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6월 29일 로동신문

 

조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시는 불세출의 위인

 

온 나라가 크나큰 환희와 격정으로 설레이고있다.누구나 승리에 대한 신심과 락관으로 충만되여있으며 위대한 우리 조국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은 하늘끝에 닿았다.

당의 령도따라 용기백배, 기세충천하여 더 큰 분발력으로 새로운 전진의 시대, 력동의 시대를 과감히 열어나가는 천만의 가슴마다에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매혹과 경모의 정이 한껏 넘쳐흐르고있다.

사회주의조선의 강대성의 상징이시며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그이의 열과 정으로 따뜻하고 그이의 백두산악같은 신념으로 강의하며 그이의 불같은 헌신으로 그 전진 또한 도도한 우리의 사회주의조국,

사랑하는 조국을 이끌고 광명한 미래에로 나아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애국의 숨결로 가슴을 끓이며 그이 따라 하늘땅 끝까지 가고갈 맹세로 인민의 심장은 불탄다.

내 조국은 정녕 얼마나 높이도 솟아있는가.

천만인민이 온넋과 심장을 다 바쳐 따르고 받드는 걸출한 위인, 비범한 정치실력과 탁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따라 중중첩첩의 격난을 과감히 뚫고헤치면서 거창한 민족사적기적들을 창조하여온 그 로정은 돌이켜볼수록 가슴뿌듯하다.

격동하며 흘러간 그 나날에는 반만년민족사에 일찌기 없었던 경이적인 사변들과 련전련승의 쾌거들도 많았고 공화국의 위력을 비상히 강화하며 불패의 국력을 억척으로 다져온 긍지높은 추억도 있다.세상에 둘도 없는 기념비적창조물들을 련이어 일떠세운것과 같은 괄목할만 한 성과들도 그 얼마인지 모른다.

력사에서 하나의 섬광과도 같은 그 세월에 사람들은 얼마나 비약적으로 성장했고 나라의 면모는 또 얼마나 몰라보게 달라졌는가.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제8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전진발전을 줄기차게 인도하는 불멸의 지침과 위력한 실천적무기를 받아안은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가슴마다에서는 지금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령도따라 이 땅우에 온 세상이 부러워하는 천하제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고야말 혁명적열의가 더욱 세차게 불타오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사회주의강국은 국력이 강하고 끝없이 륭성번영하며 인민들이 세상에 부럼없는 행복한 생활을 마음껏 누리는 천하제일강국입니다.》

혁명의 길은 애국의 길이다.혁명의 위대한 수령이 헤쳐나가는 투쟁의 길은 뜨거운 애국의 열정과 헌신성으로 수놓아진다.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조국과 인민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시고 주체혁명위업을 줄기차게 이끌어오신 혁명령도사는 내 나라, 내 조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쳐주시고 우리 인민의 삶이 최상의 경지에서 빛을 뿌리게 하여주신 절세의 위인의 성스러운 투쟁력사로 아로새겨져있다.

그 길에서 우리 조국은 행성의 절대병기 일심단결을 천백배로 다진 유일무이한 정치사상강국, 최강의 국가방위력을 가진 불패의 군사강국으로 장엄하게 솟구쳐올랐다.아침과 저녁이 다르게 눈부시게 일떠서는 창조물들로 천지개벽의 새 지도를 그리고 황금산, 황금벌, 황금해의 새 력사를 펼치며 행복의 열매들을 주렁지웠다.

보통의 상식으로는 상상조차 할수 없는 이 놀라운 변혁은 그대로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류례없는 초행길을 헤치시며 자신의 열정과 뜨거운 사랑을 깡그리 쏟으시여 안아오신 위대한 애국헌신의 산아이다.

세상에 조국처럼 귀중한것은 없다.그러나 조국에 대한 사랑은 누구나 참답게 지닐수 있는것이 아니다.조국의 귀중함을 온넋에 사무치게 간직한 위인만이, 조국의 모든것을 자기의 운명과 결합시키고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칠 각오에 넘쳐있는 위인만이 희생적인 실천으로 강대한 조국을 받들어올리게 되는것이다.

일찌기 우리 나라를 그 누구도 건드리지 못하는 천하제일강국으로, 우리 인민을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인민으로 되게 하자는것이 자신의 리상이라고 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사생결단으로 이어가신 전선길, 화선길들이 눈앞에 우렷이 어려온다.

숨막힐듯 한 긴장으로 공기마저도 팽팽하였던 판문점초소며 적들의 총구가 350m밖에 도사리고있는 오성산 까칠봉의 전호가, 사나운 파도를 헤치고 섬방어대들인 장재도와 무도로 달리던 자그마한 27hp목선…

전호가의 병사들과 고락을 같이하시며 육친의 정도 부어주시고 새로운 힘과 용기도 안겨주신 우리의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몸소 훈련장들을 찾으시여 군인들의 화력복무훈련을 지도해주신적은 그 몇번, 성공의 불줄기를 내뿜으며 솟구치는 주체탄의 비행운을 바라보시며 너무도 기쁘시여 전사들을 얼싸안으시던 그이의 모습을 얼마나 크나큰 격정속에 우러르던 우리 인민인가.

