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1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로 들끓는 전투장들에서 들어온 소식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새로운 5개년계획의 첫해 1.4분기계획 완수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인민경제 모든 부문에서 온갖 예비와 가능성을 최대한 동원하여 생산적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경제작전과 지휘를 짜고들며 현행계획과 전망적인 단계별 발전전략을 과학적으로 세우고 그대로 완강하게 집행해나가야 합니다.》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 진군길에 떨쳐나선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일터마다에서 생산돌격전을 힘있게 벌려 1.4분기 인민경제계획을 완수하였다.

 

금속공업부문에서

 

금속공업부문의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힘찬 투쟁을 벌려 1.4분기계획을 완수하였다.

금속공업성의 일군들은 금속공업발전에서 큰 몫을 맡은 주요제철, 제강소들에 달려나가 현장에 좌지를 정하고 생산적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었다.

혁명의 붉은 피, 애국의 더운 피 펄펄 끓이며 전국의 근로자들에게 호소문을 보낸 황철의 로동계급이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 진군길에 뚜렷한 위훈의 자욱을 새길 일념 안고 철강재증산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였다.

황해제철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산소분리기를 비롯한 설비들의 정상가동을 보장하며 한t의 철강재라도 더 생산하기 위해 낮과 밤이 따로 없이 긴장한 투쟁을 벌려 선철, 강철, 압연강재생산을 일정계획대로 내밀었다.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전세대들의 자랑스러운 투쟁기풍을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을 위한 오늘의 진군길에서 변함없이 이어갈 일념 안고 맹렬한 공격전을 들이댔다.이들은 그날계획은 무조건 그날로 수행해야 한다는 자각밑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철강재생산에서 련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

청진제강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원료장입으로부터 출선에 이르는 전 공정에 대한 기술관리를 짜고들며 생산계획수행을 위해 분투하였다.

부령합금철공장에서도 올해 생산계획을 수행하기 위한 단계별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여러가지 합금철을 새로 개발하는 사업에 힘을 넣었다.현존생산토대를 더욱 완비하고 자체의 기술력량을 강화하는것과 함께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짜고들어 1.4분기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철강재생산에 필요한 철광석과 전극, 내화물 등 원료와 자재보장을 맡은 단위들에서도 련일 생산적앙양을 일으켰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와 은률광산, 재령광산, 흥산광산, 흥남전극공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철생산기지들에 보내줄 전극, 내화물, 흑연, 철광석생산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며 련대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화학공업부문에서

 

화학공업부문의 여러 생산단위에서 1.4분기간 수행해야 할 질소비료, 비날론, 염화비닐, 가성소다, 소금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화학공업성의 일군들은 각지 공장, 기업소들에서 현행생산을 늘이면서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뚜렷한 목표밑에 완강히 내밀도록 경제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었다.설비, 자재보장대책을 따라세우는 한편 공장, 기업소들에서 자체의 기술력량을 튼튼히 꾸리는데 모를 박고 모든 사업을 활력있게 전개하도록 하였다.

남흥청년화학련합기업소에서 현존설비들을 정비보수하는것과 함께 탄산소다생산공정을 개건완비하기 위한 사업을 동시에 내밀면서도 비료생산에 힘을 넣어 1.4분기 질소비료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각종 촉매를 국산화하고 탄산가스흡수제를 자체로 만들기 위한 연구를 심화시켜 생산을 정상화할수 있는 담보를 마련하였다.

흥남비료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농업근로자들과 나라의 쌀독을 함께 책임졌다는 립장에서 한t의 비료라도 더 생산하기 위해 분투하였다.련합기업소에서는 자체의 기술력량을 강화하는 한편 직장간, 공정간 련계를 긴밀히 하도록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었다.발생로직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설비들의 예방보수를 실속있게 하고 합리적인 작업방법들을 널리 탐구도입하면서 비료생산을 늘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

2.8비날론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자체의 힘과 기술로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극복하며 현행생산을 힘있게 내밀었다.이와 함께 여러기의 보이라에 대한 대보수와 소금용해장개건보수공사 등 생산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며 비날론, 가성소다, 염화비닐을 비롯한 여러 지표의 1.4분기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각지 소금생산단위에서 소금밭의 보수와 양수동력설비, 소금걷이기계들의 가동률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소금생산계획을 넘쳐 수행하였다.

 

전력공업부문에서

 

전력공업부문의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1.4분기 전력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화력발전부문의 전력생산자들이 증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북창화력발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전력생산으로 경제건설대진군을 적극 추동할 열의밑에 매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련합기업소에서는 호기당 출력을 최대한 높이는 한편 설비관리에서 표준조작법과 기술규정의 요구를 철저히 지키도록 하였다.

평양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발전설비들의 정상가동을 보장하기 위한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일별, 주별 전력생산계획을 어김없이 수행하였다.당면하게 제기되는 발전설비들의 보수작업도 최단기간에 결속하였다.

동평양화력발전소의 일군들이 현행전력생산계획을 빈틈없이 세우고 꾸준히 실천하였다.설비관리, 기술관리를 짜고드는 한편 발전설비보수에 필요한 지구, 장비 등을 자체로 제작하는 사업도 강하게 내밀었다.

순천화력발전소와 청천강화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증산의 예비와 가능성을 하나라도 더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며 전력생산량을 늘이였다.

수력발전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전력생산계획을 무조건 수행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수풍발전소, 장진강발전소, 허천강발전소, 강계청년발전소, 서두수발전소를 비롯한 여러 수력발전소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설비, 구조물보수를 제때에 질적으로 진행하며 고효률, 고수위운전을 책임적으로 보장하였다.

 

석탄공업부문에서

 

석탄공업부문의 여러 단위에서 1.4분기 석탄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

나라의 석탄생산에서 중요한 몫을 맡고있는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탄부들이 치렬한 생산돌격전을 벌리였다.

련합기업소에서는 굴진경기를 비롯하여 석탄증산의 돌파구를 열어제끼기 위한 여러가지 사업을 방법론있게 조직진행하였다.

각 탄광에서는 수평채굴방법을 비롯한 앞선 채굴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채탄장의 수명을 늘이고 석탄채취률을 높이였다.그리고 자체의 공무기지에서 적지 않은 량의 쇠동발을 제작하고 내부예비와 잠재력을 최대한 탐구동원함으로써 맡겨진 석탄생산계획을 앞당겨 완수하였다.

개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탄부들은 굴진과 탐사를 앞세우고 예비채탄장을 넉넉히 마련하였으며 석탄생산에 필요한 설비, 부속품을 자체로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면서 일별, 주별 석탄생산계획을 책임적으로 수행하였다.

안주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함남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부들은 지하막장들에서 집단적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며 매일 계획보다 많은 량의 석탄을 생산하였다.

구장지구탄광련합기업소와 천내지구탄광련합기업소의 탄부들도 련속천공, 련속발파로 굴진성과를 확대하며 맡겨진 석탄생산계획수행에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치였다.

이밖에 여러 탄전의 일군들과 탄부들도 자립경제발전의 전초기지를 지켜섰다는 비상한 자각을 안고 석탄산을 더 높이 쌓아올리기 위한 증산투쟁을 과감히 전개하였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