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27일 로동신문

 

사설

전승세대의 영웅적투쟁정신으로 우리 식
사회주의의 진군활로를 힘차게 열어나가자

 

당 제8차대회가 가리킨 진군행로따라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승리를 위한 전인민적인 총돌격전을 벌려나가고있는 시기에 우리는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승리 68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우리 인민의 존엄과 영예,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이 더욱 높아지는 속에 혁명의 수도 평양에서는 제7차 전국로병대회가 진행된다.이번 대회는 피로써 조국을 지킨 은인들이며 훌륭한 혁명선배들인 전쟁로병들의 공적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 선렬들의 숭고한 념원을 실현하려는 우리 당과 인민의 한결같은 지향과 변함없는 의지를 과시하는 중요한 계기로 된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전쟁로병들을 위대한 력사를 창조한 귀중한 스승들이라고 불러주시며 누구나가 영원토록 따라배워야 할 귀감으로 내세워주시고 그들모두가 로당익장하여 영광스러운 한생을 빛내여나가도록 온갖 사랑과 은정을 베풀어주고계신다.여기에는 전화의 나날로부터 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건설의 전기간 당과 수령을 충직하게 받들어온 전쟁로병들의 혁명정신을 새세대들이 변함없이 이어가게 하시려는 경애하는 총비서동지의 숭고한 뜻과 혁명적의리의 세계가 비껴있다.세상에 로병들은 많아도 우리의 전쟁로병들처럼 절세위인들의 따사로운 품속에서 민족의 장한 영웅이라는 가장 값높은 영광을 받아안고 년대와 세기를 이어가며 긍지높고 보람찬 삶을 누리는 로병들은 그 어디에도 없다.

지금 우리 인민은 승리의 7.27을 안아온 전승세대의 불굴의 혁명정신과 결사의 의지로 전진의 보폭을 더 크게, 더 힘차게 내짚고있다.간고한 시련속에서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을 창조한 1950년대 조국방위자들처럼 살며 투쟁해나가는 인민의 정신력이 비상히 앙양되고있는 시기에 맞이하는것으로 하여 올해 전승절의 의의는 더욱 부각되고있다.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제국주의련합세력을 물리치는 혁명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였으며 전승의 력사를 대를 이어 빛내여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최대의 경의와 영광을 삼가 드리고있다.

조국의 통일독립과 인민의 자유와 행복을 위한 성전에 고귀한 생을 바친 유명무명의 혁명렬사들에게 숭고한 경의를 드리며 제7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과 조국해방전쟁참전자들, 전시공로자들에게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보내고있다.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열백번 바뀐다 해도 전승세대의 영웅적투쟁정신과 불멸의 위훈은 영원히 우리 후대들의 심장에 뛰는 붉은 피를 더욱 진하게 해줄것이며 그 위대한 정신과 업적은 우리 혁명의 승리적전진과 더불어 영원불멸할것입니다.》

조국해방전쟁의 빛나는 승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군사사상과 주체전법, 령활한 전략전술의 승리이며 수령님의 부르심을 받들고 조국을 지키기 위하여 목숨도 서슴없이 바쳐 싸운 우리 인민의 불타는 애국심과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의 승리이다.조국해방전쟁에서의 승리를 통하여 세계는 정의와 평화의 위대한 수호자,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의 위인상을 똑똑히 보았으며 조선인민은 나라와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을 영예롭게 수호한 영웅인민으로 자랑떨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은 우리 인민의 존엄높고 영광스러운 오늘과 무궁번영할 조국의 밝은 미래를 굳건히 담보하는 근본초석이며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을 옹호고수하고 빛내여나갈수 있게 하는 만년재보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따라 1950년대에 전승세대가 세운 특출한 위훈과 후대들에게 남긴 사상정신적재부는 우리의 심장속에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고귀한것으로 깊이 간직되여있다.