중중첩첩 막아서는 시련의 천만고비들을 강행돌파하시는 나날 온 나라 인민을 단잠에 재우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자식들의 이불깃을 여며주고 문밖을 나서는 어머니의 심정으로 이어가신 새벽길들이 그 얼마인지 아는 사람이 과연 몇몇이랴.

그이께서 찾고찾으신 이 나라의 수많은 초소들, 줄기차게 이어오신 국력강화의 자욱자욱은 그대로 조국의 대지에 비문처럼 새겨지는 백두령장의 《전투기록》이였고 그 길에 울려퍼진 승리의 메아리들은 그이의 위대한 심장의 박동소리, 《내가 지켜선 조국》의 장중한 교향악이였다.

위대한 애국의 그 자욱을 따라 우리의 국력은 아득한 높이에로 솟구치고 우리 인민은 반만년민족사에 특기할 대승리들을 련이어 맞이하며 민족의 존엄을 남김없이 떨치였다.

우리 조국의 존엄과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끌어올리시고 우리 인민을 세계가 공인하는 강국의 인민으로 당당히 내세우신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시대와 력사앞에 쌓으신 공적중의 공적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위대한 조국애와 헌신의 무게만큼 조선의 힘이 강해지고 승리의 넓은 길이 열리였다.

우리가 1년 고생하면 조국은 10년 전진한다고 하시며 어느 하루, 한순간도 조국과 인민을 위한 사색을 중단하지 않으시고 발걸음을 멈춘적 없으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의 시선이 닿으면 이름없던 산천도 새롭게 빛나고 그이의 손길이 미치면 세상에 둘도 없는 희한한 재부가 생겨났다.찬비가 내리고 함박눈이 쏟아져도, 뙤약볕이 내리쪼이고 사나운 바람이 몰아쳐도 끊임없이 찾아가신 공장과 농장, 건설장마다에 사회주의전진의 동음 높이 울리고 천지개벽의 기적같은 현실이 펼쳐졌으니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 새겨가신 로고의 자욱자욱이 그대로 조국이 가는 길에 디딤돌이 되고 비약의 튼튼한 도약대로 되였다.

사랑하는 조국을 온 세상이 우러르는 천하제일락원으로 일떠세울수만 있다면 한몸이 설사 한알의 모래알이 되여 후대들이 걸어갈 길우에 뿌려진다고 하여도 더 바랄것이 없다는 의지를 안으시고 초인간적인 정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위대한 새 력사를 써나가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그이의 위대한 조국애의 결정체, 그이의 천만고생을 밑뿌리로 하여 자라난 거목이 오늘의 우리 조국이다.

조국의 운명을 끝까지 책임지실 비상한 각오, 이 땅의 모든것을 가장 위대하고 훌륭하게 전변시키실 드팀없는 의지, 아직은 세상이 아는것보다 모르는것이 너무도 많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그 숭고한 애국헌신의 밑바탕에는 과연 무엇이 놓여있는가.

인민, 언제나 인민이였다.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를 삶의 좌우명으로 간직하시고 인민을 위한것이라면 생활필수품문제며 아이들의 작은 소원까지도 자신께서 다 맡아안아야 할 중요한 사업으로 여기시며 심혈을 기울이시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세찬 비바람이 창문을 두드려도 인민들걱정으로 잠 못 이루시고 조국의 래일을 설계하실 때에도 인민의 꿈과 리상을 담으시며 끝없는 사색을 펼치시는 그이께 있어서 조국은 곧 인민이고 인민은 곧 조국이였다.그이의 열렬한 조국애는 곧 인민에 대한 불같은 사랑이였다.

우리 얼마나 뜨겁게 새겨안았던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인민의 행복을 꽃피워주시려고 먼지일고 비물에 진창이 된 건설장들과 물고기비린내가 꽉 들어찬 동해의 포구들에도 스스럼없이 현지지도의 자욱을 새겨가시던 그 불멸의 화폭들, 인민을 위해 샘물과 첫 젓갈제품의 맛도 먼저 알아보시고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의 시운전도 직접 지도하시였으며 크지 않은 치과위생용품생산의 정상화를 위해 그리도 마음쓰시던 잊지 못할 낮과 밤들…

인민들이 얼마나 밝게 웃는가, 인민들의 웃음소리가 얼마나 넘쳐나는가 하는데 따라 국력이 강한가 약한가 하는것이 결정된다!

그 어느 력사, 어느 시대에 이런 정의가 내려진적 있었던가.

인민들의 웃음에서 국력의 본질을 찾으시는 위대한분이시기에 우리의 총비서동지께서는 그 어디를 가시여도 인민들이 좋아하는가, 인민들이 편리해하는가부터 알아보시였다.그 웃음을 지키고 마련하는 헌신이기에 현지지도도 초강도강행군이였고 쌓으시는 업적도 그토록 위대한것이였다.

