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3월 24일 로동신문

 

수도의 거리에 꽃향기 넘치게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꽃은 인민들의 문화정서생활에서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이 계절 모란봉구역화초사업소의 종업원들은 누구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있다.겨우내 정성껏 가꾸어온 화초들로 수도의 거리에 꽃향기 넘치게 할 일념으로 그들은 부지런히 일손을 놀리고있다.

얼마전 우리가 모란봉구역화초사업소를 찾았을 때는 이른봄이라 아직 날씨가 쌀쌀하였다.하지만 이곳 온실들에서는 여러가지 아름다운 꽃들이 활짝 피여나고있었다.

지배인 김덕준동무의 안내를 받으며 우리가 제일먼저 들린 곳은 4호동이였다.

온실에 들어서니 한 녀성종업원이 망울을 터치기 시작한 씨네라리아에 정성담아 물을 주고있었다.

그는 요즘 하루밤 자고나면 여기저기서 꽃들이 피여난다고, 이제 머지않아 활짝 피여난 꽃들이 수도의 거리에서 향기를 풍기게 될것을 생각하면 기쁨을 금할수 없다고 신바람나서 이야기하였다.

이것은 다른 종업원들의 심정이기도 하였다.

우리는 만수국이며 제라니움, 쌀비아 등이 자라고있는 7호동에도 들리였다.

이곳 관리원인 림향실동무는 자기 손으로 가꾼 화초들이 거리들에서 사람들에게 기쁨을 안겨주는것을 볼 때면 정말 보람을 느끼게 되고 아무리 일해도 힘든줄 모르겠다고 하는것이였다.

《화초재배》와 같은 도서들을 열심히 탐독하면서 과학기술적으로 꽃을 키우며 때로는 화초를 가꾸느라 퇴근도 뒤로 미룬다는 그의 이야기는 성실하고 진실한 마음을 느끼게 하였다.

《아름답게 피여난 갖가지 꽃을 보며 그것을 키운 원예사에 대해 생각하는 사람은 많지 못할것입니다.하지만 우리는 사람들의 기쁨에서 더없는 보람을 찾으며 한포기한포기에 정성을 기울이고있습니다.》

종업원들의 모습을 미덥게 바라보며 지배인이 하는 말이였다.

우리는 그에게 이렇게 말해주고싶었다.

자기 일터에 대한 애착, 존엄높은 우리 조국의 수도에 대한 사랑이 그런 열정을 안겨주는것이라고.

그렇듯 깨끗하고 뜨거운 마음들이 자양분이 되였기에 하나하나의 꽃들이 그토록 아름답고 향기짙은것이다.

우리의 눈앞에는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명절인 뜻깊은 태양절을 맞으며 수도의 거리에 펼쳐질 꽃바다가 보이는것만 같았다.

글 김광명
사진 본사기자 정철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