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6월 26일 로동신문

 

격동의 시대는 부른다, 대담무쌍한 자력갱생투사들을!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당과 혁명앞에 지닌 성스러운 책임과 본분을 깊이 자각하고 백배로 분발분투해야 하는 오늘,

천만의 철의 대오가 조선혁명특유의 생명력인 백절불굴의 혁명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을 최대로 발휘하여야 올해의 전투목표들을 빛나게 완수할수 있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무궁무진한 힘의 원천인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

자력갱생, 간고분투를 체질화한 인민의 힘보다 더 강한 무기는 세상에 없다는것이 성스러운 조선혁명사의 정의이다.

지금이야말로 위대한 당의 권위를 생명보다 더 귀중히 여기는 일심일체의 철의 대오가 민족적자존심과 존엄으로 피를 끓이며 위대한 전통의 힘을 백배천배로 분출시켜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가 제시한 과업관철에서 놀라운 기적을 창조해야 할 비상한 격동기이다.


* *


혁명의 전성기는 위대한 정신으로 펼쳐지고 빛난다.

장장 70여성상 시련의 폭풍우를 헤치며 자기 발전의 독창적인 길을 빛나게 개척해왔으며 끝없이 밝은 전도를 가진 백전백승의 혁명적당으로 강화발전된 불패의 조선로동당,

위대하고 존엄높은 우리 당은 억만금을 주고도 얻지 못할 혁명의 만년재보인 영광스러운 혁명정신을 무기로 하여 혁명과 건설을 승리적으로 전진시켜나가는 강위력한 혁명적당이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단위들에서는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과 현대과학기술의 위력에 의거하여 생산과 건설에서 끊임없는 비약과 혁신을 이룩하고 당이 맡겨준 혁명과업을 철저히 수행함으로써 부강조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합니다.》

우리 당이 추켜든 위대한 정신을 보검으로 하여 련전련승한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력사,

바로 이것이 우리 인민이 걸어온 자랑찬 로정이다.

혁명의 밝은 전도, 인민들의 희망찬 미래는 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위대한 정신과 투쟁전통을 전면적으로 구현해나가는 영광스러운 투쟁속에 있다.

《혁명을 하자면 대담성이 있어야 합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이 교시를 피끓는 심장으로 받아안고 산악도 떠옮길 기세로 떨쳐나서 맨주먹으로 8m타닝반과 3000t프레스를 비롯한 대형기계설비들을 꽝꽝 만들어냄으로써 영웅조선의 본때를 과시한 천리마시대의 선구자들,

당의 혁명정신과 전통이 어떤 간고한 투쟁속에서 마련되였는가를 천년만년 흘러도 잊지 않을 위대한 당의 아들딸들이 전세대 충신들처럼 강의하고 대담무쌍한 기질로 투쟁하면 그 어떤 시련도 난관도 이겨내고 기적적인 승리를 안아올수 있다는것이 우리 당의 의도이다.

혁명의 새 승리를 향한 오늘,

자력갱생, 간고분투결사전의 동력은 수령결사옹위의 전위투사,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결사관철의 선봉투사이며 대중의 심장에 충성의 불, 애국의 불을 활활 지펴주는 불씨인 조선로동당원들의 불타는 심장속에 있다.

혁명의 요구, 당의 의도를 곧 지상의 명령으로 여기고 사소한 리유와 구실도 없이 무조건 완벽하게 관철하는것을 특질로 하는 조선로동당원들,

그렇다.우리 혁명의 필수적인 요구, 사활적인 요구인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으로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제끼는 제1선에 마땅히 조선로동당원들이 억척같이 서야 한다.

수령을 받드는 변함없는 충성심, 그 불굴의 신념과 기개로 우리의 수백만 조선로동당원들이 들고일어나 자력갱생, 간고분투로 진격로를 열어나가야 천만의 대오에 폭풍노도의 기상이 나래치게 할수 있다.

당의 로선과 정책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실현해나가며 그러한 무조건적인 관철로 수령의 권위를 백방으로 옹위하는것을 삶의 숭고한 목적으로, 제일영예로 아는 열혈혁명가인 조선로동당원,

당을 무한히 신뢰하고 따르는 우리 당원들, 충실성을 생명으로 간직한 조선로동당원들에게 있어서 당의 구상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드는것보다 더 영예로운 사명은 없다.

새형의 무궤도전차를 훌륭히 만들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크나큰 기쁨을 드린 평양무궤도전차공장 일군들과 로동계급,

그들의 전투적행로를 돌이켜보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보아주시며 일부 결함들을 지적해주신 무궤도전차를 옆에 세워놓고 대비해보면서 헌신분투하여 경애하는 그이의 구상을 철저한 행동실천으로 받든 충신들이다.

