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15일 로동신문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불세출의 위인

 

여러 나라 정당, 단체인사들 칭송

 

천리혜안의 예지와 탁월한 령도력을 지니시고 사회주의위업, 반제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고귀한 생애와 업적을 여러 나라 정당, 단체 인사들이 높이 찬양하고있다.

벨라루씨 위쩹스크주체교육학협회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동지는 전세계가 공인하는 위대한 사상리론가이시다.지금도 그이의 사상리론은 정의와 진보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라침판으로 되고있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류의 앞길을 영원히 비쳐주실것이다.

김정일각하는 인류사에 전무후무한 탁월한 정치가, 군사가이시였으며 진정한 인민적령도자이시였다고 하면서 세네갈독립로동당 정치국 위원들은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굳건히 담보해주시고 인민을 위한 열화같은 사랑과 끊임없는 헌신으로 한평생을 이어오신 그이의 혁명업적은 세기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고 강조하였다.

몽골 자주적발전을 위한 백두산협회 위원장, 몽골 주체사상-선군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위대한 장군님을 령활한 군사적지략과 배짱을 지니신 장군, 국제정치정세의 흐름을 주도하신 뛰여난 외교가이시기 전에 고매한 풍모와 불보다 뜨거운 사랑을 간직하신 조선인민의 친근한 어버이, 위인중의 위인으로 칭송하였다.

타이지향당 부총서기는 김정일각하는 김일성각하의 위인적풍모를 그대로 체현하신 진보적인류의 걸출한 수령이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과 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신다고 하였으며 에티오피아 자주정치연구위원회 위원장은 조선의 번영과 통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고 말하였다.

로씨야자유민주당 국제부 부부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는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신 김일성동지의 혁명위업의 위대한 계승자이시였다.

주체사상을 심화발전시키시고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펼치시여 사회주의를 옹호고수하신것은 그이께서 이룩하신 업적중의 업적이다.

김정일동지는 세계의 그 어느 국가지도자들과도 대비할수 없는 가장 위대한 령도자, 전설적위인이시다.

그이의 위업은 오늘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훌륭히 계승되고있다.


* *


특출한 자질과 령도력을 지니시고 사회주의 우리 조국을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여러 나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이 열렬히 칭송하였다.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동지는 조선인민뿐아니라 세계인민들의 위대한 령도자이시다.

그이께서는 김일성동지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고 그에 기초하여 조선식사회주의를 발전시키시였으며 조선로동당을 혁명의 향도적력량으로 강화하시였다.

그이의 고귀한 업적은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속에 깊이 간직될것이다.

김정일각하께서는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답을 주시였다고 하면서 방글라데슈로동당 중앙위원회 위원장은 이렇게 언급하였다.

지난 세기 말엽 여러 나라에서 사회주의가 련이어 좌절되는 비극적사태가 빚어지고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은 《사회주의완전종말》을 요란스럽게 떠들어댔다.

바로 이러한 시기 김정일각하께서는 《사회주의건설의 력사적교훈과 우리 당의 총로선》, 《사회주의에 대한 훼방은 허용될수 없다》, 《사회주의는 과학이다》를 비롯하여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에 대한 신심을 안겨주는 불후의 저서들을 발표하시였다.

그이의 로작들은 인류의 앞길을 밝혀주는 등대, 라침판으로 되였고 온갖 부정의와 궤변들에 내려진 철추로 되였다.

오늘도 수많은 나라 정당들과 인민들은 위인의 사상리론을 깊이 연구체득하고있다.

김정일각하께서 남기신 고귀한 유산은 반제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적도기네민주당 국제부 부부장은 김정일각하께서는 김일성주석께서 개척하신 혁명위업을 계승완성하기 위한 길에 거대한 공헌을 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대조선압살책동을 짓부시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굳건히 수호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신다고 강조하였다.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토로하였다.

김정일동지는 만민이 우러르는 불세출의 령장, 위대한 장군이시다.

강하시면서도 무한히 겸허하시고 깊은 인정미를 지니신 그이를 만나뵙고 한없이 고매한 위인적풍모에 매혹되였다.

자기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신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의 강대성을 온 세상에 떨치시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다.

오늘의 조선은 실천가형의 령도자이신 그이의 공적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파키스탄조선친선협회 카라치지부 서기장은 주체혁명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사회주의조선의 륭성번영과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실현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김정일동지의 업적은 인류력사에 뚜렷이 아로새겨질것이다, 인류는 그이를 위대한 구세주로 추억할것이다고 강조하였다.


* *


뜻깊은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성스러운 혁명생애를 칭송하는 진보적인류의 열화와 같은 경모심이 더욱 뜨겁게 분출되고있다.

여러 나라 인사들은 축전과 축하편지들에서 백두광명성으로 탄생하시여 한평생 숭고한 애국념원, 강국념원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사회주의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귀한 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라고 격찬하였다.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부위원장은 김정일령도자의 탄생일은 조선민족사의 위대한 날, 진보적인류가 경축하는 뜻깊은 날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백두산밀영에서 향도성으로 솟아오르신 때로부터 한평생을 조선인민을 위해 바치시였다.

그이께서는 주체사상을 발전시키고 빛나게 구현하시여 조선의 사회주의를 세계가 우러르고 따라배우는 본보기로 전변시키시였다.

김정일동지는 조선인민의 위대한 수령이시라고 하면서 로씨야련방공산당 아무르주지부위원회 제1비서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회주의발전로선을 고수하시였다.