지금 우리 인민은 당의 구상과 결심을 받들어 우리 국가의 발전과 번영, 사회주의건설의 새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다.우리 혁명의 전 력사적과정이 그러했듯이 오늘의 총진군에서도 가장 위력하고 유일한 무기는 인민대중의 사상정신력이다.중중첩첩 가로놓인 도전과 난관을 정면돌파하며 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점령해나가야 하는 현실은 전체 인민이 전승세대가 발휘한 영웅적투쟁정신으로 살며 일해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불사신의 기상으로 침략자들을 무찌르고 빛나는 승리를 떠올린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 혁명보위정신이야말로 세대와 세대를 이어 꿋꿋이 이어나가야 할 귀중한 정신적유산이다.

수령만을 굳게 믿고 따른 절대적인 충실성, 이것은 전승세대가 발휘한 숭고한 사상정신적풍모의 근본핵이다.

지난 조국해방전쟁은 전체 인민이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무한한 신뢰심을 간직하고 수령님의 두리에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싸워이긴 혁명전쟁이였다.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만 계시면 반드시 이긴다는 철석의 신념을 안고 원쑤격멸의 성전에 한몸 다 바치였다.최후의 결사전을 앞두고 경애하는 최고사령관동지께 삼가 올린 맹세의 편지와 불뿜는 적의 화점앞에서 터친김일성장군 만세!》의 웨침에도, 불타는 고지우에 휘날린 피절은 공화국기발에도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성심으로 가슴 불태운 인민군용사들의 숭고한 정신세계가 력력히 어려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주체전법을 한목숨바쳐 철저히 구현하여 침략자들을 통쾌하게 쳐부시고 최고사령부의 작전적구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생명의 마지막 1분1초까지 깡그리 다 바친 영웅전사들이 1950년대 조국방위자들이였다. 최고사령관의 명령지시를 거역하려는 반당반혁명종파분자들의 악랄한 책동에 무자비한 타격을 안긴 견결한 투사들, 김일성장군님을 찾아가야 살길이 열리고 우리가 전쟁에서 이기는 길이라고 말씀올린 법동농민을 비롯한 이 나라의 소박하고 평범한 인민들의 모습은 후대들의 가슴마다에 열혈의 충신들의 군상으로 소중히 새겨져있다.

수령에 대한 충실성은 절대적이고 무조건적인 충실성으로 되여야 하며 수령결사옹위의 길에 인생의 영광도 행복도 있다는것, 이것이 전승세대의 절절한 당부이고 우리 인민이 더더욱 가다듬는 드팀없는 의지이다.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이 발휘한 수령결사옹위정신이 굳건히 계승되고있기에 우리 혁명위업은 필승불패이다.

조국에 대한 불타는 사랑과 헌신으로 충만된 참다운 애국주의, 이것은 전승세대의 심장속에 간직된 열렬한 사상감정이다.

애국은 조국에 대한 헌신이고 투신이다.해방후 5년간의 실생활체험을 통하여 조국의 귀중함을 뼈에 새긴 우리 인민은 준엄한 시련이 닥쳐온 시기에 너나없이 전선으로 용약 탄원해나섰다.자기 운명, 가정의 운명보다 조국의 운명을 먼저 생각하였기에 인민군용사들은 승리할 래일을 그려보며 적진에도 서슴없이 뛰여들었고 한치의 땅을 위해 청춘도 생명도 기꺼이 바쳤던것이다.단 4척의 어뢰정으로 적중순양함을 격침시키고 프로펠러추진식비행기로 하늘의 요새라고 호언장담하던 적들의 분사식비행기들을 추풍락엽으로 만들어버린 영웅적위훈은 조국에 대한 뜨거운 사랑을 지닌 열혈의 인간들이 아니고서는 창조할수 없는 기적이다.

