 채택되였다.이것은 세계 혁명적당들의 투쟁강령으로 되였다.

평양선언의 채택으로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은 커다란 타격을 받게 되였으며 사회주의재건을 위한 혁명적인민들의 투쟁은 더욱 고조되였다.우리 당은 사회주의위업을 선도해나가는 주체의 혁명적당으로 존엄을 떨치게 되였다.사회주의위업은 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며 자기의 궤도를 따라 승리적으로 전진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탁월한 선군혁명령도로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 사회주의위업을 굳건히 수호하신 희세의 천출명장이시다.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가로막고 우리의 사회주의를 없애버리려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무모한 반공화국압살책동이 극도에 이르렀던 고난의 행군시기는 우리 혁명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였다.

제국주의자들의 모든 공격의 화살은 우리 공화국에 집중되였다.우리 인민은 자주적인민, 자주적근위병으로 승리자가 되느냐 아니면 또다시 제국주의식민지노예가 되느냐 하는 사생결단의 운명의 갈림길에 서게 되였다.

세계가 조선반도를 우려의 눈길로 지켜보던 그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추호의 흔들림없이 선군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전체 인민을 정의의 조국보위전, 사회주의수호전에 총궐기시키시였다.혁명의 총대우에 나라와 민족의 운명이 놓여있다는 철의 신념을 지니시고 우리 인민군대를 무적필승의 강군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나라의 국방력을 새로운 단계에로 올려세우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적들이 칼을 빼들면 장검을 휘두르고 총을 들이대면 대포를 내대는 초강경대응으로 제국주의자들의 횡포한 압력과 도전을 단호히 제압분쇄하시며 우리 혁명을 승리의 한길로 확신성있게 이끌어나가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한결같이 일떠선 우리 인민은 제국주의자들과의 치렬한 대결전을 벌리면서 고난의 행군, 강행군을 승리적으로 결속하고 조국의 안전과 자주권, 사회주의를 영예롭게 수호하였다.우리 공화국은 불패의 정치군사강국의 위력으로 동북아시아와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는데 커다란 기여를 하였다.

제국주의자들과 온갖 반동세력의 반공화국책동이 전례없이 강화되고있던 엄혹한 정세속에서 우리 나라가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한것은 희세의 천출위인이신 우리 장군님께서만이 이룩하실수 있는 세기적인 기적이다.

진정 위대한 장군님의 비범한 예지와 특출한 령도력, 강철의 의지가 있었기에 사회주의위업은 련이어 겹쳐드는 력사의 도전과 정치풍파를 이겨내며 자기 발전의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해올수 있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업적은 그 세계사적의의로 하여 만민의 칭송을 받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우리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장군님의 뜻을 이어 사회주의위업을 더욱 강화발전시켜나갈 웅략을 펼치시고 그 실현을 위해 로고를 바쳐가고계신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기에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며 사회주의위업은 계속 힘차게 전진해나갈것이다.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