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3월 31일 로동신문

 

론설

위대한 주체사상은 혁명과 건설의
영원한 승리의 기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39돐이 된다.

주체71(1982)년 3월 31일에 발표된 이 로작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을 전면적으로 집대성하여 전일적으로 체계화한 불멸의 총서이다.

지금 전체 인민은 주체혁명의 탁월한 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신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에 넘쳐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가 가리키는 주체의 한길로 끝까지 나아갈 철석의 신념으로 가슴 불태우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력사적시대를 대표하는 백과전서적인 혁명사상이며 인류의 미래를 향도하는 위대한 사상이다.》

혁명과 건설의 승패를 좌우하는 관건적인 문제는 옳바른 지도사상을 가지는것이다.혁명과 건설은 매우 어렵고 복잡한 사업이다.라침판이 없으면 배가 갈길을 잃고 방황하게 되듯이 투쟁의 앞길을 밝혀주는 지도사상이 없이는 혁명과 건설이 한걸음도 전진할수 없고 승리할수도 없다.인민대중은 과학적인 지도사상을 확고히 틀어쥐고나갈 때 혁명의 강력한 주체로 될수 있으며 사회주의위업을 사소한 편향도 없이 힘있게 밀고나갈수 있다.

주체사상은 조선혁명의 위대한 지도사상이다.주체사상은 사람중심의 철학사상과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 령도방법을 확립함으로써 인민대중이 혁명적이며 과학적인 사상리론과 전략전술, 방법에 의거하여 그 어떤 어렵고 복잡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밀고나갈수 있는 길을 뚜렷이 밝혀주고있다.

로작이 발표된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근 40년간은 우리 혁명의 지도사상인 주체사상의 절대적진리성과 생명력이 남김없이 과시되고 전체 인민의 심장마다에 주체의 신념이 더욱 억척같이 뿌리내린 나날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창시하시고 심화발전시켜오시였으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더욱 풍부히 해나가시는 주체사상이야말로 혁명과 건설의 영원한 승리의 기치, 번영의 보검이다.

주체사상은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진지를 철통같이 다져나가게 하는 전투적기치이다.

정치사상진지는 혁명의 전취물을 수호하고 사회주의를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기 위한 결정적보루이다.정치사상진지가 공고하지 못하면 아무리 강력한 군사력과 경제력을 가지고있어도 사회주의를 지켜낼수 없다는것이 세계사회주의운동력사가 남긴 심각한 교훈이다.

정치사상진지를 강화하는데서 기본은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온 사회를 일색화하고 그에 기초한 수령, 당, 대중의 일심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하는것이다.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이 혁명사상으로 무장하고 조직된 정치적력량으로 단결되여야 혁명에서 승리할수 있다는것을 명확히 밝혀주었다.혁명투쟁에서 수령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관한 사상, 수령을 충성으로 높이 받들어모실데 대한 사상, 전체 인민을 당과 수령의 두리에 굳게 묶어세워 정치적력량을 튼튼히 꾸릴데 대한 사상을 비롯하여 주체사상에 의하여 밝혀진 사상리론들은 일심단결강화의 확고한 지침으로 되였다.

력사의 반동들은 지난 수십년간 우리 공화국을 압살하려고 악랄하게 책동하였지만 수령, 당, 대중이 위대한 사상과 뜨거운 사랑과 정으로 굳게 뭉친 우리의 정치사상진지에 자그마한 파렬구도 낼수 없었다. 수령은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며 인민을 위하여 끊임없는 애민헌신의 로고를 바쳐가고 인민은 수령을 절대적으로 지지하고 신뢰하며 당의 구상과 결심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것이 사상적일색화가 철저히 실현된 우리 사회의 참모습이다.전체 인민이 력사에 류례없는 혹독한 시련속에서도 당과 국가가 취하는 모든 조치들을 전폭적으로 지지찬동하고 사상의 일치성, 행동의 통일성을 확고히 보장해나가는 오늘의 현실은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당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친 우리의 일심단결의 위력이 얼마나 숭고한 높이에 이르렀는가를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주체사상은 자립, 자력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에서 끊임없는 비약과 혁신을 일으켜나가게 하는 위력한 무기이다.

자력갱생은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확고히 견지하여야 할 근본원칙이다.시대와 력사가 전진하는데 따라 혁명투쟁의 환경과 조건은 달라질수 있지만 제힘을 믿고 자력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는 혁명의 원리는 절대불변이다.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나가는데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하여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해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가 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자기의 힘을 믿고 이악하게 투쟁하는 인민은 어떤 어려운 일도 해낼수 있지만 자기 힘을 믿지 못하고 남만 쳐다보는 인민은 아무 일도 잘할수 없다고 교시하시였다.

