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2일 로동신문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로 들끓는 전투장들에서 들어온 소식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새로운 5개년계획의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틀어쥐고 자력갱생, 견인불발하여 투쟁할 때 나라의 국력은 배가될것이며 인민들의 꿈과 리상은 훌륭히 실현되게 될것입니다.》 당 제8차대회 결정관철에 떨쳐나선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 진군에서 뚜렷한 전진을 이룩할 일념 안고 련일 생산적앙양을 일으키며 계속혁신, 계속전진하고있다.
기계공업부문에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해 떨쳐나선 기계공업부문의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1.4분기 인민경제계획을 완수하였다. 기계공업성의 일군들은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부터 기계공업부문에서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가져올 드높은 열의 안고 경제조직사업을 치밀하게 짜고들었다.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대상설비생산을 힘있게 내밀었다.련합기업소에서는 공정간 련계를 강화하고 설비현대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면서 강원도안의 수력발전소건설장들에 보내줄 수력발전설비와 중요대상들에 필요한 각종 대상설비생산계획을 책임적으로 수행하였다. 대안전기공장에서도 전동기의 성능을 높이기 위한 기술혁신안들을 적극 받아들이며 련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 구성공작기계공장, 문천발브공장, 안주뽐프공장, 안주절연물공장, 전천착암기공장, 성천강전기공장, 경성애자공장, 대동강전기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매일 치렬한 생산돌격전을 벌리며 맡겨진 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평양326전선종합공장과 량책베아링공장, 평양베아링공장을 비롯한 많은 단위에서도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 과업을 기어이 완수할 열의밑에 증산투쟁을 과감히 전개하였다.
채취공업부문에서
채취공업부문에서도 1.4분기 생산계획을 수행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졌다. 채취공업성의 일군들은 공장, 광산들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하는 사업을 내밀면서 광물생산을 늘이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었다. 채취공업부문의 여러 광산에서 광물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 은파광산에서 침수복구를 다그치는것과 함께 굴진과 채준을 힘있게 내밀어 새로운 채굴장을 마련하고 유색금속광물생산량을 늘이였다. 영유광산에서 침수갱복구와 갱도영구화, 선광장능력확장 등에 력량을 집중하면서 채굴실적을 높인것을 비롯하여 린비료공업관리국의 여러 광산에서 굴진과 박토를 계획대로 내밀면서 린정광생산을 위한 준비를 진척시켜 성과를 거두었다. 상농광산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중요대상건설을 내밀면서 유색금속광물생산에 힘을 넣어 1.4분기계획을 완수하였다. 여러 갱에서 새 광물매장지를 확정하고 발파효률을 높일수 있는 기술혁신안과 앞선 채굴방법을 도입하여 광물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선광, 공무직장의 로동계급이 선광실수률을 높이고 마광기치차를 비롯한 부속품들을 제때에 보장하여 생산에 이바지하였다. 12월5일청년광산을 비롯한 여러 광산에서 채취설비들에 대한 기술관리를 짜고들고 현행생산과 함께 새로운 채굴장전개, 예비채광장들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가면서 1.4분기 광물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 문평제련소를 비롯한 채취공업성의 여러 제련소, 공장에서도 원료보장을 선행시키고 생산을 정상화하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짜고들어 1.4분기 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림업부문에서
각 도림업관리국들에서 1.4분기 통나무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 중요생산단위들에 내려간 림업성과 각 도림업관리국의 일군들은 들끓는 채벌장마다에서 화선식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리며 대중을 증산투쟁에로 적극 불러일으켰다. 자강도림업관리국에서 1.4분기 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화평림산사업소와 강계갱목생산사업소에서 년간 산지통나무생산계획을 완수한것을 비롯하여 관리국의 여러 단위에서 능률적인 작업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통나무생산에서 혁신을 일으켰다. 량강도림업관리국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부족한것이 적지 않은 속에서도 견인불발의 투쟁으로 1.4분기 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백자림산사업소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이 년간 산지통나무생산계획을 앞당겨 수행하였으며 연암갱목생산사업소에서 운반설비들을 수리정비하고 가동률을 높여 마감나르기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관리국의 여러 단위에서도 산지통나무생산에 힘을 집중하면서 산판마다에서 위훈창조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였다. 함경남도림업관리국의 여러 통나무생산단위 로동자들도 나무베기를 앞세우고 통쏘이에 의한 사이나르기비중을 최대로 높이였다.장진림산사업소와 검덕갱목생산사업소를 비롯한 여러 사업소에서 륜전기재들의 가동률을 높여 1.4분기 생산계획을 수행하였다. 평안남도, 강원도림업관리국을 비롯한 다른 여러 도림업관리국에서도 매일 높은 실적을 기록하였다.
