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28일 로동신문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기본요구

 

오늘 우리 인민은 희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활력있게 전진하는 사회주의강국건설시대에 살며 투쟁하고있다.

오늘의 전인민적인 총공격전에서 당과 혁명대오, 국가의 위력을 남김없이 과시하며 우리 혁명의 전진을 더욱 가속화해나가자면 전체 인민이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사회주의건설이 심화될수록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구현하기 위한 사업에 더 큰 힘을 넣어 혁명의 전진동력을 배가하고 남들이 모방할수 없는 우리 식 사회주의의 고유한 우월성을 계속 높이 발양시켜나가야 합니다.》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는 우리 국가의 지위와 국력이 근본적으로 변화되고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하고있는 우리 혁명발전의 요구를 정확히 반영한 사회주의기본정치방식이다.여기에는 인민을 세상에서 가장 귀중하고 힘있는 존재로 내세우고 인민의 자주적요구와 리익을 끝까지 실현하려는 조선로동당의 혁명적본태와 드팀없는 의지가 비껴있다.

인민대중의 존엄과 권익을 절대적으로 옹호하고 모든 문제를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에 의거하여 풀어나가며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빛나게 실현해나가자면 그 기본요구를 깊이 체득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기본요구는 무엇인가.

그것은 우선 혁명과 건설의 주인인 인민대중을 각성시키고 단결시켜 그들을 가장 힘있는 존재, 힘있는 력량으로 되게 하며 모든 문제를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풀어나가는것이다.

세상에 인민대중보다 더 힘있고 지혜로운 존재는 없으며 혁명과 건설의 성과여부는 인민대중을 어떻게 조직동원하는가 하는데 달려있다.

우리 당은 주체혁명의 계승기, 발전기의 요구와 사람들의 높아진 의식수준에 맞게 사상교양사업을 적시적으로, 력동적으로 진행하고 대중의 정신력과 창조력을 최대로 발동시켜나가는것을 철칙으로 삼고 투쟁하였다.당의 령도밑에 사상적으로 각성분발되고 조직적으로 굳게 단결된 인민대중의 비상한 애국열의와 견인불발의 의지앞에서 제국주의자들의 전대미문의 제재봉쇄도, 악랄한 사상문화적침투책동도 맥을 추지 못하였으며 우리 조국땅우에서는 세상을 놀래우는 거창한 변혁과 기적의 력사가 창조되였다.

실천적경험은 력사의 주인이며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는 인민대중의 무궁무진한 힘은 사상의 일치성, 행동의 통일성을 보장하기 위한 꾸준하고도 목적의식적인 노력에 의해서만 유지되고 더욱 강화되게 된다는것을 뚜렷이 보여주고있다.

그것은 또한 당과 국가의 모든 사업을 인민에 대한 헌신적복무로 철저히 일관시키는것이다.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에서 기본은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것이다.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은 인민을 위한 헌신적복무에서 나타나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하늘처럼 여기신 우리 인민을 수령님과 장군님의 영상으로 정히 새겨안고 수령님들을 모시듯이 받들어나가는것, 이것이 바로 우리 당의 숭고한 인민관이다.우리 당은 당과 국가사업전반에서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을 최우선, 절대시하고 인민의 복리증진을 위함에 모든것을 아낌없이 돌려왔다.경제사정이 어렵고 복잡한 정세속에서도 인민적시책들이 변함없이 실시되고 인민의 행복을 위한 거창한 대건설사업들이 통이 크게 벌어지고있는것도, 인민군대가 인민사수전, 인민보위전의 전구마다에서 맹활약하고있는것도 우리 나라에서만 펼쳐질수 있는 인민사랑의 숭고한 화폭이다.인민에 대한 멸사복무, 바로 여기에 우리 식 사회주의의 본질적우월성이 있고 필승불패성이 있다.

모든 일군들은 위대한 우리 인민을 운명의 하늘로 여기고 참된 인민의 충복답게 위민헌신의 길에 결사분투할것을 엄숙히 선서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의도를 뼈속깊이 새기고 인민을 위한 멸사복무의 한길을 꿋꿋이 걸어가야 한다.

그것은 또한 인민대중을 혁명과 건설의 주인으로 보지 않고 인민대중의 힘을 믿지 않으며 인민대중의 리익을 침해하는 온갖 그릇된 경향과의 투쟁을 강도높이 진행해나가는것이다.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구현하는데서 철저히 경계하고 극복해야 할 기본장애는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들과 온갖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적현상들이다.이것은 인민을 위한 우리 당의 정치를 의식적으로 말아먹고 당과 인민대중의 일심단결을 파괴하는 위험한 요소이다.

우리 당은 조선로동당의 권위, 인민의 운명을 걸고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를 비롯한 인민의 리익을 침해하는 그릇된 경향, 온갖 범죄행위들과의 전면전쟁을 선포하고 이 투쟁을 강도높이 벌려나가고있다.인민을 믿고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혁명을 전진시켜나가는 우리 당에 있어서 인민을 멸시하고 그들의 리익을 침해하는 그 어떤 사소한 요소도 절대로 허용될수 없다.

우리 일군들은 세도와 관료주의, 부정부패행위들과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나타나고있는 온갖 반사회주의, 비사회주의적현상들과의 투쟁을 더욱 강화하여 그것을 철저히 극복하며 어려운 때일수록 인민들과 고락을 함께 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검박하고 평범하게 생활하는것을 체질화, 습성화하여야 한다.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이것이 우리 일군들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데서 확고히 틀어쥐고 구현해나가야 할 신념의 구호, 실천의 구호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당의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의 기본요구를 깊이 체득하고 철저히 구현해나감으로써 우리의 일심단결을 철통같이 다지고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앞당겨오는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할것이다.

김철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