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4월 30일 로동신문

 

20세기의 걸출한 정치가, 세계혁명의 위대한 수령

 

업적토론회 진행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업적토론회가 로씨야, 마쟈르, 도이췰란드, 영국, 타이, 인도네시아, 민주꽁고, 우간다에서 11일부터 13일까지의 기간에 진행되였다.

해당 나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 주체사상연구조직,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단체 성원들 등이 참가한 토론회들에서는 발언들이 있었다.

로씨야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태양절은 인류공동의 명절이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신 김일성동지께서는 간고한 항일무장투쟁을 벌려 나라를 해방하시고 당과 국가, 군대를 창건하시였다.

그이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은 조국해방전쟁에서 빛나는 승리를 이룩하고 전후복구건설을 짧은 기간에 끝냈으며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제도를 일떠세웠다.

마쟈르 로동당, 김일성,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로작연구과학-정치소조의 인사들은 한세대에 두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시였으며 강국의 튼튼한 초석을 마련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고 김정은동지의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어 조선의 국제적지위는 날로 높아가고있다고 찬양하였다.

도이췰란드 반제연단 위원장, 베를린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는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자주, 자립, 자위의 로선을 제시하시고 일관하게 견지하시여 조선을 존엄높은 자주의 성새, 불패의 보루로 다지신 걸출한 정치가이시라고 격찬하였다.

민주꽁고 자주를 위한 주체사상연구소조 조정자는 이렇게 언급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의 독창성과 위대한 생활력은 조선의 현실을 통하여 뚜렷이 증명되였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고 모든 문제를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풀어나가시였다.

김정은원수께서는 선대수령들의 령도방식을 그대로 계승하시여 인민대중제일주의정치를 펴나가신다.

오늘날 아프리카의 현실은 주체사상을 철저히 구현할것을 절실히 요구하고있다.

로씨야, 타이, 민주꽁고에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한편 태양절에 즈음하여 방글라데슈 선군정치연구소조, 주체사상연구소에서는 11일과 13일 위대한 장군님의 고전적로작《온 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고전적로작《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다》에 대한 연구토론회가 있었다.

토론회참가자들은 조국과 혁명, 시대와 력사앞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에 굳은 지지와 련대성을 표시하였다.

 

경축행사 진행

 

태양절에 즈음하여 로씨야, 로므니아, 단마르크, 스웨리예, 이딸리아, 네팔, 인디아, 에티오피아, 브라질에서 경축모임, 업적토론회들이 진행되였다.

해당 나라의 정계, 사회계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한 행사들에서는 발언들이 있었다.

로씨야련방공산당 싸할린주지부위원회, 전로씨야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 로씨야 원동국립인문종합대학의 인사들은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을 창시하신 걸출한 사상리론가이시며 동방에서 처음으로 되는 인민민주주의국가를 창건하신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다, 인민을 위한 길에 한평생을 바치신 그이를 조선인민은 어버이수령님이라고 부르며 지금도 못 잊어하고있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선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실것이다고 말하였다.

민족사회주의당(로므니아) 최고리사회 위원장, 로므니아사회주의당 위원장은 위인중의 위인이신 김일성동지의 업적중의 하나는 주체사상의 창시이다, 주체사상이 가리키는 길을 따라 언제나 곧바로 걸어온 조선은 자주, 자립, 자위의 나라로, 사회주의보루로 전변되였다, 주체의 기치높이 조선혁명을 승리에로 이끄시였으며 반제자주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김일성동지의 업적은 세기를 이어 길이 전해질것이다고 강조하였다.

단마르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위원장은 위대한 수령님의 조국해방업적과 전승업적에 대하여 언급하고 김일성주석께서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업적은 영원불멸할것이라고 하였으며 스웨리예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위대한 김일성주석은 조국과 인민을 끝없이 사랑하신 열렬한 애국자, 정의롭고 평화로운 새 사회건설을 위해 모든것을 다하신 진정한 국제주의자이시라고 칭송하였다.

이딸리아 평화와 사회주의운동 총비서, 자주와 주권을 위한 선군사상연구 이딸리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발언자들은 조선혁명의 실천투쟁을 통하여 주체사상의 독창성과 정당성, 거대한 생활력을 뚜렷이 실증하시고 온 세계의 자주화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님을 국제공산주의운동의 걸출한 령도자로 격찬하였다.

