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3월 16일 로동신문

 

백두의 혁명전통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생명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혁명전통을 영원히 옹호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 조선혁명을 완수하자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의지입니다.》

이 나라 조종의 산, 혁명의 성산을 언제나 마음속에 안고 사는 우리 인민은 조선혁명의 만년초석인 백두의 혁명전통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할 철석같은 신념과 절대불변의 의지를 심장깊이 간직하고있다.이 땅에 사는 천만인민의 삶의 좌표는 언제나 백두산이다.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는 백두의 혁명전통을 계승하여 빛나는 새 승리를 이룩해나가려는 철석의 의지가 고동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나아가는 오늘의 행군길은 백두에서 시작된 혁명적진군의 련속이다.

주체혁명의 피줄기를 만대로 잇는 중대한 사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이 땅우에 백두의 혁명정신으로 승리떨치는 긍지높은 력사를 펼쳐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따라 걸어온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나날은 백두의 혁명전통을 영원한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아가는 우리 당의 령도가 얼마나 위대한가를 절감하게 한다.

남들같으면 하루도 지탱하지 못하고 물러앉을 혹독하고 위험천만한 격난의 련속이였다.어려운 조건과 환경만을 생각하면 일어설수조차 없었고 부닥치는 난관과 시련을 절대시하면 단 한걸음도 전진할수 없었던 그 나날에 우리 인민은 세계를 진감시키는 특대사변들을 안아왔고 해마다 세상을 놀래우는 대기념비적창조물들을 보란듯이 일떠세웠다.

돌이켜볼수록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이 조선의 영원한 넋으로, 백승의 기치로 빛나도록 하기 위해 바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끝없는 심혈과 로고가 가슴에 사무쳐온다.

승리와 영광으로 빛나는 조선혁명의 성스러운 력사를 깊이 새겨주는 조선혁명박물관이 오늘처럼 김일성,김정일민족의 만년재보, 태양조선의 대국보관으로 면모를 훌륭히 일신하게 된것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의 결과이다.

새로 개건된 조선혁명박물관을 찾으신 그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력사,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력사가 곧 사회주의조선의 력사이라고, 조선혁명박물관을 돌아보면 우리 혁명이 걸어온 발전로정이 뚜렷이 안겨오고 우리가 앞으로 걸어가야 할 발전행로도 환히 내다보인다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하시고 빛내여오신 고귀한 혁명전통을 변함없이 고수하고 주체의 혈통, 백두의 혈통을 꿋꿋이 이어나감으로써 혁명의 빛나는 승리를 안아오시려는것이 그이의 드팀없는 신념이고 의지였다.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오르실 때마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개척하시고 전진시켜오신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하실 각오를 더 굳게 가다듬으시고 백두의 준마행군길에서 항일혁명투사들의 혁명열, 투쟁열을 다시금 가슴에 안아보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께서는 혁명앞에 가로놓이는 시련과 난관을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으로 과감히 헤쳐가시였다.

백두전구에 거룩한 자욱을 남기신 그이의 혁명활동소식을 크나큰 격정속에 받아보며 우리 인민은 무엇을 심장깊이 간직하였던가.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만장약하고 억세게 투쟁해나갈 때 승리는 언제나 우리의것이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계시여 백두의 혁명전통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생명선으로 확고히 이어질것이라는 신념이고 락관이였다.

몇해전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들을 돌아보시면서 그이께서 하신 간곡한 말씀이 오늘도 귀전에 울린다.

혁명의 시련을 겪어보지 못한 새 세대들이 주력으로 등장하고 세계정치구도와 사회계급관계에서 새로운 문제들이 제기되고있으며 우리 당의 사상진지, 혁명진지, 계급진지를 허물어보려는 제국주의자들과 계급적원쑤들의 책동이 날로 더욱 우심해지고있는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언제나 백두의 공격사상으로 살며 투쟁하여야 한다.백두의 혁명전통에 관통되여있는 위대한 사상과 정신으로 튼튼히 무장하는것은 혁명의 대를 이어놓는 중요하고도 사활적인 문제이다.

조선인민군 전투비행사 백두산지구 혁명전적지답사행군대 성원들을 만나 격려해주시며 하신 말씀도 가슴을 세차게 두드린다.

백두의 혁명전통, 백두의 혁명정신을 떠나 조선혁명의 승리를 생각할수 없다.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백두산을 안고 만난시련을 이겨내고 싸워이긴 투사들처럼 심장의 피를 펄펄 끓이며 투쟁함으로써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업적을 길이 빛내이고 백두의 혁명전통을 계승해나가야 한다.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은 우리 인민이 심장속에 영원히 품어안고 살아야 할 숭고한 정신이며 이 정신을 안고 살면 세상에 무서울것도 없고 못해낼 일도 없다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간곡한 뜻이다.

백두의 넋과 기상으로 주체혁명위업완성의 력사적대업을 이룩하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철석의 신념과 의지에 떠받들려 백두의 혁명전통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사업에서는 획기적인 전환이 일어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 떨쳐나선 인민의 혁명열, 투쟁열은 더욱 높아졌다.

백두밀림에서 창조된 주체의 혁명전통만 있으면 못해낼 일이 없다.불멸의 생명력과 무한대한 견인력을 발휘하는 이 위대한 혁명전통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영광이고 긍지이다.

우리의 행군길은 백두의 혁명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나가는 승리의 길이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백두의 행군길을 꿋꿋이 이어가며 이 땅우에 사회주의강국의 눈부신 현실을 기어이 펼쳐놓을것이다.

글 본사기자 허영민
사진 본사기자 리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