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11일 로동신문

 

경제건설의 1211고지를 지켜선 무거운 책임과 본분을 자각하고 힘찬 투쟁을 벌린다

김책제철련합기업소에서

철생산공정의 정비보강과 기술적완성에 큰 힘을

 

김책제철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현존생산토대를 정비보강하고 주체화된 철생산공정들을 기술적으로 완성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내밀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금속공업부문에서는 주체화된 제철, 제강공정들을 과학기술적으로 완비하고 정상운영하면서 생산원가를 최대한 낮추며 철생산능력이 늘어나는데 맞게 철광석과 내화물, 합금철을 원만히 보장하기 위한 작전안을 세우고 집행하여야 합니다.》

산소분리기를 비롯한 각종 설비들을 정비보강하고 주체화된 철생산공정들을 기술적으로 완성하는 사업을 현행생산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내미는것은 결코 헐한 일이 아니다.

하지만 련합기업소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뚫고헤치며 철강재생산의 밝은 전망을 열어나가고있다.

산소분리기분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이 현재 가동하는 산소분리기들을 정비보강하는데 힘을 집중하고있다.

일군들은 설비들의 효률을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두고 이를 위한 수십건의 기술혁신안도입계획을 세운데 기초하여 실행대책을 적시적으로 따라세우고있다.

로동자, 기술자들은 기발한 착상으로 산소분리기들의 생산성을 높일수 있는 합리적인 기술적방안을 찾아쥐고 필요한 설비들을 증설하는것과 함께 운전조작방법을 보다 완성하기 위하여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고있다.결과 지난 3월말까지 현재 가동중에 있는 산소분리기들의 중보수를 끝내고 정상가동을 원만히 보장하면서도 수천㎥의 산소를 더 생산할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제철, 제강공정들을 과학기술적으로 완비하기 위한 사업도 추진되고있다.

산소열법용광로직장에서는 지난 시기 로운영에서 제기된 편향들에 대한 분석에 기초하여 보다 합리적인 운영방법을 탐구도입하는 한편 불리한 개소들을 찾아 정상적으로 보수하기 위한 사업을 실속있게 밀고나가고있다.

강철1직장에서는 고압뽐프와 남비가열장치를 비롯한 설비들을 전반적으로 보수하고 원호식련속조괴기의 유압장치와 자동화측정장치들을 기술적으로 완비하기 위한데 힘을 집중하였다.

가스발생로직장에서도 생산공정별로 불리한 점들을 찾아내고 기술적으로 완비하기 위한 사업을 계획적으로 밀고나가고있다.지난 3월에만도 직장에서는 페열보이라의 가스세척공정과 증기생산공정을 비롯한 여러 공정에서 불합리한 요소들을 기술적으로 완성하여 질좋은 가스를 보장할수 있는 전망을 열어놓았다.

내화물과 합금철생산토대를 갖추기 위한 사업도 활발히 벌어지고있다.

련합기업소기술집단은 내화물생산에서 관건적인 문제의 하나인 남비벽돌점결제를 자체의 힘과 기술로 해결하기 위한데 모를 박고 완강하게 내밀었다.

그 나날 점결제의 기술적특성을 밝혀냈으며 강철2직장의 대남비와 중간남비에 도입하여 강편생산을 지장없이 내밀수 있도록 하였다.

합금철직장의 로동자, 기술자들은 련합기업소기술집단과 창조적지혜를 합쳐 합금철로운영에 필요한 자소전극을 자체로 만들어내는 성과를 거두었다.지금 직장에서는 생산한 합금철을 여러 용도에 시험도입하면서 설비가동률을 높여나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