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6월 12일 로동신문

 

주체혁명의 새시대와 더불어 영원불멸할 사상리론업적

수령의 유훈관철전에로 온 나라를
불러일으킨 전투적기치

 

중첩되는 고난과 시련속에서도 거창한 창조와 혁신의 기상이 차넘치는 이 땅 어디서나 승리의 기치마냥 나붓기는 글발이 있다.

수령의 유훈관철전!

새로운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떠밀어주며 천만의 심장을 혁명열, 애국열로 끓어번지게 하는 이 글발과 더불어 새로운 주체100년대 우리 조국은 얼마나 힘차게 전진하였고 얼마나 높은 경지에 올라섰는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줄기차게 이어오신 불멸의 혁명령도사를 가슴뜨겁게 돌이켜볼수록 고결한 충정과 도덕의리를 지니시고 온 나라에 수령의 유훈관철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주시여 성스러운 태양의 력사를 끝없이 빛내여가시는 절세위인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으로 가슴젖어든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투쟁은 우리 인민의 세기적념원을 실현하기 위한 보람찬 투쟁이며 위대한 수령님과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성스러운 애국투쟁입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은 주체혁명위업수행의 승리적전진을 고무추동하는 고귀한 지침이며 혁명전사들이 한생토록 삶과 투쟁의 기치로 들고나가야 할 영원한 생명선이다.

수령의 유훈을 변함없이 틀어쥐고 끝까지 관철해나가는 길에 혁명의 승리가 있고 조국과 인민의 무궁한 번영이 있다.바로 그럴 때라야 수령의 혁명위업이 굳건히 계승되게 되며 수령영생위업도 빛나게 실현될수 있다.

이 철의 진리를 우리 조국의 행로우에,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 더욱 뚜렷이 새겨주신분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피눈물의 12월이 저물어가던 그해의 마지막날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책임일군들과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을 영원히 높이 우러러모시고 장군님의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라는 담화를 하시였다.

담화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는 장군님의 유훈을 변함없이 틀어쥐고나가야 한다고,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무조건 끝까지 관철하려는것은 자신의 확고한 의지라고 말씀하시였다.그러시면서 우리는 1mm의 편차도 없이 장군님께서 하시던 그대로 모든 사업을 해나가야 한다고 간곡히 가르치시였다.

이날의 뜻깊은 담화는 민족의 대국상이후 우리가 어떤 길로 나갈것인가에 대하여 세계의 초점이 모아지고있던 때 우리 조국과 인민은 변함없이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개척하시고 빛내여오신 자주의 길, 사회주의의 한길로 힘차게 나갈것이라는것을 알린 장엄한 선언이였다.

수령의 유훈을 최상의 수준에서 가장 완벽하게 관철할 신념과 의지가 전당적, 전인민적인 사상감정으로 분출될 때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는 수령의 뜻과 념원이 자랑찬 결실로 맺어질수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위대한 김일성동지는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주체혁명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가자》,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가자》를 비롯한 수많은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온 나라 인민의 가슴마다에 위대한 수령님들의 위대성을 더 깊이 심어주시고 수령님들의 혁명사상을 가장 위력한 무기, 유일한 무기로 하여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할데 대한 신념을 새겨주시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로작들에서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는 영원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절대불변의 신념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수령님과 장군님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끝없이 빛내여나갈데 대한 문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기 단위에 깃든 위대한 수령님들의 령도사적을 빛내이고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수령님들의 생전의 뜻과 념원을 현실로 꽃피울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주체혁명의 새로운 100년대를 승리와 영광의 년대로 빛내이기 위한 투쟁에서 튼튼히 틀어쥐고나가야 할 고귀한 지침을 뚜렷이 밝혀주시였다.

지금도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모시고 성대히 진행된 력사적인 조선로동당 제7차대회를 잊지 못하고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중앙위원회 사업총화보고에서 혁명의 새로운 승리를 위한 웅대한 과업들을 제시하시면서 이렇게 강조하시였다.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과 혁명업적은 우리 당의 명맥을 이어주는 혈통이며 우리 당건설과 주체혁명위업을 추동하고 떠밀어주는 투쟁의 기치, 승리의 원천이라고, 당조직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교시와 수령님들께서 제시하신 로선과 정책을 당의 강령으로 틀어쥐고 한치의 양보나 드팀도 없이 관철하여야 하며 모든 사업을 수령님들의 사상과 업적을 고수하고 빛내이는데 지향시키고 복종시켜야 한다고.

그이의 뜻깊은 말씀에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수령님들께서 밝혀주신 로선과 정책을 당의 영원한 지도적지침으로 틀어쥐고나가시려는 확고부동한 의지가 어려있었다.

당은 혁명의 참모부이며 당의 령도적역할에 의하여 나라와 민족의 운명, 사회주의의 운명이 결정된다.

당조직들이 모든 사업에서 수령의 사상과 뜻, 당의 로선과 정책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나갈 때 혁명하는 당이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원만히 수행할수 있으며 수령이 개척한 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해나갈수 있다.

