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24일 로동신문

 

당세포강화의 최전성기를
펼쳐가시는 위대한 령도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가 성대히 진행된 소식은 오늘도 천만의 가슴을 무한히 격동시키고있다.

몸소 대회에 참석하시여 현시기 당세포강화에서 나서는 중요과업들에 대하여 밝혀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전당강화와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전진을 가져오게 될 전환의 계기로 우리 당력사의 갈피에 뚜렷이 기록된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소식은 날이 갈수록 더욱더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전체 일군들과 당원들로 하여금 전당의 사상의지적통일을 더욱 반석같이 다지고 위대한 당의 향도따라 계속혁신, 계속전진, 계속상승하려는 열의를 고조시키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세포만 강하면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이 흔들리지 않으며 이 세상에 무서울것이 없고 못해낼 일이 없습니다.》

당세포는 군중속에 뻗어있는 당의 말단신경이다.

수천척지하막장으로부터 심심산골마을에 이르기까지 우리 나라의 어느 지역, 어느 단위에나 당세포가 있다.당세포는 늘 군중과 접촉하며 당의 목소리를 군중에게 알려준다.

당세포를 통하여 사람들은 당의 숨결을 느끼고 당의 목소리를 들으며 당의 모습을 보게 된다.당세포의 숨결이자 당의 숨결이고 당세포의 목소리이자 당의 목소리이며 당세포의 모습이자 당의 모습이다.

오늘 우리 당이 군중속에 깊이 뿌리박고 인민대중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으며 인민대중과 혼연일체가 되여 운명을 함께 하는 현실은 당세포를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당세포강화는 전당강화, 전당단결의 초석이며 사회주의건설을 촉진시키기 위한 기본열쇠라고 하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깊은 말씀이 뜨겁게 되새겨진다.

해방조국의 첫 기슭에서 자기의 창건을 알린 때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장장 70여년세월 우리 당이 자기의 성스러운 기폭에 승리와 영광만을 아로새길수 있은것은 진정 당세포들의 전투적역할을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

지금도 그려보느라면 세포위원장동무라고 스스럼없이 불러주시며 평당원의 자세에서 분공을 받으시고 당세포회의에도 참가하시던 위대한 수령님의 못 잊을 모습이 떠오르고 자신께서도 당세포에 소속된 당원의 한사람인것만큼 당세포총회에 빠져서는 안된다고 하시며 당조직관념의 숭고한 모범을 보여주시던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영상이 어려온다.

당세포의 전투력과 위력을 높이기 위해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정력적인 령도가 있어 우리의 당세포들은 혁명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자기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여올수 있었다.

가렬한 전화의 나날 수령의 사상과 권위를 결사옹위한 락원의 당세포와 지구상에 반사회주의역풍이 몰아치던 시기 령도자에 대한 충성의 일념을 과시한 조선중앙통신사 5국 2세포…

혁명의 준엄한 폭풍속에서도 당의 위업을 믿음직하게 받들어온 나날 우리의 당세포들이 존엄높은 우리 당력사의 갈피에 고귀한 진리로 새겨넣은것은 무엇이였던가.

당세포만 강하면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당이 흔들리지 않으며 이 세상에 무서울것도, 못해낼 일도 없다는 바로 그것이였다.

주체형의 혁명적당건설의 새 력사를 펼치시고 우리 당을 수십만의 전투적인 당세포를 가진 존엄높고 위력한 혁명의 참모부로 건설하신것이야말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쌓아올리신 업적중의 업적이다.

당세포의 강화이자 우리 당의 강화이며 당세포의 역할이자 우리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이다.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우리 당을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 강화하는데서 당세포와 당세포비서들의 역할에 커다란 의의를 부여하시고 당세포를 우리 당을 떠받드는 억척불변의 초석으로 튼튼히 다지도록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신분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지금도 사람들은 8년전 1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보도에 접하였던 때를 기억하고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 《조선로동당 세포비서대회를 제도화할데 대하여》,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일심단결하여 주체혁명위업,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가야 할 성스러운 과업이 나서고있는데 맞게 조선로동당 세포비서대회를 제도화할데 대한 당중앙위원회 정치국 결정서를 채택한것은 당세포를 강화하여 전당을 강화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획기적인 전환을 일으켜나갈수 있게 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새로운 주체100년대에 진행된 뜻깊은 대회들이 돌이켜진다.

당세포를 강화하는것을 전당을 강화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기본고리로 보시고 주체102(2013)년 1월 우리 당력사에서 4번째로 되는 당세포비서들의 대회합을 마련하여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조선로동당 제4차 대표자회가 있은 다음 당사업을 개선하기 위한 첫 대회로 세포비서들의 대회를 소집하도록 하신 여기에는 당세포비서대회를 당대회나 당대표자회에 못지 않게 중시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의도가 깃들어있었다.

몸소 대회에 참석하시여 하신 력사적인 결론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말씀하시였다.

현시기 당세포앞에 나서는 가장 중요한 과업은 당원들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우리 당의 진정한 동지, 전우로 준비시키는것이다.

당세포들이 당원들을 참다운 김일성-김정일주의자로 준비시키는것을 기본으로 틀어쥐고 당조직사상생활지도를 짜고들데 대하여 강조하시고 당세포비서들이 혁명의 기수, 투쟁의 기수가 될데 대하여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결론은 영광스러운 김일성-김정일주의당으로서의 우리 당의 혁명적성격을 굳건히 옹호고수하고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세포들의 위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갈수 있게 하는 고무적기치였다.

전당의 당세포를 충성의 세포로,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만드는것을 당세포를 강화하는데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총적과업으로 규정한 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는 당의 전투적위력을 백방으로 다지며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추동해나가는데서 새로운 리정표를 아로새긴 매우 의의깊은 대회로 우리 당력사의 갈피에 아로새겨졌다.

