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2일 로동신문

 

론설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탁월한 수령

 

세월이 흐르고 세기가 바뀌였지만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류의 경모의 정은 더욱 강렬해지고있다.

태양절이 하루하루 가까와올수록 세계 많은 나라와 지역들에서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목소리가 더 높이 울려나오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만민의 다함없는 그리움과 칭송, 그것은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절세위인께 드리는 진보적인류의 가장 숭고한 경의의 표시이며 열화같은 흠모의 분출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세계의 자주화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생애의 전기간 자주의 기치, 국제적정의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과 반제자주위업의 승리를 위하여,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시였으며 그 길에서 이 세상 어느 위인도 이룩할수 없는 거대한 업적을 쌓으시였다.

력사를 돌이켜보면 인민대중의 운명개척과 세계정치사에 흔적을 남긴 이름있는 정치가와 위인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우리 수령님처럼 장구한 수십성상 탁월한 사상과 령도로 자주의 세기를 개척하고 빛내이신 그렇듯 걸출한 수령, 위대한 혁명가는 일찌기 없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새 조국건설시기부터 혁명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세계 여러 나라의 당 및 국가, 정부수반들을 비롯한 수많은 외국의 손님들을 만나주시고 인류자주위업과 관련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으며 우리 혁명을 령도하시는 그 바쁘신 속에서도 52만여km에 달하는 머나먼 외국방문의 길을 이어가시였다.

세계자주화위업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님의 크나큰 로고와 헌신의 력사는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깊이 간직되여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세계사회주의운동과 반제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신 탁월한 령도자이시다.

지난 세기는 자주성을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에서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혁명적변혁이 일어나고 진보와 반동, 사회주의와 제국주의사이의 투쟁이 가장 격렬하게 벌어진 세기였다.이 격동적인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력사의 방향타를 억세게 틀어잡으시고 인류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에 거대한 기여를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사회주의건설령도사는 자주의 기치를 확고히 고수해온 력사이다.

자주는 우리 수령님께서 한평생 간직하고 구현해오신 혁명신조였고 혁명방식이였다.

혁명투쟁에 나서신 첫 시기에 벌써 자주성은 나라와 민족의 생명이며 그것을 실현하자면 사대와 교조를 배격하고 혁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해나가야 한다는 혁명의 진리를 밝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사회주의건설에서 언제나 자주의 원칙을 견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사회주의건설령도사에는 대국주의자들의 압력을 단호히 짓부시고 자주, 자립, 자위의 로선을 꿋꿋이 고수하신 년대기도 있고 사대와 교조, 지배주의를 단호히 배격하고 모든 문제를 우리 실정에 맞게 독창적으로 해결하면서 주체성과 민족성이 강한 불패의 강국을 일떠세우신 고귀한 경험도 있다.

기성리론이 사회주의건설에서 하나의 공식처럼 간주되고있던 지난 세기에 자주의 기치를 높이 추켜드시고 그것을 혁명의 원리로, 혁명방식으로 정립하고 실천에 구현하시여 사회주의건설의 모범을 창조하신분이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다.

지난 세기 말엽은 사회주의가 존재하느냐 마느냐 하는 물음이 시대적문제로 나선 시기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세계사회주의운동이 심각한 좌절로 시련을 겪고있던 그때부터 생애의 마지막시기까지 여러 나라 정당, 사회단체 대표단들과 당수들을 만나주시고 일부 나라들에서 사회주의가 좌절되게 된 근본원인과 주체사상에 기초한 우리 나라에서의 사회주의건설경험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면서 사회주의의 불패성에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이것은 세계 진보적인민들에게 사회주의위업, 반제자주위업의 승리에 대한 신심을 주었으며 사회주의를 헐뜯던 원쑤들에게는 준엄한 철추로 되였다.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의 리상이고 정의이며 그 승리는 필연적이라는것이 과학적으로, 실천으로 확증되였다.

세기를 이어 흐르고있는 사회주의운동사는 자주의 기치밑에 전진하는 사회주의만이 승승장구하며 자기의 리상과 목표를 빛나게 실현할수 있다는것을 명백히 보여주고있다.

오늘 우리 식 사회주의가 부닥치는 온갖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고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힘차게 내달리는 력사적시대를 맞이하고 세계자주화위업이 자기의 궤도를 따라 전진하고있는것은 우리 수령님께서 밝혀주신 사회주의건설리론의 위대한 승리이며 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온갖 심혈을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에 대한 뚜렷한 과시로 된다.