전인디아조선친선협회 서기장, 에티오피아 자주정치연구위원회 위원장, 브라질선군정치연구쎈터 위원장도 위대한 수령님을 20세기 인류가 낳은 불세출의 대성인으로, 만민의 영원한 태양으로 칭송하고 김일성주석의 혁명사상과 령도방식은 세계 모든 나라 지도자들이 따라배워야 할 고귀한 귀감이라고 강조하였다.

네팔의 여러 정당, 단체 인사들은 인민이 주인된 사회주의나라를 일떠세우시고 발전시켜오신 위대한 수령님의 인민적령도의 빛나는 한평생을 찬양하고 오늘 조선은 김정은원수를 높이 모시여 세계인민들이 동경하고 부러워하는 나라로 존엄떨치고있다고 말하였다.

전로씨야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과 스웨리예, 네팔에서 진행된 행사에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올리는 축전이 채택되였다.


* *


태양절에 즈음하여 로씨야, 도이췰란드, 에스빠냐, 쓰르비아, 라오스, 이란, 인디아, 인도네시아, 타이, 파키스탄, 기네, 나이제리아, 우간다, 탄자니아, 메히꼬, 베네수엘라에서 인터네트사진전시회와 영화감상회, 강연회들이 진행되였다.

행사들에는 해당 나라의 각계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로씨야의 인터네트홈페지 《빠뜨리오띄 모스크바》, 하바롭스크변강 인터네트홈페지 《하브인포》와 도이췰란드 반제연단, 조선문화연구소조, 주체사상연구 쓰르비아전국위원회, 라오스통신사, 이란의 일나통신사 인터네트홈페지들, 인디아의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 우간다전국항쟁운동기관지 《파블리크 렌즈》 인터네트홈페지, 베네수엘라의 인터네트홈페지들인 《씨따라마가지네》, 《엘 끌룹 데 라스 나씨오네스》는 한평생 인민을 위한 길에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고결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담은 영상사진문헌들을 모시였다.

또한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의 우월성과 날로 변모되는 공화국의 자랑찬 현실, 인민들의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도 편집하였다.

영화감상회들에서는 《만민이 우러러 칭송하는 우리 수령님》을 비롯한 우리 나라 영화들이 상영되였다.

강연회들에서는 에스빠냐 마드리드주체사상연구소조, 파키스탄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 범아프리카운동 우간다전국집행위원회,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우간다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주체사상연구소조 탄자니아전국조정위원회, 메히꼬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위원회 인사들이 발언하였다.

그들은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자주시대 인류가 나아갈 길을 밝혀주시고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여 20세기 정치사에 특출한 공헌을 하신 위대한 수령님을 희세의 정치원로, 불세출의 대성인으로 칭송하였다.

한편 쏘련공산당에서도 강연회가 진행되였다.

중앙위원회 제1비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께서는 탁월한 사상리론활동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시대와 력사앞에 불멸의 공적을 이룩하시였다, 그이는 인민을 끝없이 사랑하신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며 숭고한 인간애와 덕망으로 천하를 감동시키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그이께서는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으로 하여 만민의 심장속에 영생하신다고 강조하였다.

 

국제사회계가 높이 칭송

 

한평생 조국과 인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국제사회계는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리고있다.

로씨야 하바롭스크변강 로조친선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일찌기 혁명의 길에 나서시여 생의 마지막시기까지 조국과 인민을 위해 헌신하신 절세의 애국자,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다.

그이께서는 언제나 인민들속에 계시면서 그들의 요구와 의사를 반영하여 로선과 정책을 작성하시였다.

조선의 그 어디에나 인민을 찾아 걷고걸으신 그이의 거룩한 자욱이 아로새겨져있다.

조선을 자주, 자립, 자위로 위용떨치는 강위력한 나라로 건설하신것은 김일성동지의 업적중의 업적이다.

김일성동지는 조선인민뿐아니라 세계인민들의 걸출한 수령이시라고 하면서 로씨야련방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인 국가회의 로조친선의원단 단장,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 라오스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나라들사이의 친선관계발전에 쌓으신 절세위인의 업적을 찬양하였다.