《당세포를 충성의 세포,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강화하자!》라는 뜻깊은 구호를 제시해주시고 당세포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서 힘을 넣어야 할 문제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밝혀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진정 혁명발전의 새로운 높은 단계의 요구에 맞게 당세포강화의 진로를 밝혀주시고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백방으로 높이기 위한 강령적지침을 마련해주시며 당세포사업을 근본적으로 혁신해나가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어 이 땅에는 전당강화의 새로운 전성기가 펼쳐지고 주체혁명의 전진속도는 비상히 높아지게 된것 아닌가.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당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키고 사회주의건설의 전초선을 억척같이 지켜온 당세포들의 적극적인 투쟁에 의하여 우리의 자강력은 나날이 증대되고 조국땅 그 어디서나 대비약, 대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게 되였다.

당 제7차대회를 전후하여 진행된 70일전투와 200일전투, 지난해 당 제8차대회를 맞으며 진행된 80일전투에서의 자랑찬 승전포성을 비롯하여 우리 조국의 위용이 만방에 과시되고 거창한 창조와 변혁으로 주체조선의 필승의 기상을 높이 떨쳐온 그 자랑찬 력사속에는 당의 사상과 위업에 무한히 충직한 당세포들의 전투적위력이 깃들어있다.

당의 지반은 저절로 강화되는것이 아니다.그것은 중요하게 당에 대한 인민들의 신뢰심에 의하여 반석같이 다져진다.당세포는 당과 대중의 혈맥을 이어주는 기본단위이다.

조선혁명의 최강의 무기인 일심단결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시고 당세포들이 당의 인덕정치, 광폭정치를 받들어 모든 사업을 일심단결을 강화하는데 철저히 지향시켜나가도록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군중은 당세포를 통하여 우리 당의 숨결을 느끼며 당과 혈연적으로 이어지게 된다는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뜻이다.

당세포를 오직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만을 굳게 믿고 끝까지 따르는 열혈의 집단으로 꾸리며 당원들이 기쁠 때도, 슬플 때도, 괴로울 때도 스스럼없이 먼저 찾고 따르는 어머니당의 세포비서의 본분을 다해갈 충성의 결의를 담은 당세포비서들의 편지를 보아주시고 그이께서 몸소 정을 담아 적어보내신 친필글발들이 눈앞에 어리여온다.

 

《사랑에 젖어있는 어머니의 목소리

언제나 들을수록 아 정다워

그곁에 있어도 멀리에 있다 해도

우리 당의 그 목소리 아 정다워  

  

믿음에 넘쳐있는 어머니의 목소리

가슴에 새길수록 아 뜨거워

새벽길 걸어도 밤길을 걸어도

우리 당의 그 목소리 아 뜨거워  

  

어머니 그 목소린 한가정에 울려도

우리 당 그 목소린 온 나라에 울리네

꿈에도 못 잊어 영원히 못 잊어

우리 당의 그 목소리 아 따르리

 

2013.2.27

김 정 은

 

《당원들의 심장속에 불씨를 지펴주는 진정한 어머니가 되여야 합니다

김 정 은

2013 3 30》

 

우리의 당세포비서들이 자식을 위해 오만자루의 품을 들이는 어머니처럼 사람들에게 진정을 바쳐갈데 대한 크나큰 믿음을 담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한자한자 써주신 친필은 정녕 오늘도 전당의 모든 당세포들이 어떻게 광범한 군중을 당과 혈연의 정으로 이어주는 혈맥으로 되여올수 있었으며 어떻게 되여 그렇듯 시련과 곤난속에서도 우리의 혼연일체가 더욱 공고해질수 있었는가를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의 다음단계에로 이행시켜나가기 위한 장엄한 진군에 들어선 오늘 당세포사업을 결정적으로 개선강화하는것은 참으로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2차전원회의 결정의 집행여부는 당의 말단기층조직, 직접적인 집행단위인 당세포들이 어떻게 대중을 발동해나가는가에 달려있다.

전당의 세포들이 하나같이 충실히 여물고 강쇠처럼 굳세면 어떤 도전과 시련이 중첩된다고 하여도 혁명투쟁에서 극복 못할 난관, 점령 못할 요새가 없다는것이 우리 당의 뜻이다.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는 당의 기초를 튼튼히 보강하고 우리 혁명대오를 더욱 불패의것으로 다지는데서 력사적리정표로 된다.우리 당의 독창적인 기층조직건설사상을 더욱 발전풍부화하고 전당의 세포비서들에게 명확한 행동지침을 새겨준것으로 하여 이번 대회는 커다란 의의를 가진다.

모든 당세포를 인간적으로 굳게 단합된 건강하고 혈기왕성한 세포로 만들자는것이 조선로동당 제6차 세포비서대회의 기본사상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대회에서 밝혀주신 당세포들앞에 나서는 10가지 중요과업과 당세포비서들이 지녀야 할 12가지 기본품성에 관한 사상을 불멸의 지침으로 삼고 전당의 모든 세포비서들이 당의 친위대, 돌격대, 직업적혁명가, 숨은 영웅중의 숨은 영웅이라는 값높은 칭호를 빛내이기 위해 투쟁해나갈 때 당세포의 전투력이 백방으로 강화되고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향한 전인민적대진군이 힘있게 추진될수 있다.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와 정력적인 령도로 당세포강화의 최전성기를 열어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고 일편단심 우리 당을 억척같이 떠받들어나가는 당세포비서들과 수백만 로동당원들이 있기에 우리 당이 강하고 우리 당의 위업은 끝없이 승승장구하고있는것이다.

본사기자 백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