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7월 1일 로동신문

 

비상방역사업의 완벽성보장에 총력을

 

사상교양사업에 모를 박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위생방역사업을 강화하는것은 당의 예방의학적방침관철에서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집니다.》

대흥군에서 비상방역사업의 완벽성을 보장하기 위한 사업을 첫자리에 놓고 여기에 계속 큰 힘을 넣고있다.

특히 비상방역사업이 가지는 중요성과 의의에 대하여 군안의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 주민들에게 깊이 인식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에 선차적인 관심을 돌리고있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 주민들을 비상방역전에로 불러일으키는 선전선동공세를 집중적으로 벌리기 위한 조직사업이 날로 심화되는 가운데 군의 일군들이 담당단위들에 내려가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한 여러가지 자료를 안받침하여 근로자들과 주민들을 더욱 분발시키는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있다.

담당한 단위, 지역들에 나간 군일군들은 비상방역사업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고 방역사업에서 사소한 빈틈도 생기지 않도록 해당 단위, 지역의 일군들과 종업원, 주민들에 대한 정치사업에 선차적인 힘을 넣으며 대중적인 방역분위기를 계속 고조시켜나가고있다.

이와 함께 비상방역사업의 완벽성보장에서 위생담당성원들과 당원들이 핵심적역할을 하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어 자각적일치성을 철저히 보장하게 하고있다.

각 단위 위생담당성원들은 자기 임무의 중요성을 늘 되새기며 방역규정준수에서 대중의 거울이 되고 본보기가 되는 한편 종업원들이 언제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든 마스크착용, 손소독과 체온재기, 사회적거리두기 등 비상방역규정을 철저히 지키도록 교양과 장악, 통제를 강화하고있다.

군안의 많은 당원들은 누구보다 긴장성을 확고히 견지하면서 국가적인 비상방역조치에 절대복종하기 위한 사업의 앞장에서 대중을 이끌어나가고있다.

지금 군에서는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과 주민들을 부단히 각성시키고 분발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에 계속 큰 힘을 넣는것이 곧 방역진지를 철통같이 다지고 조국과 인민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근본담보이라는것을 명심하고 여기에 최대의 힘을 기울이고있다.

본사기자

 

호담당의사들의 역할을 더욱 높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진료소사업에서 중요한것은 위생방역사업을 잘하는것입니다.》

력포구역 장진종합진료소에서는 모든 호담당의사들을 대상으로 비상방역전의 전초선에 서있다는 자각을 깊이 심어주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짜고듦으로써 방역진지강화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해나가고있다.

특히 호담당의사들이 담당지역안의 근로자들과 주민들에 대한 위생선전, 검병검진사업에서 책임성을 더욱 높이 발휘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진료소에서는 근로자들과 주민들에 대한 위생선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방도의 하나로서 선전자료의 내용들에 대한 호담당의사들의 인식정형을 구체적으로 료해하고 그들의 수준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을 계속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호담당의사들 누구나가 인민의 생명안전을 지켜섰다는 높은 자각을 안고 근로자들과 주민들속에서 위생선전활동을 적극적으로 벌리면서 순간도 긴장성을 늦추지 않도록 그들을 부단히 각성시키고있다.

이와 함께 진료소에서는 호담당의사들이 인민반장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주민들에 대한 검병검진사업을 빈틈없이 진행하도록 하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리고있다.

매일 진행하는 비상방역사업과 관련한 총화에서 검병검진진행정형을 구체적으로 장악총화하고 제기되는 문제에 대한 즉시적인 대책을 세우고있으며 의료일군들을 부단히 각성분발시키기 위한 사업을 방법론있게 해나가고있다.

지금 이곳 진료소의 호담당의사들은 비상방역전의 전초선에 서있다는 자각, 조국과 인민의 안녕을 무조건 지켜내겠다는 각오를 안고 담당지역들을 끊임없이 돌아보면서 인민보위전의 길을 변함없이 이어가고있다.

본사기자 안성혁