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6월 18일 로동신문

 

모든 당조직들은 올해 정책적과업들을 무조건 완수하는데 당사업의 화력을 총집중하자

총진군대오의 전진속도는
당사업의 혁신과 강화에 달려있다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진군행로를 따라 새로운 5개년계획수행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총공격전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현실은 당사업에서 근본적인 혁신을 가져올것을 요구하고있다.

우리 혁명이 새로운 발전기, 도약기에 들어선데 맞게 당사업을 혁신하고 강화해나가야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을 더욱 강화하고 혁명과 건설에 대한 당의 정치적령도를 확고히 보장할수 있다.

각급 당조직들은 오늘의 벅찬 현실적요구에 맞게 당사업을 끊임없이 혁신하고 강화함으로써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과 혁명앞에 지닌 성스러운 책임과 본분을 깊이 자각하고 백배로 분발분투하여 올해 전투목표들을 빛나게 완수하도록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낡은 형식과 방법, 도식적인 틀을 배격하고 당사업방법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혁신하여야 합니다.》

당사업을 혁신하고 강화해나가는것은 사람과의 사업을 기본으로 하는 당사업자체의 본성적요구이며 올해 과업수행에 총궐기해나선 대중의 앙양된 투쟁기세를 계속 고조시키기 위해서도 더욱 절실한 문제로 나선다.

고정격식화되고 틀에 박힌 낡은 사업방법에서 대담하게 벗어나는것은 당사업을 혁신하고 강화해나가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그러자면 당일군들이 격동적인 현실에 맞게 모든 일을 창조적으로, 혁신적으로 해나가는 사업태도와 일본새를 지녀야 한다.

지금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들은 새로운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기 위한 투쟁으로 부글부글 끓고있으며 대진군에 떨쳐나선 대중의 혁명적열의도 비상히 앙양되여있다.들끓는 현실속에 들어가지 않고 사무실에 앉아 회의나 문서놀음으로 사업을 대치하거나 제기된 정책적과업을 집행하기 위한 치밀하고도 구체적인 조직사업을 따라세우지 않고 되받아넘기는 식으로 일한다면 당정책관철에서 성과를 기대할수 없다.

때문에 당일군들은 조직사업을 하나 하고 사상교양사업을 한가지 하여도 언제나 깊은 사색과 탐구심을 가지고 사업을 창조적으로, 혁신적으로 전개해나가야 한다.

모든 사업에서 주선을 틀어쥐고 신축성있게 하는것은 부단히 창조하고 혁신하기 위한 중요한 담보이다.

당사업에서 주선을 틀어쥐고 신축성있게 하여야 모든 일을 새롭고 특색있게 조직전개할수 있으며 기적과 변혁의 풍만한 열매를 거둘수 있다.

당일군들은 당정책적요구에 맞게 종자를 정확히 찾아내고 그 해결에 힘을 집중하여야 하며 변화된 환경과 수시로 달라지는 정황에 맞게 모든 문제를 혁신적안목에서 보고 처리해나가야 한다.

당조직들은 모든 일군들이 1970년대 당의 기초축성시기 일군들처럼 지칠줄 모르는 사업의욕과 불타는 열정을 안고 열백밤을 새워서라도 당의 로선과 정책을 무조건 결사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체질화하도록 하여야 한다.하여 올해 정책적과업을 수행하기 위한 투쟁에서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당사업을 친인민적, 친현실적인 사업으로 확고히 전환시키는것은 당사업을 혁신하기 위한 중요한 요구의 하나이다.

당사업에서 친인민성, 친현실성이 참답게 구현될수록 전당이 진실과 진리에로 더 접근하게 될것이며 그만큼 우리 당의 전투력은 배가된다.

당일군의 더없는 긍지와 보람은 인민의 믿음과 기대를 명줄처럼 간직하고 인민을 위하여 고뇌와 땀을 아낌없이 바치며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 길에 있다.

당일군들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혁명적사업방법과 인민적사업작풍, 군중공작방법을 당사업에 구현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무슨 일을 하기에 앞서 인민들의 리익에 저촉되지 않는가를 먼저 따져보는것을 습관화하여야 하며 인민들의 편의를 절대적으로 보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모든 사업을 조직집행하여야 한다.늘 인민들속에 들어가 인민들이 무엇을 바라는가를 알아보고 그들속에 맺혀있는 문제, 생활에서 걸린 문제들을 책임적으로 풀어주어야 한다.그리고 고상한 도덕품성과 뜨거운 인정미를 지니고 대중을 끝없이 존대하며 자신을 무한히 낮추고 인민들과 허물없이 어울릴줄 알아야 한다.

당일군들은 당사업을 철저히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들의 정신력을 발동하는 산 사업으로 전환시켜야 한다.그러자면 대중의 정치사상적준비정도와 성격, 사상감정과 심리에 맞게 사업하는것을 습관화하여야 한다.

끊임없는 혁신과 전진은 혁명하는 당, 투쟁하는 당의 고유한 본성이며 전투력의 기본담보이다.

당조직들은 현실의 요구에 맞게 당사업을 부단히 심화발전시킴으로써 당이 제시한 올해 정책적과업수행에로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총궐기, 총발동시켜나가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