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2월 27일 로동신문

 

불세출의 위인,위대한 령도자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에서 행사 진행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로씨야, 노르웨이, 단마르크, 스웨리예, 스위스, 이슬란드, 핀란드에서 10일부터 15일까지의 기간에 경축모임들이 진행되였다.

모임들에는 해당 나라의 정당, 단체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노르웨이공산당 외스트폴드주위원회 위원장, 핀란드공산주의자동맹 국제비서는 김정일동지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하신 위대한 사상리론가,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사회주의운명을 구원하신 정의의 수호자, 인민을 위한 길에 자신을 깡그리 바치신 진정한 인민적령도자, 나라의 통일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민족의 어버이이시라고 칭송하였다.

단마르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위원장,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빨찌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혁명령도의 전기간 언제나 인민의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인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신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한평생을 찬양하였다.

이슬란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문화 및 친선협회 위원장은 김정일동지의 탄생일을 맞으며 시대와 력사앞에 쌓으신 그이의 거대한 업적을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돌이켜보고있다고 하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김정일동지는 사회주의조선의 부강번영과 나라의 통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을 위하여 모든것을 바치신 위대한 혁명가이시다.

그이께서는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으로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을 주체의 사상, 리론, 방법의 전일적인 체계로 정식화하시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한 길을 환히 밝혀주시였다.

또한 조선로동당과 인민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조선을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불패의 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이 극도에 이르렀던 시기 인민군대를 혁명의 주력군으로 내세우시고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세인을 놀래우는 기적을 창조하도록 하시였다.

나라의 부강번영을 위한 만년토대를 마련하신 그이는 절세의 애국자이시다.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고있는 조선인민의 앞길에 언제나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노르웨이, 스웨리예, 핀란드에서 진행된 경축모임들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한편 쏘련공산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국제적련대성그루빠에서도 10일과 12일 경축모임들이 진행되였다.

쏘련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국제적련대성그루빠 책임자를 비롯한 발언자들은 우리 당을 백전백승의 향도적력량으로, 조선인민군을 무적의 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온 사회의 일심단결을 반석같이 다지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신 위대한 장군님을 희세의 정치원로, 탁월한 국가정치활동가로 격찬하였다.


* *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수리아, 적도기네, 에꽈도르, 베네수엘라에서는 경축모임이, 끼르기즈스딴, 민주꽁고, 우간다, 짐바브웨, 탄자니아에서는 강연회가, 로므니아, 기네, 나이제리아, 메히꼬에서는 영화감상회들이 9일부터 18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세계정치의 원로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과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기념 열병식 등을 수록한 우리 나라 영화들이 상영되였다.

해당 나라의 각계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한 행사들에서는 발언들이 있었다.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을 명실공히 수령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는것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내세우시고 빛나게 실현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로동당을 인민의 운명을 책임지고 보살펴주며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당, 인민대중과 혼연일체를 이룬 당, 선군혁명위업을 향도해나가는 강위력한 정치적력량으로 건설하시였다.

또한 조선인민을 정신력의 강자들로 키워 당의 위업, 사회주의건설위업수행에서 세기적인 변혁과 기적을 창조하도록 이끄시였다.

김정일동지의 당건설업적은 승승장구하는 사회주의조선과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위원장,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 위원장, 우간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위원장을 비롯한 발언자들은 나라의 륭성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위대한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신 김정일각하는 진정한 인민의 수령이시다, 그이의 자애로운 영상은 인류의 마음속에 깊이 간직될것이다고 강조하였다.

조선의 자주적평화통일지지 에꽈도르위원회 위원장은 이렇게 말하였다.

김정일각하께서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조선을 그 어떤 대적도 감히 넘볼수 없는 불패의 사회주의보루로 전변시키시였다.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굳건히 수호하신 그이의 투철한 반제자주적립장은 세계혁명가들과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인민들에게 있어서 고귀한 귀감으로 된다.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쌓으신 김정일각하의 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다.

김정일각하의 사상과 위업을 계승해나가시는 김정은각하의 로숙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어 조선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조선인민에게 전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보낸다.

한편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10일부터 22일까지의 기간에 인터네트사진전시회들이 개막되였다.

《중국국제경제TV》신문망, 로씨야의 하바롭스크변강인터네트신문 《제브리 데웨》, 수리아신문 《알 바아스》, 인디아의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 베네수엘라의 인터네트홈페지들인 《씨따라마가지네》, 《엘 끌룹 데 라스 나씨오네스》와 라오스통신사, 몽골과학원 국제관계연구소, 도이췰란드반제연단, 도이췰란드 조선문화연구소조, 마쟈르로동당, 오스트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청년소조,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활동을 담은 영상사진문헌들을 정중히 모시였다.

또한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비약하는 주체조선의 자랑찬 현실과 우리 인민의 행복한 모습 등을 보여주는 사진들도 올렸다.

 

정당지도자들 격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탄생 79돐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의 정당지도자들은 축전과 축하편지들에서 인류정치사에 영원불멸할 업적을 쌓으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을 표시하고있다.

공산당 《로씨야의 공산주의자들》 중앙위원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광명성절에 즈음하여 진보적인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위업을 계승발전시키시고 조국과 인민의 행복과 번영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김정일동지를 경건히 추억하고있다.

그이의 한평생은 이민위천의 사상으로 일관되여있다.

전세계의 진보적인류는 김정일동지를 충심으로 영원히 흠모할것이다.

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창건하신 조선로동당을 강철의 당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선군정치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일떠세우시였다고 격찬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인민의 요구와 의사를 집대성하여 로선과 정책을 세우시고 그것을 실천에 철저히 구현하시였다고 하면서 민주꽁고인민혁명당 전국위원장은 김정일령도자께 있어서 인민은 언제나 스승이였고 인민의 의사와 리익은 조선로동당의 모든 로선과 정책작성의 출발점이였다고 찬양하였다.

단마르크의 공산당 위원장은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과 업적을 빛내이시고 주체사상의 기치따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정치사상적으로, 군사적으로 강력한 불패의 사회주의국가로 전변시키시였다.

그이께서는 선군혁명령도로 사회주의를 수호하시였다.

김정일동지께서는 반제자주의 기치밑에 사회주의위업의 승리, 세계의 평화와 친선 그리고 여러 나라 인민들과의 련대성을 이룩하기 위하여 대외활동을 정력적으로 벌리심으로써 공화국의 존엄과 국제적지위를 비상히 높여주시였다.

김정일동지의 위업을 굳건히 이어가시는 존경하는 김정은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조선인민은 언제나 승리만을 떨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