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3월 5일 《우리 민족끼리》

 

계속 이어지는 미국 대학교수의
궤변에 대한 단죄규탄투쟁

 

지난 2일 남조선언론들의 보도에 의하면 여당소속의 한 《국회》의원은 이날 일본군성노예피해자들을 《자발적인 매춘부》로 모독한 미국 하바드종합대학 교수 램지어를 《일본군국주의세력의 장학생》이라고 강하게 규탄하였다.

그는 램지어가 일본의 전범기업인 미쯔비시의 기금으로 하바드종합대학 교수가 되였다, 일본기업의 돈을 받고 일본의 력사외곡에 동조하는 량심불량학자라고 질타하면서 그의 망언은 력사적사실관계를 외곡한것이며 최소한의 학자적량심마저 저버린 반인권, 반인륜, 《곡학아세》의 전형, 전범기업 미쯔비시의 하수인이라고 단죄하였다.

한편 이날 일본군성노예피해자유족회는 경기도의회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램지어의 론문철회를 강력히 요구하였다.

세계각국에서도 램지어의 망언을 규탄하는 다양한 투쟁들이 계속 이어지고있다고 언론들은 전하였다.

미국 쌘프랜씨스코에서 100여명의 참가하에 3. 1절 102주년기념식 및 램지어교수규탄대회를 개최한 캘리포니아일대의 조선인단체들은 램지어교수의 주장은 일본군성노예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일이자 력사외곡이고 인권유린과 성폭력으로 점철된 전쟁범죄를 합리화하는것이라고 비판하면서 론문의 즉시적인 철회와 교수직사퇴, 진심어린 사죄 등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론문검토를 의뢰받은 영국, 싱가포르를 비롯한 여러 나라 대학교수들도 램지어의 론문내용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면서 명백한 증거가 없고 결론도출과정에서 기초적오유가 있으며 본인의 순수한 추측으로만 주장이 수립되였다고 비판하였다. 결국 램지어의 론문을 게재하려던 국제학술지는 학계에서 불거지고있는 반론에 대해 해명될 때까지 발간을 미루었다고 한다.

미국의 대학교수들도 램지어교수의 주장을 합리화할수 없다고 비난하였으며 하바드종합대학 학생들은 지난 1일(현지시간) 론문의 력사외곡내용을 지적하면서 램지어의 공식사과를 요구하는 비판성명을 대학교내신문에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