하기에 사회주의를 지향하는 나라와 인민들은 우리 나라의 현실을 보면서 조선식사회주의만이 인간의 자주성을 완전히 실현시켜주는 사회주의라고 한결같이 격찬하며 위대한 수령님을 끝없이 그리워하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제국주의반동들의 침략책동으로부터 세계의 평화와 안전, 인류자주위업을 굳건히 수호하신 탁월한 령도자이시다.

제국주의는 평화의 원쑤이다.침략과 략탈을 본성으로 하는 제국주의가 있는 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은 적들과의 첨예한 대결을 동반하게 된다.

견결한 반제자주적립장을 지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쟁의 화근이고 평화의 교란자, 파괴자인 제국주의자들의 책동을 짓부시며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시였다.

일찌기 무장한 적과는 오직 무장으로 맞서야만 승리할수 있다는 혁명의 진리를 밝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총대로 강대한 두 제국주의를 타승하고 나라와 민족의 존엄, 세계평화를 굳건히 지키는 력사의 기적을 창조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평화와 진보를 요구하는 지구상의 모든 인민들을 하나의 공동전선에 결합시킬데 대한 사상, 평화는 구걸할것이 아니라 투쟁으로 쟁취하여야 하며 제국주의자들과는 한치의 양보도 없이 끝까지 맞받아싸울데 대한 사상을 비롯한 사상리론들을 제시하시여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보장하고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옳바른 길을 밝혀주시였다.제국주의자들의 《평화전략》의 반동적본질을 낱낱이 까밝히시고 세계반제자주력량의 단결을 강화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끌어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비범한 령도에 의하여 평화로운 새 사회건설과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실현을 위한 투쟁에서는 전환이 일어날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령도가 있었기에 령토도 크지 않고 인구도 많지 않은 우리 나라가 제국주의강적의 기를 꺾어놓고 인류자주위업을 선도해나가는 불패의 보루로 위용을 떨칠수 있게 되였다.

진보적인류가 오늘도김일성동지께서 제국주의를 제압하고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수호하신것은 업적중의 업적이다.》라고 격정의 목소리를 터뜨리고있는것은 우연한것이 아니다.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진로를 명백히 밝혀주시고 강위력한 혁명의 총대로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의 길을 개척하신 우리 수령님의 업적은 찬연한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혁명하는 나라 인민들의 투쟁을 적극 도와주시여 인류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세계혁명의 탁월한 령도자이시다.

한없이 고결한 의리를 지니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생애의 전기간 사회주의, 공산주의를 위하여 투쟁하는 나라들에 물심량면의 지원을 주시고 사회주의력량의 단결과 단합을 위하여 정력적인 활동을 벌리시였다.

지난 세기 중엽 세계사회주의운동에 분렬의 위험이 조성되였을 때 원칙적이고 자주적인 립장에 확고히 서서 사회주의나라들이 서로 리해하고 화합을 이룩하도록 도와주신분도, 사회주의나라들이 제국주의자들과 힘겨운 항전을 벌릴 때 아낌없는 원조를 주도록 하신분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아프리카나라들을 비롯한 발전도상나라들이 힘겨운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을 벌릴 때에도 그렇고 그 나라들이 새 사회건설에 들어섰을 때에도 적극적인 방조와 지원을 주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가 있었기에 지난 세기 사회주의력량, 반제자주력량은 단합된 힘으로 제국주의자들에게 타격을 가할수 있었다.

사실 제국주의자들과 직접 맞서 사회주의를 건설하고있는 조건에서 우리에게도 부족한것이 많았다.하지만 반제자주, 사회주의의 길로 나아가는 나라들을 도와주는것을 참다운 국제주의적의무로 여기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힘이 좀 들더라도 줄수 있는 모든 지원을 다 주도록 하시였다.

오늘도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우리 수령님에 대하여 회고하면서 김일성주석이시야말로 혁명하는 나라, 투쟁하는 나라들에 사심없이 적극적으로, 물심량면으로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인류의 대성인, 전설적위인이시라고 끝없이 격찬하고있다.

참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계시여 20세기는 자주의 시대로 자기의 력사적지위를 뚜렷이 할수 있었으며 인류자주위업은 겹쳐드는 력사의 도전을 이겨내며 자기 발전의 길을 성공적으로 개척해올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력사적공적으로 하여 세계정치원로로, 인류자주위업의 걸출한 령도자로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흠모와 칭송을 받으신다.

전세계가 우러러받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영원히 높이 모신것은 우리 인민의 최대의 영광이며 긍지이다.

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과 반제자주위업의 승리를 위한 기치를 안겨주시고 자주화된 새 세계건설과 세계평화위업실현에 거대한 기여를 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인류의 영원한 태양으로 영생하실것이다.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