철도운수부문에서
철도운수부문의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인민경제의 선행관, 나라의 동맥을 지켜섰다는 자각 안고 과감한 증송투쟁을 벌려 1.4분기 물동수송계획을 완수하였다. 철도성의 일군들은 인민경제 주요전구들의 수송수요를 원만히 보장하기 위한 수송조직과 지휘를 기동적으로 진행하였다.각 기관차대와 철도역들에 나가 당면한 물동수송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해결하였다.여러 철도공장에서 기관차와 화차수리에 필요한 각종 부속품을 생산보장하도록 경제기술적지도를 강화하였다. 여러 철도국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맡겨진 수송계획수행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였다. 평양철도국의 일군들은 유일사령지휘체계를 철저히 세우고 주요전구들에 필요한 물동을 제때에 나르기 위한 작전과 지휘를 빈틈없이 짜고들었다. 개천철도국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서부지구탄전들과 중요공업부문들에 대한 물동수송을 책임적으로 하였다.여러 기관차대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기관차수리능력을 높이고 실동기대수를 늘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 청진철도국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북부지구 금속공장들에 필요한 물동수송을 책임적으로 하기 위해 분투하였다. 함흥철도국을 비롯한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정면돌파하며 맡겨진 물동수송계획을 완수하였다.
각지 세멘트생산단위에서
각지 세멘트생산단위 로동계급이 일터마다에서 증산투쟁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1.4분기 생산계획을 성과적으로 수행하였다. 순천세멘트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기세좋게 내달렸다. 련합기업소참모부에서는 일별, 주별생산계획수행을 위한 장악과 지도를 짜고드는 한편 공정간 련계를 강화하고 생산능률을 제고하기 위한 기술적문제해결에도 응당한 관심을 돌리였다.내화물의 질을 높이는것과 함께 각종 부분품들도 자체로 해결하여 설비들의 정상가동에 이바지하도록 하였다. 순천석회석광산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집단적혁신을 일으켰다.세멘트원료보장에서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자각한 광산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두차례의 대발파를 성과적으로 진행하여 세멘트생산을 늘이는데 필요한 광량을 충분히 확보하고 광물생산을 정상화하였다. 세멘트직장을 비롯한 여러 단위에서도 생산계획수행을 위해 분투하였다. 세멘트증산의 동음은 천내리세멘트공장에서도 울려퍼졌다. 공장당조직의 지도밑에 참모부의 일군들은 중요단위들에서 맡겨진 생산계획을 무조건 수행하도록 요구성을 높이는 한편 내부예비를 적극 찾아내여 설비들의 정상가동을 원만히 보장하도록 하였다. 이와 함께 중요생산공정의 기술개건을 비롯하여 자체의 생산토대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도 계획적으로 내밀었다. 승호리세멘트공장을 비롯한 여러 세멘트생산단위에서도 집단적혁신의 불길드높이 1.4분기 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경공업부문에서
경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헤치며 1.4분기계획을 완수하였다. 성일군들은 원료, 자재의 국산화, 재자원화를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갈데 대한 당정책을 뼈속깊이 새기고 모든 경공업공장들에서 이 사업을 일관하게 내밀도록 경제조직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하였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 신의주방직공장을 비롯한 방직공업부문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이 불리한 조건을 주동적으로 타개하며 과감한 생산돌격전을 들이댔다.이들은 공정간 협동을 강화하고 사회주의경쟁을 힘있게 벌리면서 방적실과 일반천생산을 늘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김정숙평양제사공장에서 비단실의 질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기술혁신안을 생산에 받아들여 1.4분기계획을 완수한것을 비롯하여 비단공업부문의 공장들에서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짜고들고 다기대, 다추운동을 활발히 벌리며 일반천과 비단실생산을 다그쳤다. 선교편직공장, 평양어린이편직공장, 함흥편직공장, 평양양말공장을 비롯한 편직공업부문의 여러 생산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생산잠재력을 최대한 동원하며 뜨개옷, 양말생산계획을 완수하였다. 원산구두공장, 류원신발공장, 평양구두공장, 보통강신발공장을 비롯한 신발공업부문의 생산단위들에서도 재자원화사업과 함께 새 제품개발을 다그치며 인민들이 좋아하는 제품들을 내놓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였다. 신의주화장품공장, 평양화장품공장, 함흥영예군인수지일용품공장, 평양일용품공장을 비롯한 화장품, 일용품공업부문의 여러 생산단위에서도 1.4분기간 불리한 조건을 극복하며 제품생산을 늘이기 위한 사업이 적극화되였다. 이밖에 다른 여러 단위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첫해인 올해 인민들이 실지 페부로 느낄수 있는 실제적인 변화, 실질적인 전진을 안아오기 위해 분투하였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