위대한 애국자만이 새길수 있는 그 거룩한 자욱은 시작은 있어도 끝이 없는 위민헌신의 장정으로 조국력사의 갈피갈피를 감동깊이 수놓았다.

그 나날에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과학기술로 강성번영할 조국의 래일을 안으시고 새해의 첫문을 여신 과학기술전당에 대한 현지지도도 있고 인민들과 한 약속을 지키게 되였다는 기쁨을 안으시고 어둠이 짙은 이른새벽에 찾으신 려명거리건설장도 있다.보건부문을 추켜세우는것을 조건과 환경이 어떠하든 국가적으로 최우선적인 힘을 넣어야 할 중대사로 내세우시고 인민을 위한 현대적인 의료봉사기지들을 일떠세우시려 걷고걸으신 건설장의 험한 길도 있고 그이의 불같은 열망속에 우리 수령님 리용하시던 5호댁자리에 인민을 위한 현대적인 보통강강안다락식주택구가 일떠서는 전설같은 이야기도 꽃펴났다.

사랑하는 인민에게 자신의 모든 정을 깡그리 부어주시고 그 인민을 위해 온갖 고생을 사서라도 하고싶으시여 쪽잠에 드시였다가도 일어나시여 새로운 구상을 펼치시고 조국땅을 주름잡는 야전차의 속도마저 더딘것 같아 만리창공의 하늘길을 달리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

정녕 당을 따라 만난시련을 헤쳐온 우리 인민에게 위대한 강국의 새살림을 꾸려주는 심정으로 곳곳에 희한한 살림집들을 일떠세워주시고 포근한 명주이불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으며 멋쟁이신발, 고급화장품들도 마련해주시고 밥상에 오를 식찬까지 마음쓰신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의 정깊은 사랑의 손길, 그윽한 눈빛으로 흐른 우리 조국의 날과 달, 분분초초였다.그 뜨거운 정과 열의 세계에 떠받들려 뜻하지 않은 재난을 당한 인민들에게 국무위원장 예비량곡을 해제하여 세대별로 공급해주는 감동깊은 이야기도 태여나고 피해지역 주민들이 재난의 흔적을 완전히 가신 사회주의선경마을, 이전의 집에는 대비조차 할수 없는 훌륭한 살림집에 들어서는 희한한 사실도 생겨났다.그 눈물겨운 사랑과 정, 멸사복무의 세계가 이 나라의 숨결로 높뛰고 늘어나는 재부의 밑뿌리를 이루었으며 미래를 안아올리는 힘의 원천으로 되였다.

국가령도자의 정과 헌신에 받들려 인민을 위한 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일떠서고 평범한 사람들이 만복의 주인공으로 되였다는 이야기를 이 세상 그 어디에서 찾아볼수 있는가.

인민의 꿈을 자신의 리상으로 간직하신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거룩한 령도의 손길이 있어 이 땅에 일떠서는 기념비적건축물들은 하나같이 황홀한것이고 마련되는 재부는 어느것이나 훌륭하며 나날이 이루어지는 전변은 그리도 가슴벅찬것이다.

그 어떤 원쑤도 범접 못하는 억척의 성벽을 쌓은 나라, 인민의 밝은 웃음이 넘치고 시련속에서도 인민의 재부가 끊임없이 늘어나는 나라, 필승의 신심과 락관에 넘쳐 더 밝은 래일에로 줄달음치는 나라, 이것이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천하제일락원으로 일떠세워가시는 사회주의 우리 집이다.

하기에 이 땅에서는 언제 한번 인민의 웃음소리가 그칠줄 몰랐고 로동당만세소리, 사회주의만세소리,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가 날로 더욱 높이 울려퍼지는것 아니던가.

인민의 행복넘친 웃음소리,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로 사회주의조선의 필승의 기상을 만천하에 떨쳐주시는 불세출의 위인이시며 절세의 애국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그렇다.강국의 존엄과 위용은 수령의 위대성에 달려있다.

절세의 위인을 모시면 나라도 위대해지고 인민도 위대해진다.

이것은 경애하는 총비서동지를 혁명의 진두에 높이 모시고 승리와 영광만을 떨쳐온 려정에서 천만인민이 자신의 체험으로 심장깊이 새긴 력사의 진리이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는 오늘도 자신의 모든것을 바쳐가시며 이 나라 강산에 《조국찬가》의 구절구절을 써나가신다.성스러운 람홍색공화국기에 사랑과 정의의 힘으로 불멸할 우리 국가의 위대한 새 력사, 우리 국가제일주의시대의 장엄한 서사시를 수놓으신다.

경애하는 총비서동지께서 계시여 온 세상이 경탄하는 오늘의 우리 조국이 있고 무궁번영할 천하제일강국의 아름다운 미래도 있다.

세계여 부러워하라.천하제일위인을 높이 모신 우리 인민의 복받은 삶을, 위대한 우리 조국의 휘황찬란한 래일을!

우리 인민은 절세의 애국자, 위대한 어버이께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영원히 그 품속에서 가장 존엄높고 영광넘친 삶을 누려갈것이다.

본사기자 김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