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5월 11일 로동신문

 

어버이의 락

 

후더운 땀과 눈비에 젖었던 옷자락이였다.

은혜로운 그 품에 안겼던 아이들과 근로자들, 병사들과 일군들이 흘린 행복의 눈물로 뜨겁게 젖어있던 위대한 어버이의 옷자락이였다.

한없이 포근한 그이의 옷자락에는 또 어떤 향기가 진하게 슴배여있던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는 인민을 한없이 존중하고 뜨겁게 사랑하며 인민을 위하여 자기의 모든것을 다 바치고있습니다.》

언제인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어느 한 수산사업소에서 많은 량의 물고기를 잡았다는 보고를 받으시였다.

그 순간 그이의 가슴속에서는 이름할수 없는 희열이 세차게 고패치고있었다.

우리 인민들에게 물고기를 먹이기 위하여 마음쓰시던 위대한 장군님을 생각하면 가슴이 미여지는것 같다고 하시던 그이이시였다.자신께서는 밤을 새워가며 일하다가도 수산부문에서 물고기를 많이 잡았다는 보고를 받으면 제일 기분이 좋다고 하시며 우리 인민들에게 더 많은 물고기를 안겨주시려 불면불휴의 로고를 이어가시던 우리의 어버이이시였다.

하기에 경애하는 그이께서는 물고기대풍이 들었다는 소식이 너무도 기쁘고 반가우시여 한달음에 그곳 수산사업소로 달려가시였다.

야외물고기받이장에 이르신 그이께서는 물갈기를 날리며 쏟아져내리는 물고기폭포를 바라보시였다.자신께서 그토록 사랑하시는 육아원과 애육원, 중등학원 원아들이며 양로원의 로인들, 병사들과 인민들에게 웃음을 더해주게 될 바다향기를 한껏 느끼시며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시였다.

동무들은 매일과 같이 도루메기폭포가 쏟아지는 광경을 보아왔기때문에 그것을 보는 감정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나는 이런 모습을 보면 기분이 정말 좋다고.

하늘의 별이라도 따오신듯 만족을 금치 못하시며 사업소를 돌아보시던 그이께서는 또다시 만시름을 잊으신듯 즐거운 어조로 오늘 내가 입은 옷에도 물고기비린내가 푹 배였다고 하시였다.

뜨거운 격정의 파도가 일군들의 가슴을 쳤다.

방금전에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만선을 하고 돌아온 어로공들을 사랑의 한품에 안아 기념사진을 찍어주시였다.

그러시고는 《만세!》의 환호를 올리는 어로공들과 종업원들, 가족들을 보시면서 《황금해-014》호 선원들과만 기념사진을 찍었는데 우리가 그냥 가면 저 동무들이 섭섭해하겠다고 하시면서 그들모두를 부르시였다.

눈물을 흘리며 금시라도 엎어질듯, 넘어질듯 달려와안기는 그들모두를 한품에 안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물고기물이 묻은 발판에 스스럼없이 앉으시여 또다시 대를 두고 길이 전할 기념사진을 찍어주시였다.

감동깊은 그 화폭들을 되새겨보는 일군들의 눈굽은 쩌릿이 젖어들었다.

이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정깊은 음성으로 바다에 가서는 물고기비린내를 맡아보고 산에 가서는 산나물, 산열매냄새를 맡아보는것이 자신에게 있어서는 하나의 멋이고 락이라고 말씀하시였다.

어버이의 멋과 락!

진정 자신의 고귀한 피땀의 대가로 마련된 행복을 인민들에게 안겨주실 때마다, 천만자식들의 기쁨넘친 모습을 그려보실 때마다 그이의 심장속에서 끓어솟는 희열을 무엇에 비길수 있겠는가.

황금해, 불러볼수록 가슴은 뜨겁게 젖어든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한평생이 어린 황금산, 황금벌의 력사와 더불어 조국의 바다에 황금해의 새 력사를 펼치시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바치신 심혈과 로고를 무슨 말로 다 이야기할수 있으랴.

그 나날속에는 원아들에게 매일 물고기를 꼭꼭 먹이려면 년간 그 수량이 얼마나 되겠는가를 몸소 수첩에 계산까지 해보신 이야기도 있다.쏟아지는 찬비를 고스란히 맞으시면서도 물고기대풍을 마련한 수산사업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너무도 대견하시여 최고사령관을 진심으로 도와주고있는 귀중한 혁명전우, 참 좋은 동지들이라고 크나큰 믿음을 담아 불러주신 사연들도 우리는 잊지 못한다.

그토록 위대한 사랑과 헌신, 믿음과 더불어 감동깊은 혁명일화들이 태여났고 물고기대풍을 안아온 인민군대 수산부문의 어로전사들이 당중앙위원회청사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로부터 높은 국가수훈의 영예를 받아안는 영광의 화폭도 펼쳐질수 있었다.

자애로운 어버이의 희열의 세계는 비단 사회주의바다향기에만 어려있는것이 아니다.

가을날의 사회주의전야에 흘러넘치는 낟알향기에도 경애하는 그이의 로고와 크나큰 보람이 실리여있다.

농장포전에 들어서시여 온몸을 땀으로 적시시면서도 자신에게는 설레이는 벼바다, 강냉이바다의 파도소리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그처럼 념원하시던 만풍년의 노래소리이고 사회주의승리의 개가이며 인민들의 행복넘친 웃음소리나 같다고 격정을 터놓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은파군 대청리일대의 피해복구건설현장을 찾으신 그날에는 험한 논밭에 들어서시여 농작물의 생육상태도 구체적으로 알아보시고 농작물피해를 최소화하며 소출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대책도 세워주시느라 얼마나 마음쓰시였던가.

수백수천권의 책에도 담을수 없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헌신의 자욱은 과일향기 넘치는 살기 좋은 고장들에도 잇닿아있다.

사과들이 정말 땅이 꺼지게 잘되였다고 하시며 걸음을 옮기시다가는 멈춰서시고 멈춰서시였다가는 또 걸으시며 과일들을 받아안고 좋아할 인민들의 모습을 그려보시던 우리의 어버이, 숨막히는 더위속에서도 일군들과 기술자들에게 더 희한한 과일대풍을 안아올 가르치심도 주시며 그이께서 찍어가신 헌신의 자욱은 그 얼마인지 모른다.

머나먼 북변의 중평남새온실농장을 찾으시였던 그날 온실에 넘치는 남새향기에서도 크나큰 희열을 느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쉬임없이 이어가시는 위민헌신의 려정우에 꽃펴나는 인민의 기쁨과 행복에서 더없는 멋과 락을 느끼시며 우리 인민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생활을 안겨주시려 멸사복무의 발걸음을 날이 갈수록 더욱 재촉하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정녕 온 나라에 차넘치는 약동의 숨결, 늘어나는 기쁨과 행복의 열매들은 경애하는 그이의 인민사랑에 그 뿌리를 두고있으니 세상에 이렇듯 고마운 은인, 위대한 어버이가 또 어디 있으랴.

하기에 이 땅의 천만사람들은 한목소리로 심장의 격정을 터친다.

세상에 오직 한분뿐이신 자애로운 우리 어버이, 천하제일위인이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품에 안겨살기에 우리는 제일로 행복합니다!

최문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