전승세대가 발휘한 애국주의정신은 오늘 우리 인민의 조국수호의지를 백배해주고있다.류례없이 엄혹한 고난과 시련을 강행돌파하며 당의 의도대로 새로운 5개년계획의 목표들을 반드시 점령해야 하는 현시기 우리에게 절실히 요구되는것은 원료와 자재, 자금보다도 자기의것에 대한 열렬한 사랑과 믿음, 조국의 부강발전을 위해 자신을 깡그리 다 바치는 불같은 헌신성이다.우리는 곤난이 막아설 때마다 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위하여 둘도 없는 목숨을 서슴없이 바쳐 싸운 전승세대들처럼 초소와 일터를 조국수호의 전초선, 제1선참호로 여기고 애국의 고귀한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치고있는가를 늘 되새겨보아야 한다.전체 인민이 오늘의 하루하루를 애국으로 수놓아갈 때 전승세대의 투쟁정신은 이 땅우에 변함없이 이어질것이며 선렬들이 바라던 강국의 꿈과 리상은 반드시 실현되게 될것이다.

신화적인 기적을 안아온 대중적영웅주의와 무비의 희생성, 이것은 전승세대가 지닌 사상정신적특질이다.

조국해방전쟁의 3년간은 물리적인 힘에는 한계가 있지만 백절불굴의 정신력을 지닌 인민대중의 힘에는 한계가 없다는것이 뚜렷이 확증된 나날이였다.

병력수로 보나 무장장비로 보나 전혀 대비도 되지 않는 격전에서 월미도용사들은 불사조가 되여 원쑤들을 전률케 했고 후방의 인민들은 포연속에서도 밭을 갈고 맨손으로 피대를 돌리면서 전시생산과 전선원호에 모든것을 다 바쳤다.각지에서 인민유격대와 소년빨찌산을 조직하여 사랑하는 고향마을을 지켜 용감하게 싸운것은 우리 인민의 영웅성과 희생성, 집단주의정신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화선의 용사들과 인민들모두가 한덩어리가 되여 결사의 항전을 전개하였기에 침략자들이 기여들었던 모든 곳이 상심령, 함정골로 되였고 강대성의 신화는 산산이 깨여지고말았다.

전승의 축포가 터져오른 때로부터 근 70년의 세월이 흘러갔다.전화의 나날에 발휘된 대중적영웅주의와 고귀한 희생정신은 오늘도 우리의 투쟁과 생활속에 살아있다.고난과 시련앞에 주저와 락심을 모르는 불굴의 투쟁정신에 무비의 희생성과 대중적영웅주의가 결합되면 무서울것이 없다.

불멸의 영웅서사시를 창조한 전승세대의 투쟁정신을 굳건히 이어나가는 정신력의 강자들이 있기에 우리 조국은 승승장구할것이다.

전승의 력사는 위대한 정신으로 무장한 인민이 위대한 기적을 낳는다는 철리를 뚜렷이 새겨주고있다.

지금 우리 혁명의 전진도상에는 최근년간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는 최악의 난관이 가로놓여있다.비록 총포소리는 울리지 않아도 공화국의 존엄사수, 국익수호라는 의미에서는 결코 조국해방전쟁시기나 다를바 없는 날과 달이 이 땅우에 흐르고있다.우리는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이 지녔던 백절불굴의 투쟁정신으로 주체조선의 승리의 력사와 전통을 빛내이며 사회주의건설의 진군활로를 힘차게 열어나가야 한다.

전승세대의 영웅적투쟁정신을 우리 혁명의 피줄기로 꿋꿋이 이어가야 한다.

1950년대 용사들이 발휘한 조국수호정신은 백두의 혁명정신을 계승한 위대한 정신이며 우리 인민에게 열렬한 애국심을 심어주고 그들을 영웅적위훈에로 불러일으키는 주체조선의 넋이다.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은 수령이 준 명령을 한목숨바쳐 끝까지 관철한 전승세대의 투쟁정신을 본받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참된 혁명전사가 되여야 한다.혁명적수령관을 신념화, 체질화하고 삶의 순간순간을 수령결사옹위로 수놓아가야 한다.