그렇게 분발하여 들고일어나야 한다고 이들의 위훈을 높이 일러주시며 외형만 보아도 새형의 무궤도전차가 10년은 앞선것 같다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얼마나 만족해하시였던가.

당앞에 결의한 날까지 분초를 쪼개가며 낮과 밤이 따로 없이 결사전을 벌린 무궤도전차생산자들,

불과 반년 남짓한 사이에 10년은 앞선것 같은 새형의 무궤도전차를 생산한 충신들이다.

반년과 10년,

사상관점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웅변적으로 보여주는 수자이다.

수령에 대한 열렬한 충성심, 열화같은 애국심의 발현인 자력갱생의 창조물을 보란듯이 내놓은 그들을 온 세상이 부럽도록 높이 떠올려주시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날의 말씀이 오늘도 천만의 심장을 높뛰게 한다.

새형의 무궤도전차를 보면 볼수록 수도려객운수부문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의 당에 대한 열렬한 충성심과 높은 애국심이 깊이 느껴진다.

이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자력갱생의 구호를 더욱 높이 들고나갈데 대하여 걸음걸음 강조하시면서 무궤도전차생산자들의 그 강의한 정신과 불굴의 투쟁기풍을 거듭 평가하시였다.

새형의 무궤도전차가 참으로 멋있다고, 우리 로동계급이 만든 전차여서 그런지 더 멋있어보인다고.

이렇게 우리의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과 애국적인 과학자, 기술자들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산악같은 힘을 안겨드리였고 자력갱생, 간고분투하는 주체조선의 힘은 무한대하다는 진리를 다시금 만천하에 확증하였다.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와 뜻을 함께 하려는 투철한 사상적각오를 가져야만 발휘할수 있는 고결한 정신이며 헌신이다.

자체의 힘으로 발전소를 기념비적창조물로 번듯하게 일떠세워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 커다란 기쁨을 드린 강원도안의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투쟁정신과 투쟁기풍.

수십km에 달하는 물길굴공사, 방대한 언제쌓기공사,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니였지만 도자체의 힘으로 건설하겠다고 달라붙은것자체가 우리 당의 굴함없는 공격정신을 그대로 구현한것이였다.

허리까지 차는 물속에서 착암과 발파작업도 하고 뜨락또르바퀴의 쥬브와 도람통 같은것으로 배를 만들어 콩크리트혼합물을 날라다 타입을 한 물길굴공사, 아득한 언제,

원산군민발전소 언제에 서시여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말씀이 오늘도 우리 당원들의 가슴을 세차게 울려준다.

언제를 보니 사람의 힘이 얼마나 크고 무서운가 하는것을 다시금 느끼게 된다고 하시면서 원산군민발전소 언제를 단순히 언제로만 볼수 없다고, 이 언제는 하늘이 천만번 무너진대도 수령의 사상을 결사옹위하고 당과 끝까지 운명을 같이하려는 강원도인민들의 드놀지 않는 신념의 장벽이며 불굴의 정신력의 장벽이라고, 언제에 새긴 《자력갱생》이라는 글발을 보니 힘이 난다고, 원산군민발전소 언제는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며 자력자강을 원동력으로 하여 투쟁할 때 못해낼 일이 없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얼마나 높이 일러주시였던가.

그처럼 어려운 시련속에서도 수령의 권위를 옹호보위하는것을 삶의 숭고한 목적으로, 제일영예로 알고 당의 로선과 정책, 의도를 한치의 드팀도 없이 실천한 불굴의 정신력의 강자들에 대한 값높은 평가였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추억속에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강자들로 빛나는 이들처럼!

오늘날 문제는 이렇게 선다.

지금이야말로 조선혁명특유의 생명력인 백절불굴의 혁명정신과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이 최대로 필요한 때라고 하시면서 전당과 전체 인민의 앙양된 투쟁기세를 더욱 고조시킬데 대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높은 뜻이 천만의 심장을 용암처럼 끓어번지게 한다.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결사전, 그 격렬한 전장에 번지르르한 언사나 빈 맹세가 있을 자리는 없다.

말만으로는 당에 충실할수 없고 혁명가로서의 인격을 지킬수 없다.앞에서 요란한 결의는 다지지 않아도 철저한 혁명실천으로 수령을 받들고 수령의 은덕에 보답하는 사람이 신념이 있고 의리가 있는 사람이며 전사의 량심을 지키고 영예를 빛내여나갈줄 아는 참된 인간이다.

