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2일 로동신문

 

한시도 늦출수 없고 한순간도 소홀히 할수 없는것이 반제계급교양이다

온 조선땅을 철창없는 감옥으로
만든 극악한 범죄적만행

 

세월의 흐름과 더불어 과거의 많은 일들이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점차 희미해진다.하지만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우리 인민의 가슴속에 더욱 똑똑히 새겨지는것이 있다.그것은 바로 지난날 우리 나라를 비법적으로 강점하고 파쑈적인 식민지통치와 폭압만행으로 조선민족에게 헤아릴수 없는 불행과 고통을 들씌운 일제의 죄악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과거 일본제국주의자들은 근 반세기동안 조선을 강점하고 야만적인 식민지통치를 실시하였으며 우리 인민에게 헤아릴수 없는 고통과 불행을 들씌웠습니다.일제침략자들은 조선의 도처에 군대, 헌병, 경찰, 감옥, 테로망을 늘여놓고 우리 인민을 가혹하게 탄압하였으며 조선민족을 말살하려고 온갖 책동을 다하였습니다.》

지난 세기초 조선을 비법적으로 강점한 일제는 우리 인민의 반일의식을 말살하고 식민지파쑈통치체제를 확립하기 위해 무단통치를 실시하였다.

이 중세기적공포통치의 기초가 바로 지금으로부터 111년전인 1910년 6월 29일에 수립된 헌병경찰제도였다.

조선강점군 헌병사령관이 경무총감을, 각 도 헌병대장들이 그 도의 경찰부장을 겸임하게 하여 헌병이 군사경찰임무외에 이른바 《치안유지》에 관한 경찰임무까지 수행한다는것이 이 폭압제도의 골자이다.

헌병경찰제도, 이는 폭력과 강권으로 조선을 지배통치하려는 일본제국주의자들의 야만적인 식민지노예화정책의 산물이였다.

동서고금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수 없는 극악무도한 폭압정책들이 감행되였다.일제가 관리들은 물론 소학교교원들에게까지 칼을 채워 살벌한 분위기를 조성한것이 바로 이때였다.온 나라는 참혹한 수난의 땅으로, 하나의 거대한 감옥으로 화하였다.

《한일합병조약》날조직전에 이렇게 헌병경찰제도를 조작한 일제는 총독통치의 첫단계였던 무단통치시기 이를 수단으로 가혹하고 무지막지한 식민지정책을 실시하였다.

이 시기 일제는 조선인민의 반일기세를 억누르며 독립에 대한 희망을 영영 없애버리기 위하여 군대, 헌병, 경찰, 밀정망으로 전 조선을 뒤덮고 각종 악법들을 조작하였으며 인민들을 닥치는대로 검거투옥, 학살하였다.

초대조선총독이였던 데라우찌는 《조선사람은 일본의 법률에 복종하든가 그렇지 않으면 죽어야 한다.》라고 떠벌이면서 헌병 및 경찰기구의 우두머리들에게 법적수속이나 재판절차를 거치지 않고 조선사람들을 마음대로 처형할수 있는 권한까지 주었다.

일제는 군사적폭력과 함께 헌병, 경찰의 강권을 휘둘러대면서 우리 인민의 정치적자유와 생존권을 마구 짓밟고 경제적수탈을 대대적으로 감행하였으며 심지어 사상문화생활마저 깡그리 유린말살하려고 미쳐날뛰였다.

이 중세기적이며 야만적인 폭압정책의 강행은 우리 인민을 말하지도 듣지도 보지도 못하는 식민지노예로 만들려는 잔악무도한 범죄행위였다.

1919년 3.1인민봉기는 일제의 야만적인 무단통치하에서 모진 수모와 학대를 받으며 살아온 우리 인민의 쌓이고쌓인 울분과 원한의 폭발이였다.

우리 인민의 거족적인 반일항쟁이 곳곳에서 일어나자 일제는 그 진압에 미쳐날뛰였다.일제침략자들은 조선주둔군병력과 헌병부대들도 모자라 살인악명을 떨친 부대들을 본토에서 끌어들여 봉기진압에 내몰았다.3월 1일부터 5월말까지의 3개월기간에만도 일제는 수많은 애국자들과 인민들을 야수적으로 학살하고 검거투옥하였다.

당시 일제의 총칼에 맞아 쓰러진 13살 난 한 소년은 숨을 거두면서 이렇게 절규하였다.

《나의 가슴에서 튀여나는 피방울이 불꽃이 되여 왜놈의 섬나라를 태워버리리라.…》

날로 높아가는 우리 인민의 드높은 반일기세로 하여 일제는 3.1인민봉기이후 무단통치를 《문화통치》로 바꾸지 않으면 안되였다.하지만 그것은 새로운 수법의 파쑈적폭압이였다.당시 일제가 앞으로 총독은 종전에는 무관만이 할수 있던것을 문관도 할수 있다는것, 헌병경찰제도를 《철페》하고 《보통경찰제도》로 넘어간다는것, 관리나 교원들에게 칼을 채우던것을 《페지》한다는것 등을 요란스레 선전하였지만 그것은 저들의 악독한 식민지총독정치의 범죄적성격과 목적을 가리우기 위한 기만술책에 불과하였다.폭압기구와 비용만 놓고보아도 헌병경찰비나 경찰기관은 종전보다 줄어든것이 아니라 더 늘어났다.또한 종래의 로골적인 헌병, 경찰대신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는 비밀경찰을 대폭 늘이였다.

1920년 《간도대토벌》을 감행하여 수많은 사람들을 야수적으로 학살한 일제는 6.10만세시위투쟁과 원산부두로동자들의 총파업, 광주학생운동 등 우리 인민의 반일투쟁을 무자비하게 탄압하였다.

일제가 조선민족의 자주정신과 반일의식을 거세말살하기 위해 감행한 만행들은 그 야수성과 악랄성에 있어서 인간의 상상을 초월한 반인륜적범죄이며 극악한 민족배타주의에 기초한 인간살륙전, 민족말살행위였다.

지난날 일제가 우리 나라를 불법강점하고 류례없는 날강도적인 식민지통치를 강행실시하면서 저지른 이 특대형국가범죄는 그 무엇으로써도 씻을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일본반동들은 일제의 범죄적인 조선침략력사를 외곡, 미화분식하면서 과거청산을 한사코 회피하고있다.

우리 인민의 가슴속에는 오늘까지도 일제에 의해 강요당한 불행과 고통의 뼈아픈 상처가 응어리져있다.

영원히 잊지 않으리, 반드시 결산하리라.

아무리 세월이 흘러가도 절대로 잊혀지지 않을, 잊어서는 안될 일제의 과거죄악을 기어이 결산하고야말것이라는 바로 이것이 우리 인민모두의 가슴속에 차넘치는 철석의 의지이다.

본사기자 허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