누구나 1950년대의 투쟁정신을 심장에 새기고 어떤 역경속에서도 굴함없는 강의한 투사로 렬사들앞에, 전쟁로병들앞에 부끄럼없이 살아야 한다.전승세대가 지닌 수령만을 굳게 믿고 따르는 백옥같은 일편단심과 죽어도 버리지 않는 혁명신념, 불굴의 조국수호정신을 굳건히 계승해나가야 한다.특히 엄혹한 시련을 겪어보지 못한 새세대들이 하나밖에 없는 조국을 위하여 둘도 없는 목숨을 서슴없이 바친 전화의 영웅들처럼 당과 조국을 먼저 알고 사회와 집단을 위하여 헌신분투하는 오늘의 리수복, 강호영, 안영애로 튼튼히 준비해나가야 한다.

우리는 전승세대의 삶에 자신들을 비추어보며 한생을 값있게 빛내여나가야 한다.

가사보다 국사를 앞에 놓고 당과 국가의 걱정을 자기 일처럼 여기며 중첩되는 시련과 난관을 맞받아 뚫고나가야 하는 오늘날 우리에게 귀중한것은 바로 전화의 용사들이 지녔던 고결한 희생정신,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투쟁정신이다.이 땅에 태를 묻고 자란 후손들이 전승세대의 영웅적투쟁정신을 뼈에 새기고 철저히 구현해나가야 한다는것이 우리 당의 숭고한 뜻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전승세대의 혁명정신을 교과서의 글줄이나 위훈담으로만이 아니라 실천의 무기로 확고히 틀어쥐고 당의 구상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야 한다.당의 명령지시를 죽으나사나 무조건 끝까지 관철한 전승세대의 사상정신적풍모를 귀감으로 삼고 순간의 침체와 답보, 동요와 주저도 없이 5개년계획의 첫해인 올해의 투쟁목표를 점령하기 위하여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해나가야 한다.

전화의 군자리로동계급과 쏟아지는 불비속에서도 다수확을 낸 농민영웅들, 전우들과 환자들을 위해 피와 살, 목숨까지도 주저없이 바친 화선군의들을 비롯한 전승세대의 혁명정신과 투쟁기풍을 따라배워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집단적혁신, 련대적혁신을 일으켜나가야 한다.불타는 애국심과 아름다운 리상, 원대한 포부를 지니고 하나의 제품을 만들고 하나의 건설물을 일떠세워도 조국의 존엄을 더 높이 떨치고 인민생활에서 실제적인 변화와 발전을 가져올수 있게 하여야 한다.

전승세대들처럼 살며 투쟁해나가는 기풍이 온 나라에 차넘치도록 하여야 한다.

당 및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1950년대의 조국수호정신, 혁명보위정신을 따라배우도록 하기 위한 사상공세를 강도높이 벌려야 한다. 위대한 수령님의 전승업적을 길이 전하는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을 비롯한 교양거점들에 대한 참관사업과 전쟁로병들과의 상봉모임, 전시가요보급 등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의 사상교양사업을 참신하고 실효성있게 조직진행하여야 한다.전쟁로병들을 자기의 친부모처럼 존경하고 정성다해 모시는 사회적기풍이 확고한 국풍으로 되게 하여야 한다.

자라나는 새세대들속에 혁명의식, 계급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교양사업에 특별한 주목을 돌려 그들이 혁명의 대, 계급의 대를 굳건히 이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위훈을 세운 자랑스러운 전승세대의 투쟁정신이 있고 그 정신을 굳건히 이어나가는 계승자들의 대부대가 있기에 주체조선의 미래는 끝없이 밝고 창창하다.

모두다 위대한 년대의 승리자들이 발휘한 영웅적투쟁정신을 영원한 사상정신적재보로 틀어쥐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새로운 승리를 향하여 총매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