우리 혁명은 자주의 기치밑에 개척되고 자립, 자력으로 전진하며 승리해온 혁명이다.백두밀림에서 창조된 연길폭탄정신, 천리마정신을 비롯하여 혁명의 년대마다 기적과 변혁의 강력한 힘으로 분출된 자력갱생의 정신은 우리 조국이 세기를 주름잡아 내달리게 한 사상정신적원천이였다.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며 오직 자체의 힘으로 자기 운명을 개척하여야 한다는 주체사상의 절대적진리성을 혁명실천에 구현하기 위한 투쟁속에서 전체 인민이 불가능을 모르는 사상과 신념의 강자로 자라났고 우리 조국은 그 누구도 감히 건드릴수 없는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전변되였다.

오늘의 전인민적인 총돌격전은 우리자체의 힘으로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다음단계에로 확고히 이행시키기 위한 거창한 창조대전이다.지금 금속공업과 화학공업을 비롯한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가 제시한 전투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투쟁이 활기차게 벌어지고 과학, 교육, 보건, 체육을 비롯한 부문에서도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사업들이 박력있게 전개되고있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평양시 1만세대 살림집건설이 적극 추진되고있는것은 우리 식으로, 우리 힘으로, 우리 손으로 수도 평양을 다시한번 웅장하게 변모시키려는 자력갱생정신의 뚜렷한 증시이다. 위대한 주체사상이 가리킨 길을 따라 자력부강, 자력번영의 기치높이 억세게 전진해나갈 때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승리가 이룩되게 될것이다.

주체사상은 사회주의의 본태를 굳건히 고수하고 그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켜나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사회주의제도의 본질적우월성은 모든것의 주인으로 된 인민대중이 굳게 단결하여 나라와 인민을 위하여,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자각적으로 일한다는데 있다고 밝혀주시였다.

전체 인민이 서로 돕고 이끌며 단합된 힘으로 전진하는것이 우리 사회의 본태이고 대풍모이다.우리 나라에서는 모든 사회성원들이 《하나는 전체를 위하여, 전체는 하나를 위하여!》라는 구호밑에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헌신하는것을 더없는 기쁨으로, 보람으로 여기고있다.뜻밖에 들이닥친 자연의 대재앙으로 한지에 나앉은 피해지역 인민들을 온 나라 전체 인민이 한사람같이 떨쳐나 뜨겁게 위해주고 오늘과 같은 세계적인 보건위기상황속에서도 한마음한뜻이 되여 모든 난관을 과감히 이겨내고있는것은 덕과 정이 차넘치는 우리 사회주의제도에서만 찾아볼수 있는 아름다운 화폭이다.우리 나라에서는 누가 보건말건, 알아주건말건 당이 맡겨준 초소에서 한생을 묵묵히 바쳐가는 소행들이 보편화되고있으며 청년들이 당이 부르는 전구로 달려나가는것이 우리 국가특유의 기풍으로 되고있다.

지금 적대세력들은 우리 내부에 썩어빠진 자본주의사상문화를 들이밀어 우리를 안으로부터 와해시키려고 악랄하게 책동하고있다.그러나 우리 인민은 사회주의는 반드시 승리한다는 신념, 사상도 문화도 도덕도 우리의것이 제일이라는 확고한 관점을 지니고 우리 식 사회주의를 열렬히 사랑하고 빛내여나가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고있다.하나를 만들어도 우리의것이라고 자부할수 있는 값진 재부, 훌륭한 창조물들을 많이 만들어내며 도시와 마을들을 사회주의선경으로 변모시키기 위해 애쓰는것이 주체사상을 신념화한 우리 인민의 투쟁기풍이다.주체사상의 기치밑에 전진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는 력사의 모진 광풍속에서도 자기의 본태를 굳건히 고수하며 더욱 승승장구해나갈것이다.

오늘 우리 혁명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승리적으로 전진해나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발전풍부화해나가고계신다.우리 혁명의 백년대계의 전략에 관한 사상,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을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사상, 우리의 주체적힘, 내적동력을 강화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고조기, 격변기를 열어나갈데 대한 사상을 비롯한 위대한 투쟁강령들과 백승의 전략전술적지침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는분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밑에 당과 국가의 모든 사업에 인민대중제일주의를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사업과 사회주의건설에서 새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전인민적인 총진군이 힘있게 벌어지고있으며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을 고수하고 빛내이기 위한 투쟁에서 소중한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와 사상도 뜻도 운명도 함께 하며 력사의 모진 시련을 헤쳐오는 나날에 우리 인민은 주체사상이야말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나가는 백전백승의 기치라는것을 더욱 확신하게 되였으며 우리 당의 혁명사상의 절대적인 신봉자들로 튼튼히 준비되게 되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위대한 주체사상의 조국에서 살며 투쟁하는 긍지와 자부심을 깊이 간직하고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이 땅우에 기어이 주체의 사회주의국가, 공산주의사회를 일떠세우기 위하여 몸바쳐 투쟁해나가야 할것이다.

김철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