길을 갈 때에도, 밥술을 들면서도 《나는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기풍을 어떻게 발휘하고있는가.》고 량심에 물어보며 당의 뜻을 받들 일념으로 심장의 피를 끓이는 사람,

혹 우에 손을 내밀자고 펜을 들었다가도 《아니다, 이것은 자력갱생, 간고분투를 호소한 당의 뜻을 받드는 전사의 량심이 아니다.》라고 고쳐 생각하고 대중속에 들어가 자력갱생을 모색하고 간고분투의 길을 헤쳐가는 일군,

어디서 무슨 일을 하건 신념의 끓는 피, 의리와 량심의 끓는 피로 수령과 뜻도 숨결도 같이하며 지혜도 열정도 다 바쳐나가는 이런 충신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일편단심의 한길만을 억척같이 걷는 충성의 대하가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기개로 불도가니처럼 달아오른 이 땅에 도도히 굽이치게 하여야 한다.

혁명을 위하여 불같이 살겠다는 지향이 뚜렷하고 주체사상의 조국에서 사는 긍지와 자부심이 비상히 높으며 인민을 위한 일을 한가지라도 더 찾아하기 위해 아글타글 애쓰며 뼈심을 들이는 사람, 앉으나서나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책임과 본분에 충실할 일념으로 심장을 불태우면서 이신작칙으로 대중을 자력갱생, 간고분투에로 힘있게 추동하는 일군, 자기 일에 몸을 푹 잠그고 늘 궁냥하면서 선봉적역할로 대중을 이끄는 당원은 응당 알찬 열매를 거둘수 있으며 그 길에서 조선로동당원으로서 당과 인민앞에 지닌 자기의 본분을 다할수 있다.

바로 이런 사람들이 당과 운명을 함께 하는 충신이며 이런 충신만이 자기 부문, 자기 단위 사업에서 뚜렷한 발전을 이룩하여 영예로운 승리자가 될수 있다.

절약정신을 체질화한 사람,

이런 사람이 오늘의 시대에 내세워야 할 본보기이다.

누구나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정신으로 온넋을 끓이며 한W의 전기, 한방울의 물, 세멘트 1kg이라도 더 절약한다면 그것은 그대로 귀중한 예비로 될것이다.

최대로 증산하고 최대로 절약하는것, 여기에 당의 뜻에 사는 충신의 진가가 있고 조국과 인민에 대한 애국적헌신성이 있으며 자력갱생, 간고분투하는 혁명가의 고유한 일본새가 있다.

최대한으로 증산하고 절약하여 우리의것을 더 많이 창조하는데서 당원들이 앞장서야 하며 이 사업에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근로자들이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추동하여야 한다.

우리의 무진장한 전략자산인 과학기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적진군에서 과학자, 기술자들에 대한 우리 당의 믿음과 기대는 대단히 크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선진과학기술에 의거하여 올해 경제계획을 무조건 완수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과학전선에서부터 돌파구를 열어제껴야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승리의 함성이 높아지게 되며 강국의 리상과 목표도 오직 과학의 첨단요새를 점령하기 위한 고심어린 탐구와 투신에 의해서만 실현될수 있다는것이 과학자, 기술자들에 대한 우리 당의 믿음이고 기대이다.

오늘의 자력갱생, 간고분투결사전,

그 돌파구를 여는데서 나는 무엇을 하였는가.

과학전선의 일군들과 당원들은 이런 자각과 승벽심으로 심장을 불태우며 맡은 연구과제들을 무조건 제기일내에 완성하여야 하며 우리 나라를 첨단과학기술개발국, 선진문명개발국으로 전변시키는데 있는 지혜와 열정을 깡그리 바쳐야 한다.

참다운 력사는 누구나 기록할수도, 전할수도 있지만 그 력사의 창조자의 영예를 누구나 지니게 되는것은 결코 아니다.

격동하는 시대와 숨결을 함께 하며 위대한 시대앞에 부끄러움이 없이 살기 위하여 뜨거운 심장을 바치는 사람은 력사와 후세앞에 떳떳하다.

하지만 투쟁의 벅찬 격류에 뛰여들 대신 생활의 한쪽 구석에서 노도치는 시대를 관망하기만 하는 사람, 아무러한 기여도 없이 시대를 놓쳐버린 사람은 력사와 후대들앞에 큰 수치이다.

투쟁하며 전진하는 시대와 심장의 박동을 함께 하자!

오늘의 벅찬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게 백배로 분발분투하자!

이런 비상한 열의로 산악같이 일떠선 천만의 대오가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질풍노도의 기상으로 내달리기에 자력갱생, 간고분투를 체질화한 인민의 힘을 그 무엇으로써도 당해낼수 없다는 성스러운 조선혁명사의 진리는 다시한번 만천하에 과시될것이다.

본사기자 량  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