김정일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조선인민은 나라의 경제를 발전시키고 강력한 무력을 건설하기 위한 사업에서 눈부신 전진을 이룩할수 있었다.

벌가리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김정일동지는 조선인민의 위대한 아들이시다, 그이께서는 김일성주석의 위업을 계승하시여 나라의 독립과 민족적자주권을 수호하기 위한 튼튼한 기틀을 마련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에 대한 무한한 헌신으로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시였다고 칭송하였다.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혁명과 자주와 해방을 지향하는 세계인민들의 투쟁에 커다란 기여를 하시였다.

그이는 주체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립하시고 그 위대한 사상으로 조선혁명의 앞길을 밝혀주신 조선인민의 영원한 광명성이시다.

인류자주위업실현에 한생을 바치신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다.

 

경축행사 진행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로씨야, 우크라이나, 오스트리아, 알제리에서 1일부터 6일까지의 기간에 경축모임, 업적토론회, 강연회가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정당, 단체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로씨야련방공산당 하바롭스크변강위원회 제1비서는 경축모임에서 다음과 같이 발언하였다.

김정일동지의 탄생일에 즈음하여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는 그이의 고귀한 생애와 업적을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김일성동지의 유훈을 받드시여 조선의 부강발전을 위해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다.

조선인민이 적대세력들의 온갖 발악적인 책동과 엄혹한 자연재해속에서도 사회주의를 굳건히 지켜낼수 있은것은 바로 그이의 현명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조선혁명뿐아니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도 거대한 공헌을 하신 참다운 혁명가이시다.

우크라이나 주체사상연구조직들의 경축모임에 참가한 《선군의 보검》 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이렇게 언급하였다.

김정일동지는 조선민족의 위대한 아들이시며 탁월한 정치가이시다.

그이께서는 동유럽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련이어 좌절되고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로골화되던 시기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펼치시여 사회주의운명을 구원하시였다.

오스트리아 윈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책임자, 알제리-조선친선협회 위원장도 토론회들에서 조국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해 끊임없는 헌신의 낮과 밤을 이어가신 위대한 장군님을 진정한 인민적령도자로 높이 칭송하고 김정일각하께서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공적은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한편 광명성절경축 인터네트사진전시회가 6일과 8일 로씨야에서 개막되였다.

《빠뜨리오띄 모스크바》를 비롯한 인터네트홈페지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영상사진문헌들을 정중히 모시였다.

또한 절세위인께 수많은 나라에서 드린 훈장과 메달, 명예칭호와 선물들을 보여주는 사진들도 올렸다.

홈페지들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업적은 그이께서 지니신 특출한 사상리론적예지와 비범한 령도력, 고매한 풍모와 더불어 조선인민뿐아니라 세계인민들의 다함없는 흠모와 칭송을 불러일으키고있다, 김정일동지에 대한 경모심은 세계 많은 나라에서 드린 훈장과 메달, 명예칭호와 선물들에 뜨겁게 어려있다는 내용의 글들을 게재하였다.

 

업적토론회 진행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업적토론회가 네팔, 방글라데슈, 로므니아, 우간다에서 3일부터 7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해당 나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 주체사상연구조직,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성원들과 군중이 참가한 토론회들에서는 발언들이 있었다.

전 네팔정부 부수상인 네팔공산당(맑스-레닌주의)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간고한 항일대전의 불길속에서 백두광명성으로 탄생하신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위대한 혁명가로 성장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시여 조선로동당의 지도사상으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일심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시였다.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조선반도와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전진시키신 그이의 업적은 만민의 심장속에 영원히 간직될것이다.

주체사상 및 선군정치연구 네팔기자협회 위원장, 네팔자력갱생연구회 위원장, 주체사상연구 네팔사회주의기자연단 부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인사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천재적인 예지와 세련된 령도력으로 나라의 발전을 이룩하신데 대하여 찬양하고 그이를 진정한 인민의 령도자, 창조와 건설의 영재, 세계혁명의 걸출한 수령으로 높이 칭송하였다.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력사에 길이 빛날 거대한 공적을 쌓아올리신 절세위인의 성스러운 생애를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고있다고 하면서 로므니아사회주의당 위원장은 김정일령도자의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과 탁월한 령도가 있어 조선이 진보적인류의 희망의 등대로,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빛을 뿌릴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로므니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나라와 인민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천품으로 지니시고 사회주의조선의 부강번영을 위해 한평생을 바치시였다.

그이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과감히 짓부시고 국가방위력과 자립적경제토대를 튼튼히 다지시였으며 조선의 국제적권위를 비상히 높이시였다.

하기에 조선인민은 그이의 탄생일을 민족최대의 명절로 뜻깊게 경축하고있는것이다.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 우간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인사들도 류례없이 엄혹한 시련의 시기 선군의 기치높이 제국주의자들과의 첨예한 대결전에서 련전련승을 이룩하시며 나라의 자주권과 인민의 안녕을 지켜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업적을 격찬하였다.

그들은 매개 나라가 제국주의의 침략과 간섭을 막고 자주권을 지키기 위해서는 사회주의조선을 따라배워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방글라데슈 민족사회주의당, 로동당, 자티야당, 인민련맹, 주체사상연구소의 공동주최로 진행된 토론회에서 발언자들은 조국과 인민,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찬양하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투쟁에 굳은 지지와 련대성을 표시하였다.

네팔에서 진행된 토론회들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