김일성김정일명칭 전국벨라루씨 조선인민의 친우협회 상설상무위원회 위원장, 벨라루씨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은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자주시대 지도사상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을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정치가로 칭송하였다.

앙골라인민해방운동 중앙위원회 대외관계부장, 에티오피아 자주정치연구위원회 위원장은 김일성주석은 자주성을 위한 인민들의 투쟁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은인, 세계정치의 원로이시다, 아프리카나라들의 식민지민족해방투쟁과 새 사회건설에 물심량면의 지원을 주신 그이의 업적을 아프리카인민들은 영원히 잊지 않을것이다고 확언하였다.

도이췰란드반제연단 위원장, 도이췰란드공산당 베를린시위원회 위원장은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인민이 주인된 참다운 사회주의를 건설하신 걸출한 위인이시라고 격찬하였으며 수리아군대 및 무장력 부총사령관인 내각 부수상 겸 국방상은 김일성주석의 탄생일을 조선의 벗들과 함께 경축하는것은 수리아정부와 인민의 응당한 의무이라고 언급하였다.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총비서, 알제리-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세계피압박인민들에게 자주적발전의 길을 환히 밝혀주신 김일성주석은 인류의 영원한 태양이시다, 조선혁명과 반제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그이의 공적은 만민의 심장속에 깊이 간직되여있을것이다고 토로하였다.

세네갈독립로동당 정치국 위원은 세계혁명의 위대한 수령이신 김일성주석의 고전적로작들은 사회적정의와 평등을 수호하고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인민들에게 있어서 삶과 투쟁의 교과서로 되고있다고 강조하였으며 로씨야련방공산당 하바롭스크변강위원회 비서는 언제나 인민대중을 믿고 그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을 이끄시여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하신 김일성동지는 진정한 인민의 령도자이시라고 호칭하였다.

벨라루씨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는 이렇게 격정을 터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당과 인민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조선을 강력한 사회주의국가로 전변시키시였다.

조선의 강화발전은 그이의 혁명생애와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김일성동지의 태양의 존함은 전세계 공산주의자들의 마음속에 영원히 아로새겨져있을것이다.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사상과 위업은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신 김정은동지의 세련된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제국주의세력의 온갖 방해책동을 짓부시고 조선로동당 제8차대회가 제시한 과업들을 반드시 관철하리라고 확신한다.

 

여러 나라 인사들 강조

 

민족최대의 경사스러운 태양절에 즈음하여 여러 나라 인사들은 탁월한 사상리론활동과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실현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열화같은 경모심을 안고 수많은 축전과 축하편지들을 보내여왔다.

축전과 축하편지들에서 그들은 위대한 수령님을 인류의 태양, 20세기의 가장 걸출한 위인으로 높이 칭송하였다.

로씨야련방공산당 연해변강 나호드까시지부위원회 제1비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일성동지는 현대조선의 발전사에 잊을수 없는 자욱을 새기신 조선인민의 탁월한 수령이시다.

그이께서는 세계의 모든 진보적인민들의 위대한 태양으로 인류력사에 불멸의 존함을 남기시였다.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신 김일성동지께서 지니시였던 이민위천의 숭고한 리념은 오늘도 사회주의조선에서 빛나게 구현되고있다.

김일성동지는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고 조선로동당의 창건자이시라고 하면서 벨라루씨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그이께서는 인민들속에서 힘을 얻고 조선혁명에서 나서는 복잡한 문제들의 해결방도를 찾으시면서 한평생 인민을 위하여 로고를 바치시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독창적인 혁명로선들을 창시하시고 성스러운 혁명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이란이슬람교련합당 국제사업담당 부총비서는 김일성주석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조선로동당의 강화발전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였으며 세계자주화위업의 완성을 위하여 거대한 공헌을 하시였다고 격찬하였다.

남아프리카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일성동지께서는 위대한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주체혁명의 새시대를 개척하시였다.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과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력사적시대를 대표하는 백과전서적인 혁명사상이며 인류의 미래를 향도하는 위대한 사상이다.

주체사상을 구현하여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을 빛나는 승리에로 이끄신 그이의 업적은 영원불멸하다.

오늘 조선인민은 자기 운명을 당당하게 개척해나가는 존엄높은 인민으로 자랑떨치고있으며 사회주의조선은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존함과 더불어 더욱 빛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