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5월 25일 로동신문

 

확대되고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피해, 그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

세계를 위협하는 변이비루스의 급속한 전파

 

대재앙을 몰아온 신형코로나비루스가 점점 더 위험한 형태로 변이되여 세계를 휩쓸고있다.

감염력이 70%나 높은것으로 알려진 영국변이비루스는 18일현재 150여개 나라와 지역에 퍼졌다고 한다.

또한 남아프리카변이비루스는 100여개, 브라질변이비루스는 60여개 나라와 지역에서 전파되고있다.

때를 같이하여 인디아에서 새로 발견된 변이비루스에 대한 불안과 공포가 증대되고있다.이 비루스는 영국변이비루스보다 전염력이 더 강하다고 한다.

세계보건기구는 인디아변이비루스의 위험수준을 《관심》단계로부터 《우려》단계로 올렸다.

인디아변이비루스는 벌써 65개 나라와 지역에 전파된 상태이다.

유럽에서만도 26개 나라에 인디아변이비루스가 퍼졌다.

전문가들은 인디아변이비루스가 매우 빠르게 전파되면서 대류행전염병의 새로운 파동을 몰아올수 있다고 우려를 표시하고있다.

변이비루스의 전파를 각성있게 대하지 못한탓에 여러 나라와 지역에서 감염자급증사태가 빚어지고있다.

전염병형세가 비교적 안정되였다고 마음놓고있던 싱가포르의 실태가 그 대표적실례로 된다.

이 나라의 창이국제비행장이 변이비루스전파의 중심지로 되였다.

남아시아를 비롯하여 전염병위험지역으로부터 오는 려행자들을 받는 구역에서 일하는 많은 종업원들이 악성비루스에 감염된 사실이 뒤늦게야 알려졌는데 대다수가 인디아변이비루스에 감염된것으로 확인되였다.

중국 대북에서도 1주일동안에 1 200명의 감염자가 발생하는 등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발생초기부터 그곳에서는 봉쇄를 실시하고 안정적인 방역형세를 유지하여왔다.

그러나 전염병상황이 장기화되면서 탕개를 늦추고 발열자들에 대한 검진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으며 비행기조종사들에 대한 자택격리도 14일로부터 3일로 줄이는 등 방역사업을 소홀히 하였다.

결과 어느 한 비행장근처의 호텔에서 비행기조종사들에 의해 퍼지기 시작한 영국변이비루스는 집단감염사태를 몰아왔다.

특히 유흥시설을 중심으로 빠르게 퍼졌다.

한 대학 부교수는 환기가 잘 안되는 실내에서 사람들이 술을 마시며 노래를 불렀다, 한곳만 그런것이 아니라 유흥시설들이 다 그러하였다, 집단감염이 발생하기 딱 좋은 환경이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지경밖출입을 극력 제한하였기때문에 악성비루스가 류입될수 없다고 믿었으며 모두가 긴장을 풀고 안심하고있었던것 같다고 말하였다.

한 전염병학자는 아무리 소수라도 규정을 어기는 순간 방역장벽에 틈이 생기고 나중에는 무용지물이 되고만다는것이 여실히 드러났다고 개탄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