당조직들의 기본임무는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을 수령의 사상과 교시, 그 구현인 당의 로선과 정책으로 튼튼히 무장시키고 그를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것이다.

혁명발전의 요구를 통찰하시고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에서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이는것을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내세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제1차 전당초급당위원장대회에서 하신 결론《초급당을 강화할데 대하여》조선로동당 제5차 세포위원장대회에서 하신 연설 《당세포를 충성의 세포, 당정책관철의 전위대오로 강화하자》에서도 전당의 초급당조직들과 당세포들이 수령님들의 유훈을 주선으로 틀어쥐고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전초선을 지켜선 기본전투단위의 기능과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나가는데서 나서는 강령적인 지침을 안겨주시였다.

초급당조직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교시에 립각하여 혁명과업수행을 위한 정확한 방향과 방도를 세우고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데 대한 문제,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고 빛내일데 대한 문제, 당세포위원장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교시와 당의 사상과 정책을 깊이 학습하여 정치리론수준과 실무수준을 높일데 대한 문제…

어찌 그뿐이랴.

온 나라 인민을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게 하는데서 근로단체조직들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깊이 헤아리시고 근로단체조직들의 사업에도 크나큰 심혈과 로고를 바치신 우리 총비서동지이시다.

당 제7차대회가 진행된 그 한해동안에만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김일성사회주의청년동맹 제9차대회에서 하신 연설김일성-김정일주의청년운동의 최전성기를 펼쳐나가자》, 조선직업총동맹 제7차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신 서한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시대적임무와 직맹조직들의 과업》을 비롯한 여러 로작에서 근로단체조직들이 수령의 유훈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당과 혁명앞에 지닌 성스러운 사명과 임무를 다해나가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명확한 해답을 주시였다.

이렇듯 새로운 주체100년대의 나날 천만인민에게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간직하시였던 념원을 꽃피우기 위하여 어떻게 투쟁해나가야 하는가를 환히 밝혀주는 불멸의 대강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찾으시는 일터마다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에 대한 한없는 그리움으로 심장을 불태우시며 수령님들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한걸음의 양보도 없이 철저히 관철해나가도록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이시다.

주체103(2014)년이 다 저물어가던 12월의 어느날 한겨울의 추위도 마다하지 않으시고 평양메기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공장의 일군들이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관철에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원칙적인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그 이듬해 10월 양어의 과학화, 집약화, 공업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공장을 또다시 찾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우리 일군들은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바치신 장군님의 로고에 대하여 잊지 말아야 한다고, 일군들은 장군님께서 인민을 위하여 바치신 로고를 가슴에 새기고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야 한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그 어느 단위, 그 어느곳을 찾으시여도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먼저 료해하신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관철정형이였고 그이께서 강조하신것도 수령님들의 사상과 의도대로 일을 잘해나갈데 대한 문제였다.

그이의 천리혜안의 예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과 탁월한 령도가 있어 온 나라의 초소와 일터마다에서는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번지게 되였고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뿌려주신 귀중한 씨앗들이 알찬 열매로 맺히는 긍지높은 현실이 펼쳐지게 되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령도따라 승리의 한길로 줄달음쳐온 내 조국의 10년,

진정 그 세월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받들어 힘찬 투쟁을 벌려온 충성의 행로이며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의 거대한 견인력과 생명력을 만천하에 과시한 자랑찬 승리의 로정이다.

오직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식대로,

이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마음속에서 단 한순간도 떠나본적이 없는 고결한 지향이며 바로 여기에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로 하여금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역에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일대 전성기를 펼쳐나갈수 있게 하는 근본원천이 있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당 제8차대회의 높은 연단에서 조선로동당의 성스러운 력사에서 여덟번째로 되는 이번 대회의 전체 참가자들을 대표하여 본 대회가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김정일동지의 혁명사상과 위업에 철저히 충실할것을 엄숙히 선서한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업적을 견결히 옹호고수하며 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여 수령님들의 뜻과 념원을 찬란한 현실로 꽃피울데 대하여 밝혀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귀중한 가르치심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투쟁으로 주체조선의 위용을 높이 떨쳐가는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에게 혁명열, 투쟁열을 북돋아주고 수령의 유훈관철전에 총매진하게 하는 고귀한 지침이며 위력한 전투적기치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을 피끓는 심장마다에 만장약하고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력사적진군방향을 향해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힘찬 발걸음소리가 강산을 진감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은 혁명의 영원한 지도적지침이며 백과전서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의 념원을 눈부신 현실로 펼쳐 우리의 사회주의조국을 세계의 상상봉에 올려세우자!

이것이 위대한 수령님의 후손, 위대한 장군님의 전사, 제자들인 우리 인민의 억척불변의 신념이고 철석같은 맹세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고 그이와 뜻도 운명도 함께 하는 천만의 충성의 대오가 있기에 우리 나라는 영원한 태양의 나라로 찬연히 빛을 뿌릴것이며 내 조국의 앞길에는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본사기자 오영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