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3월 2일 로동신문

 

절세위인들의 숭고한 뜻 받들어 조국강산을 푸른 숲 우거진 사회주의선경으로 전변시키자

75년전의 그 사연 전하며
모란봉의 숲은 설레인다

 

조국강산에 봄기운이 완연하다.

산들산들 불어오는 훈향이 겨울잠을 깨쳤는가 벌써부터 아지마다에 새싹들을 뾰족뾰족 내미는 나무들도 보인다.

겨우내 덮여있던 얼음장밑에서 소리없이 흘러내리던 실개천도 자기의 모습을 드러내고 유정한 소리를 한껏 터치며 산촌의 정적을 깨친다.

사람들 누구나의 가슴마다에 봄에 대한 애틋한 감정이 봄물마냥 차오르는 이 시각 우리의 추억은 75년전 3월의 잊지 못할 그날에로 끝없이 달린다.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치시여 찾아주신 내 조국의 산들에 푸른 숲 우거지게 하실 웅대한 구상을 안으시고 몸소 모란봉에 력사의 자욱을 새기신 위대한 수령님.

사랑하는 조국의 나무 한그루, 풀 한포기도 소중히 품어안으시고 열과 정을 쏟아부으신 우리 수령님의 숭고한 애국의 세계가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소소리높이 자란 이 땅의 나무들마다에 얼마나 뜨겁게 어리여있는것인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새 조국건설을 령도하시는 바쁘신 속에서도 1946년 3월 2일 모란봉에 오르시여 일제의 식민지통치로 상처입은 조국산천을 바라보시며 나무를 많이 심어 모든 산들을 푸른 숲이 우거진 인민의 락원으로 전변시킬데 대한 원대한 구상을 펼쳐주시였습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을 새길수록 못 잊을 추억의 갈피가 더듬어진다.

예로부터 푸른 숲이 우거지고 갖가지 꽃들이 만발하게 피여나 경치좋은 곳으로 그 이름 널리 알려진 모란봉,

간고했던 항일의 나날 밀림의 우등불가에서 대원들과 함께 그려보시던 모란봉을 찾으신 우리 수령님의 감회는 참으로 깊으시였다.

하지만 해방이 되여 첫봄을 맞이한 모란봉을 돌아보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안색은 점차 흐려지시였다.

명승지로 이름높던 모란봉이였건만 자기의 옛 모습은 온데간데 없었던것이다.황페화된 모란봉은 말그대로 일제에게 짓밟혀 빛을 잃은 내 조국의 축도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옛날에는 모란봉에 나무가 많았다고, 왜놈들은 우리 나라를 강점한 후 모란봉의 나무를 란벌하였다고 격분을 금치 못하시였다.그러시고는 가슴이 아프신듯 길녘에 듬성듬성 서있는 버드나무를 한동안 바라보시였다.

일군들의 가슴속에서는 우리 인민에게 온갖 불행과 고통을 들씌우다 못해 모란봉과 같은 조국의 명승지들까지 못쓰게 만든 일제에 대한 증오가 불타올랐다.

해방된 조국의 산들을 푸른 숲으로 뒤덮게 하실 구상을 무르익히시는듯 깊은 생각에 잠기시여 산등성이를 따라 걸음을 옮기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는 앞으로 모란봉에 나무도 많이 심고 꽃들도 많이 심어야 한다고 절절히 교시하시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산림조성사업은 인민생활을 향상시키고 후대들에게 풍만한 산림자원과 아름다운 조국산천을 넘겨줄뿐아니라 수재와 한재를 영원히 근절하기 위한 사업이라고 하시면서 식수사업의 첫 봉화를 지펴주시였다.

나라의 모든 산들에 푸른 숲 설레이게 하기 위한 위대한 전변의 력사는 이렇듯 우리 수령님의 열렬한 애국의 세계에서부터 시작되였다.

그로부터 한해가 지난 주체36(1947)년 4월 6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나무를 심기 위하여 문수봉에 나오시였다.

문수봉과 그 주변의 야산들에는 나무를 심기 위해 달려온 시안의 근로자들로 붐비였다.

김일성장군님께서 몸소 나무를 심으시기 위하여 나오시였소!》

누군가가 웨치는 소리에 사람들속에서 터져오른 김일성장군 만세!》의 환호성은 온 문수봉골안을 진감하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일군들에게 동무들은 오늘의 식수사업을 하나의 단순한 행사로만 생각하여서는 안된다고, 우리가 하고있는 이 식수사업은 악독한 일제식민지통치의 후과를 가시고 민주수도를 록음이 우거지게 만들기 위한 보람찬 자연개조사업의 하나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

나무심을 장소에 이르시여 애어린 나무를 정성껏 심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변까지 정리하고서야 허리를 펴시였다.

이때 한 일군이 마실 물을 떠가지고와서 어버이수령님께 잠간 쉬실것을 말씀드렸다.

그러자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몇대 더 심고 쉬자고, 이렇게 심어서야 언제 조국의 산들을 다 푸른 동산으로 만들겠는가고, 계속 더 심자고 하시며 일군에게서 받으신 물을 방금 심으신 나무에 부어주시고 계속 일손을 다그치시였다.

력사의 그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휴식시간에 광범한 대중이 떨쳐나서 한 10년동안 계속 산에 나무를 심고 잘 가꾸면 벌거숭이산들은 다 없어질것이며 온 나라의 산들에 수림이 우거지게 할수 있는 튼튼한 토대가 닦아질것이라고 하시였다.그러시면서 산림을 애호하는가 안하는가 하는것은 애국심이 있는가 없는가 하는것과 관련되는 문제이라고, 참으로 나라를 사랑하고 부강한 새 조국건설을 바라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한그루의 나무라도 아끼고 사랑하며 산림을 잘 보호하기 위하여 힘써야 할것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이런 감동깊은 이야기가 어찌 문수봉에만 깃들어있다고 하랴.

새 조국건설시기 산이 많은탓에 가난에서 벗어날수 없다고 하는 산골농민들에게 산을 낀 곳에서는 산을 잘 리용하며 모든 산을 황금산으로 만들라고 가르쳐주시던 양덕군 은하리 구지골의 못 잊을 사연, 전화의 나날 나라의 숲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가지 조치들을 취하도록 하시고 전선에서 몇천명이나 한꺼번에 소환하여 산림보호원(당시)으로 보내주도록 하신 사실…

우리 수령님께 있어서 한그루한그루의 나무는 조국의 번영을 담보하는 귀중한 재부였다.

하기에 그이께서는 찾으시는 단위, 고장마다에서 조국의 풀 한포기, 나무 한그루도 아끼고 사랑할데 대하여 그토록 간곡히 가르치신것이다.

대지에 뿌리내린 나무 한그루한그루를 정녕 무심히 대할수가 없다.바로 거기에 우리 조국을 인민의 행복이 꽃피는 사회주의무릉도원으로 전변시키시려 그토록 마음쓰신 위대한 수령님의 숭고한 뜻이 깃들어있기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생전의 념원을 기어이 실현하시려는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확고한 결심이며 드팀없는 의지이다.

모든 산들을 아름답고 쓸모있는 황금산, 보물산으로 가꾸기 위한 산림복구전투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사회주의 우리 조국,

살기 좋은 인민의 락원으로 더욱 훌륭히 변모될 이 땅의 래일을 그려보며 누구나가 심장의 목소리를 터친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념원을 빛나는 현실로 꽃피워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여 사회주의조국강산은 거창한 전변의 력사를 아로새기며 로동당시대의 금수강산으로 끝없이 빛을 뿌릴것이라고.

본사기자 림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