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5월 30일 《우리 민족끼리》

 

당대표선거를 앞두고 계파, 편파론난으로
더욱 복잡해지고있는 《국민의힘》

 

지난 26일과 27일 남조선언론 《뉴스1》, 《오마이뉴스》, 《한겨레》, 《매일신문》 등은 《국민의힘》안에서 당권경쟁이 과열되면서 고질적인 계파문제를 둘러싼 후보들간의 비난전이 더욱 거세지고있다고 보도하였다.

그에 의하면 지금 리준석은 류승민계가 뒤를 받쳐주고있고 라경원은 친박근혜계가, 주호영은 친리명박계와 비박근혜계가 지원해주고있다는 주장이 충돌하고있는데 이것은 각 후보들이 경선주도권을 잡기 위해 당의 고질적인 병페로 지목되여온 계파정치를 상대후보에게 들씌워 구태정치인으로 락인찍으려는 시도라고 분석하였다.

이날 라경원이 먼저 《차기 당대표는 어느 때보다 중립성, 공정성이 요구된다.》, 《특정계파당대표가 뽑히면 윤석열, 안철수가 어떻게 오겠는가.》고 하면서 류승민의 측근으로 알려진 리준석 등을 공격하자 그는 즉시 반격하며 《그 말에 공감한다. 아무리 생각해도 친박근혜계의 전폭지원을 받고있는 라경원후보가 대표가 되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상당히 주저할것 같다.》고 비꼬았다. 여기에 친리명박계와 비박근혜계가 중심인 《국민통합련대》가 주호영후보를 지원하기로 하였다는 문건이 공개되여 계파정치론난이 더욱 확산되고있다.

한편 《세계일보》, 《경향신문》 등의 언론들은 《국민의힘》의 경선방식이 편파적인것이기때문에 세대교체를 주장하는 신진세력들에게 불리하다는 의견대립까지 겹쳐 당내갈등이 더욱 격화되고있다고 전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언론들은 신진세력과 중진세력사이의 신구대결이 계파론난으로 번져졌다, 《신진돌풍》에 놀란 중진들이 《리준석때리기》에 나서고 구태정치를 끝장내야 한다는 신진세력의 반격으로 《국민의힘》이 진흙탕전대(전당대회)를 피할수 없을것이라고 평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